상호나 브랜드 이름 짓는 법
[기업의 규모에 따라 분류]
1.대기업
대기업은 경영주 개인의 사주와 상관없이 상호나 브랜드 네이밍 그 자체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이는 경영주 개인의 영향력보다는 기업자체의 영향려이 더 크다고 보기 떄문입니다.
2.중소기업이나 개인 사업체
중소기업이나 개인 사업체는 사장 개인의 운명에 기업체의 운명이 달려있다고 봅니다.
따라서 상호나 브랜드 이름을 정할 떄 사장 개의의 사주에서 용신을 로고나 심벌마크등으로 활용하면 좋다고 봅니다.
[상호,브랜드와 심벌마크 만들기의 원칙]
1).각글자의 자음은 서로 상생하거나 상비하는 것이 좋다.
삼성
ㅅ(금) -> ㅁ(수) <- ㅅ(금) <- ㅇ(토)
삼성에서 처음 ㅅ 이 받침 ㅁ을 생하고 뒷 글자 성의 받침 ㅇ 이 초성 ㅅ 을 생하며,
뒷자 초성 ㅅ이 삼의 받침 ㅁ을 생하는 모습으로 상생ㄷ되어 좋은 상호로 보여집니다.
진로
ㅈ(금) -><- ㄴ(화) - ㄹ (화)
진로에서 ㅈ 과 ㄴ 은 불과 쇠로 서로 상극이며 ㄴ 과 ㄹ 은 상비에 속합니다.
상호에 상극과 상비만 있는 이름이라 장수하기가 힘든지도 모릅니다.
2).예외적으로 거래가 빈번한 백화점이나 편의점등은 서로 극하는 글자로 이우러진 경우가 활기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세계
ㅅ(금) -><-ㄴ(화) -><- ㅅ(금) -><- ㄱ(목}
불은 쇠를 녹이고 쇠는 나누를 자르는 등 극을 이루지만 백화점 업종이라 좋은 이름이 될 수 있습니다.
1).브랜드 네이밍은 짧을수록 기억하기 쉽고, 기억하기 쉬울수록 불려지는 회수가 많아지게 됩니다.
불려지는 회수가 많아야 기의 작용이 왕성해지는 것은 당연하다 할 것입니다.
브랜드 네이밍은 3글자 이내가 좋다고 봅니다.
예).레고, 애플, 소니 등
2).반복어를 쓰면 기억에 도움을 줍니다.
예).코카콜라
3).심벌마크는 원형에 가까울수록 기억에 도움을 줍니다.
4).원형으로 만들 수 없다면 사각형이 안정감에 도움을 줍니다.
5).가로가 긴 타원형이나 가로가 긴 직사각형도 심벌마크에서 차선책이 됩니다.
6).색상은 브랜드네임에서 부족한 오행을 보완할 수 있는 색상을 추가합니다.
7).소비자기 선호하는 색상도 활용 가능합니다.
[나쁜 상호나 브랜드 네임이란?]
1).발음학적으로 좋지 않는 경우는 길게 보아 나쁜 영향을 계속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2).심벌마크 등이 원형이나 사각형 등으로 이루어지지 않아 안정감을 주지 못하는 경우도 나쁜 사례로 보입니다.
3).시대 감각에 떨어지는 상호나 브랜드 네임도 좋지 못합니다.
4).나쁜 의미를 연상하는 단어나 의미가 포함되지 않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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