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을목일간 8월운세-2022년 8월(무신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1.을목일간 일주별 월운
을목일간에게 8월 무신월은 정재와 정관이 오는 달이라 재생관이 됩니다. 가정적이나 사회적 환경이  좋은 한 달입니다. 경제적 또는 직업적으로 안정된 달이라 취업에 성공할 수도 있고, 합격, 승진, 당선 등의 명예가 상승하는 운입니다.
 
재생관의 경우 책임성있게 일을 추구하지만, 무리하지 않고 정해진 한도 내에서 마무리해 나가는 특징을 지닙니다. 특히, 여명의 경우 남편이 남편 역할을 제대로 하는 시기이고, 자랑스러운 한 달이 될 수도 있습니다.
 
더구나, 천을귀인까지 함께 하는 달이라 어려운 상황이 생기드라도 주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운도 포함됩니다.
 
[을사일주, 을유일주, 을축일주]
을목일간 중에서 지지가 사유축인 일주의 경우, 8월이 망신살입니다. 망신살의 경우 체면이나 명예에 다소간의 손상이 따르지만, 최고가 되기 위한 약간의 희생으로 반대급부가 큰 달일 수 있습니다. 
 
신분상승의 계기가 될 수도 있고, 뜻하지 않는 금전이나 재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을유일주의 경우 방합의 기운이라 형제, 재나 친구 동료들의 도움까지 큰 달입니다.
 
[을해일주, 을묘일주, 을미일주]
을해일주, 을묘일주, 을미일주는 겁살에 해당하는 달입니다. 겁탈의 기운이라 정신적으로나 물질적으로 뺴앗기는 기운일 수 있습니다. 도난이나 분실같은 손재수도 생길 수도 있고, 부상이나 사고를 당하는 기운도 포함됩니다. 
 
겁살은 예체능계에서 재능을 나타내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힘을 과시하는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을묘일주의 경우 원진과 암합, 귀문이 함께 하는 달입니다. 비견이 정관과 함께 명암합을 하는 관계로 이성운 관계에서 다소 뜻뜻치 못한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원진과 귀문까지 함께 하는 달이라, 가까운 사람들로부터 원망이나 감정대립이 생길 수도 있고, 불신과 불화로 갈등이 커질 수도 있습니다. 암합운에는 불법적이거나 구설수가 따르는 일은 절대적으로 삼가해야 합니다.  
 
 
2.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태지, 겁재가 절지에 속해 자신감이나 결단력, 추진력이 부족하고, 건강상으로도 다소 약한 시기입니다. 가까운 사람들이나 주변의 도움이 절실한 시기이지만, 형제간에 정이나 덕도 다소 부족한 시기로 봅니다.
 
[식상-사업운]
식신이 목욕, 상관이 병지에 속합니다. 타인에 대한 이해나 배려심도 부족하고, 예체능계에 재능이 나타나지만 유흥이나 풍류에 빠질 수도 있고, 이성 관계에 관심이 많지만, 판단상의 혼선으로 젛은 만남으로 이어지기는 힘든 시기입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목욕, 정재가 병지에 속합니다. 과다한 지출로 인해 현금 흐름에 문제가 발생하기 쉽고, 남명의 경우 이성문제로 구설수나 관재수에 노출되기 쉬우니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정재가 병지라 아내가 잔병치레로 건강 문제가 대두될 수도 있으니 신경을 써야 합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제왕, 정관이 건록이라 직장에서는 승진이나 승급 등 명예가 상승할 수도 있고, 취업에 성공하는 시기입니다. 여명의 경우 남자 문제가 풀려나가지만, 편관이 제왕이라 심리적 압박은 상당할 수 있습니다. 
 
[인성-문서운]
편인이 사지에 속해 친척이나 윗사람과 인연이 약해질 수도 있고, 문서운도 좋지 못합니다. 그러나, 정인이 생지에 속해 학업이나 학문으로 명성을 얻을 수도 있고, 모친이 건강해 모친덕이 큰 시기입니ㅏ다. 정인이 생지라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어느 정도 기대를 할 수 있는 한 달입니다.
 
 
3.일주별 주요일진
일진 부분은 8월 한달 중에서 중요한 날, 그 중에서도 특히 안 좋은 날 위주로 살펴봅니다. 운세에서 안 좋은 날만 잘 피하시면, 한 달이 모두 좋은 날이 됩니다.  
 
[을사일주]
양력 8월 20일 : 간지동
양력 8월 26일 : 천충지충
 
 
[을유일주]
양력 8월 6일 : 천충지충
양력 8월 30일 : 천동지충
 
 
[을축일주]
양력 8월 10일 : 천동지충
 
 
[을해일주]
양력 8월 20일 : 천동지충, 라망살
 
 
[을묘일주]
양력 8월 25일 : 천지합
양력 8월 30일 : 간지동
 
 
[을미일주]
양력 8월 10일 : 간지동
양력 8월 16일 : 천충지충
 
 
[합,충,형, 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