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마당관리 - 정원수와 정원석 그리고 조명

category 풍수지리 2021. 5. 28. 02:11

마당관리 - 정원수와 정원석 그리고 조명

 

 

1.마당관리

마당은 흙으로 두는 것이 가장 좋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 잔디를 심는 것은 무방합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시골에서도 마당은 아스팔트나 시멘트로 포장을 많이 합니다. 아스팔트나 시멘트는 추울때는 온도를 끌어내리고, 더울때는 온도를 올리는 효과를 주어, 과학적으로도 좋지 못합니다.

 

 

2.정원수의 위치

1).마당의 정원수

마당 가운데 정원수를 심으면, 나무의 종류와 상관없이 좋지 못한 영향을 끼치게 되어, 재물이 흩어지거나 주인이 생사이별수를 겪을 수도 있게 됩니다. 나무를 마당 가운데 심은 경우를 한자로 나타내면, 대문에서 보이는 글자는 閑자가 되고, 담장안에 심어진 나무는 困 자가 됩니다. 

 

 閑  : 

  막을한자로 모든일이 막히거나, 할일이 없아 한가해지는 의미를 가져 좋지 못한 글자가 됩니다.  

 

 困  :

 곤할곤자로 힘들고 지치거나 가난 또는 어려움을 뜻하는 글자가 되어 좋지 못합니다. 

 

2).난간이나 마루 앞

난간이나 마루 앞에 큰 나무가 있으면, 질병에 시달리기 쉽습니다.

또한, 큰 나무가 지붕을 덮으면 햇볕이 차단되어 습해지고, 벌레들이 많이 모이게 되어 건강을 해칠 수도 있습니다. 

 

 

3.정원수의 종류

1).집안에 심으면 좋지 못한 나무

집안에 뽕나무나 무궁화 또는 복숭아 나무를 심으면 집안이 평안치 못하다고 합니다. 또한, 오동나무도 주인의 일을 방해하는 역할을 하게 되고, 늘어진 버드나무 등도 음의 기운을 만들게 되어 좋지 못합니다.

 

2).정원수로서 좋은 나무

회화나무나 석류를 심으면 후손이 번창한다고 합니다.

집 주변에 대나무를 많이 심어 울창하면, 생기가 솟아나 나쁜기운이 사라진다고 봅니다.

느릅나무도 잡기를 방지하는 기운을 가진다고 봅니다.

 

4.정원석

정원석은 아스팔트나 시멘트로 포장한 것과 같이, 여름애는 온도를 높이고 겨울에는 온도를 끌어내리는 역할을 하게되어 좋지 못합니다. 꼭 정원석을 두고 싶으면 너무 크지 않는 것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정원석의 모양도 둥글고 매끄러운 것으로 선택 해야 하며, 흉한 모양이나 모난 것은 절대로 두면 안됩니다. 

 

 

5.연못이나 수영장

집안에 수영장이나 연못이 있는 것은 보편적으로 좋지 않게 봅니다. 인공으로 이루어진 것이다보니 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기 힘들어, 나쁜 기운이 발생하기도 쉽습니다.

 

이미 수영장이나 연못이 잇는 경우는 물을 가두어 두는 시간을 짧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6.조명

마당이나 정원 등의 구석진 곳에, 너무 어두운 곳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풍수지리에서 어두운 곳은 음의 기운이 생성되는 곳으로 좋지 않게 봅니다. 조명을 밝혀 양의 기운을 보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