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운세풀이(1) - 세운이나 일진에서 십성의 해석

 

 

1.비견

비견은 사업이나 대인관계 등으로 형제나 친구등, 사람을 만나기 쉬운 날입니다. 형제나 친구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동업관계를 만들기도 하지만, 금전적으로는 지출이 많을 수 있습니다. 

사건 : 이사, 직장이동, 여행, 분리독립 등

 

 

2.겁재

대인관계에서 갖가지 유혹이 따르기 쉬워, 주의가 필요한 날입니다. 겁재일에는 친구관계, 금전관계, 동업관계에서 조심해야 하며, 실수나 논쟁으로 피해를 입기도 쉽습니다. 겁재일에는 형제자매나 동료가 도움이 되지 못하며, 순간적인 생각으로  후회할 일도 많이 생깁니다.

사건 : 투기적 사업이나 사기, 도난 등과 부부간 불화와 갈등 주의  

 

 

3.식신

생산적이고 발전적인 일이 많아 활동성이 강화되고, 먹을복도 있는 날입니다. 새로운 사업이나 일을 시작하거나 식구가 느는 경우도 생기는 등, 좋은 일들이 많습니다.

사건 : 개업, 사업확장, 진학운   

 

 

4.상관

언변이 유창하고, 임기응변에도 능한 날이지만, 경솔한 언행으로 구설수가 따르기도 쉽습니다. 유흥이나 음주운전 등 위법한 일들로 걱정거리도 생기고, 직장문제나 남편문제로 고민거리도 생깁니다.

사건 : 손재수나 실물수 주의, 실직이나 건강이상 

 

 

5.편재

사업이나 금전적인 문제나 이성간의 문제가 따르기도 쉽고, 한탕주의나 투기적 성향도 나타납니다. 큰 재물을 얻을 수도 있지만, 그 반대가 될 수 있습니다. 큰 재물에 현혹되어 체면이나 명예에 손상이 가기 쉽고, 건강을 상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보편적으로 바쁘기만할 뿐 실속이 적은 날이라 주의가 필요합니다.

사건 : 지나친 투자나 투기는 금기. 문서상 사기도 주의

 

 

6.정재

사업이나 일에서 착실한 성과가 있는 날로써 모든 일에서 계산적, 현실적인 면모가 강해지는 날입니다. 하지만, 친구간에 지나친 계산으로 인해 따돌림을 받는 일이 생기기 쉽고, 금전융통에는 다소 무리가 따르기도 합니다. 

사건 : 문서운으로 부동산이나 자격증 취득운

 

 

7.편관

무거운 책임이나 부담을 갖는 일도 생기기 쉽고, 남의 일에 불려가 힘든 일을 겪기도 합니다. 더로는 범칙금 등 청구서를 받기도 하고, 실속없는 일로 인해 병고를 겪거나 다치는 경우도 생길 수 있 습니다. 또한 편관은 자신을 억압하는 기운이 강해 스트레스나 사고에도 주의해야 하며, 참고 인내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사건 : 스트레스나 질병 등 건강에 유의, 직업과 주거의 이동변동, 부부불화, 남자문제 발생 

 

 

8.정관

직장이나 하는 일에서 승진이나 승급 등, 명예가 상승하는 일이 생기거나, 기다리던 소식이 오기도 합니다. 여자분들은 남편이 자랑스러운 일을 하는 경우가 많고, 남자분들은 자식이 자랑스러운 날이 되기도 합니다.

사건 : 취직, 숭진, 합격, 당선운 

 

 

9.편인

기술이나 특수한 학문이니 직관력이 특출한 날이 될 수도 있으나, 활동성도 저하되고 심리적으로도 위축되는 기운도 많습니다. 특히, 언행불일치로 인한 시댁문제나 관재구설도 따르기 쉽고, 무속이나 종교에 관심이 가는 날이기도 합니다. 부동이나 자격증 등 문서 취득으로 인해 금전적으로 상당히 힘든 경우도 생기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사건 : 지출관리, 가족간 이별수 주의, 실직이나 명퇴 등  

 

 

10.정인

문서운으로 시험을 보거나 자격증을 취득하는 날이 될 수도 있으나, 모든일이  답답하고 잘 풀려 나가지 않는 날이 됩니다. 결단력이나 추진력이 부족해 게을러지기 쉬운 날이되기도 합니다.

사건 : 문서운, 자격증, 부동산 취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