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운세풀이(2) - 세운이나 일진에서 합,충,형의 해석

 

 

1.합이나 길운

1).비겁이 합을 이루면

자신감과 결단력, 추진력이 강해져  자신이 원하는 바를 성취하게 됩니다. 재물운도 좋아지고, 결혼, 취업, 개업 등 오랫동안 바라던 일들도 추진하게 됩니다. 직장문제나 가정적으로도 원만하며, 건강도 좋아지는 시기가 됩니다.

 

 

2).식상이 합을 이루면

사업적으로나 일에서 여유와 안정이 생기고, 건강도 좋아지는 운세입니다. 또한, 그동안 생각에만 그치던 일들을 실행에 옮기는 시기로,  진학이나 개업운이 되기도 합니다. 타인에 대한 이해와 배려심이 깊고, 결혼운이나 출산운이 되기도 합니다. 

 

 

3).재성이 합을 이루면

재물운이 좋아져 경제적으로 안정되고 주변의 인정을 받는 시기입니다. 또한, 재성은 취직이나 승진운이 되기도 하고, 특히, 남자들의 경우는 결혼운이 됩니다.

 

 

4).관성이 합을 이루면

직장문제에서는 합격이나 취직, 승진, 영전 등의 명에가 따르며, 제도와 규율을 중시하게 됩니다. 가정적으로도 안정되고, 결혼이나 출산 등은 물론, 부부간에도 화목한 시기입니다. 모든 문제를 합리적이고 책임감있게 추진하는 시기입니다.

 

 

5).인성이 합을 이루면

의식주가 안정되어 가족간에도 화목한 좋은 시기로 건강도 호전됩니다. 학업에 전념하거나 명예가 상승하고, 문서운이 좋아 부동산이나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합격, 당선, 승진 개업의 좋은 운이 됩니다.

 

 

2.충이나 흉운

1).비겁이 충이 되면

형제자매나 친구 동료간에 반목과 갈등으로 불화가 생깁니다. 주변에 대한 신뢰가 무너지고, 자신감이나 자존감이 상실되기도 합니다. 금전문제나 구설수에도 주의해야 하고, 부부간이나 고부간의 갈등도 커지는 시기입니다.

 

 

2).식상이 충이 되면

불평불만이 많고, 허언과 부화뇌동하는 일도 많아집니다. 강한 이기심으로 인해 손대는 일은 많으나 성사되는 일이 없습니다. 타인에 대한 배려심이 부족하고, 불필요한 간섭으로 대인관계에 문제가 따르거나 부부간이나 이성관의 교제에도 어려움이 생깁니다.

 

 

3).재성이 충이 되면

재물에 대한 탐심이 지나쳐 사업상의 손재수가 커지고, 명에나 체면의 손상을 입기 쉽습니다. 경제적 문제로 의식주의 곤란도 받기 쉽고, 가정에서도 부부간이나 고부간에 불화와 갈등의 골이 커집니다. 특히, 남자들은 이성문제로 재물의 손실이 생기기도 쉽습니다.

 

 

4).관성이 충이 되면

원칙과 기준없는 언행을 하기 쉽고, 결단력 부족과 여유와 느긋함이 부족해 피해의식과 더불어 난폭성이 나타납니다. 직업이나 직장의 이동변동이 심해져 가정적으로도 안정되지 못하고, 주변환경에 예민하게 반응하며. 건강문제가 생깁니다. 법규나 도덕상 문제가 되는 일도 하기 쉬워 각종사고와 관재구설에도 쉽게 노출됩니다.

 

 

5).인성이 충이 되면

참을성이 부족하여 학업에 대한 능력이 저하되고, 외골수적 성향이 강하게 나타납니다. 부정심리가 강해져 주변을 의심하는 일이 많고, 주의가 산만해 한가지 일에 집중하기 힘들며, 게으런 면모도 많이 나타납니다.

 

 

3.천간,지지의 합충

1).천지합

마음에 드는 상대를 만나 데이트를 하거나 약혼, 결혼 등으로 짝을 찾는 행운이 따르기도 합니다. 그러나,  남들에게 알리고 싶지 않던 일들이 밖으로 들어나거나, 사기나 유혹으로 인해 명예가 실추당하는 일도 생깁니다. 천지합의 기운에서는 다른 사람과의 동업이나 투자에는 신중해야 합니다.

 

 

2).천지동

직장이나 직업의 이동 변동이 따르기 쉽고, 주거도 안정되지 못해 이사를 하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돌발적인 사건이나 사고가 생기거나 손재수가 따르기도 합니다. 가까운 사람의 배신이 따르고, 유혹이나 함정으로 인해 화를 입거나, 뜻하지 않은 경쟁자로 인해 피해를 입기도 합니다.

 

 

 

3).천지충

갑작스런 일들로 인해 갖가지 구설수와 관재수가 따르고, 명예가 실추당하거나 사업상 어려움이 생깁니다. 직장에서도 좌천이나 명퇴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고, 질병에도 상당히 유의해야 합니다. 부부간이나 연인간에도 갈등과 불화로 이별수를 겪기도 쉽습니다.

 

 

 

4).천동지충

처음에는 잘 풀리는 듯한 일들이 점차 꼬여가는 현상이 나타나기 쉬우니, 새로운 일이나 낯선일은 손대지 않아야 합니다. 순조롭게 추진되는 일이라도 잠시 쉬어가는 시기가 되면 화를 줄일 수 있습니다. 부부간에도 불화와 갈등으로 이별수가 따르는 운이라,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