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기토일간 8월운세-2022년 8월(무신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1.기토일간 일주별 월운
기토일간은 겁재와 상관이 오는 운으로 12운성은 목욕지에 속합니다. 천간으로 겁재가 오는 운이라 자존심도 강하고, 다른 사람의 간섭이나 충고는 대단히 꺼리는 경향이 강합니다. 재물이나 이성에 대한 지나친 탐심으로 인해, 구설수나 관재수가 따를 수도 있습니다. 
 
지지로 상관이 오게 되어 천간의 부정적인 심리가 현실적인 언행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상관이 정관을 극하게 되어 주변 사람들의 의견을 무시하기 쉽고, 다른 사람들의 간섭이나 통제가 있는 직장 생활보다는 자기 사업을 하려는 경향도 강하지만, 반드시 자제해야 하는 운입니다.
 
여명의 경우, 남편이 하는 일이나 간섭이 심하게 꺼려지게 되어, 부부간에 불화와 갈등이 크질 수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각방을 사용하거나 이별수도 따르니 주의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기토일간에게 8월 무신월은 천을귀인이 함께하는 달이라, 어려운 상황에서는 귀인의 도움도 받을 수 있는 좋은 한달입니다. 
 
[기사일주, 기유일주, 기축일주]
지지가 사유축에 속하는 기토일간의 경우, 8월 무신월이 망신살에 속합니다. 망신살은 자신의 체면이나 명예가 다소 손상당할 수도 있지만, 반대 급부가 반드시 따르는 좋은 기운입니다. 어쩌면, 최고가 되기 위해 자신의 약점의 일부가 드러나는 청문회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남들에게 내세울만한 자랑거리가 있는 살이기도 하고, 신분 상승의 계기가 될 수도 있고, 뜻하지 않은 금전이나 재물이 생기기도 하는 좋은 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망신살을 잘못 맞게 되면 정말 망신만 당하고마는 경우도 생기니 주의도 필요합니다.
 
[기해일주, 기묘일주, 기미일주]
기토일간 중에서 지지가 해묘미에 해당하는 일주는 겁살운입니다. 겁살은 자신이 가진 것을 잃거나 뺴앗기기 쉬운운이라, 도난이나 분실같은 손재수에 주의해야 합니다. 더러는 사고로 인한 건강을 손상당하는 경우도 포함되고, 가까운 사람과 불화나 갈등으로 마음이 상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 겁살이 좋은 작용을 하면, 권위있는 직책에 종사하거나 예체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계기가 될 수도 잇습니다. 따라서, 자신은 물론, 집안을 새로 일으키는 계기도 될 수 있습니다. 기묘일주의 경우 원진과 귀문, 암합이 함께 합니다.  
 
원진과 귀문은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갈등이나 불화로 인한 스트레스에 시달릴 수 있는 기운일 수도 있고, 상관이 편관과 상관합살을 하는 운이라 상관이 공을 세우기는 하겠지만, 편관의 극을 벗어나기 위해 자칫하면 권모술수를 부릴 수도 있으니 주의도 필요합니다.
 
암합으로 인해 생긴 일들은 암합운이 지나고 나면, 반드시 세상에 드러나게 됩니다. 조금이라도 법률이나 관습에 어긋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하고, 다른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구설수가 따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참고로, 기토일간에게 8월은 천을귀인이 함께하는 달이라 어려운 상황은 도움을 주는 이가 있으리라 봅니다. 
 
 
2.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목욕, 겁재가 병지에 속합니다. 풍류나 유흥으로 인해 재물에 손실이 있을 수도 있고, 자신이나 형제, 자매의 건강에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의식주에 어려움도 생기고, 여명의 경우 남편이 하는 일에 문제가 생기기도 쉬우니 신경을 써야 합니다.
 
[식상-사업운]
식신과 상관이 제왕과 건록에 속합니다. 의식주가 안정되고 생활이 윤택하지만, 감성계가 지나쳐 호기심이 강하게 나타나고, 지나치게 잘난척하는 경향으로 인해 주변 사람들로부터 소외되거나 경계심을 자극할 수도 잇습니다. 또한 식상과 상관이 강하면 제도나 규칙을 무시하려는 경향이 강해, 직장 생활에 회의를 느끼기도 쉽습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사지라 뜻밖의 횡재수도 없지만, 풍류나 유흥으로 인한 문제점도 없는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다만, 사업하는 분들은 사업의 부침이나 어려움도 있을 수 있지만, 정재가 장생이라 현금 흐름도 원할하고, 가정적으로도 안정되고, 아내의 도움도 큰, 좋은 한 달입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태지, 정관이 절지라, 직장운은 상당히 불리한 시기입니다.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나 승진, 승급 등을 기다리는 분들에게는 다소 어려운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퇴사나 전직, 발령 등으로 인한 명예가 실추당하는 일도 생길 수 있고, 여자분들은 남편복이 약하고, 남자분들은 자식으로 인한 걱정거리도 생기는 운입니다. 
 
[인성-문서운]
편인이 목욕지, 정인이 병지라, 문서운이 약한 시기입니다. 부동산 취득이나 자격증 등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상당히 신중히 접근하셔야 하고, 가급적이면 다음 달 이후로 미루는 여유도 필요해 보입니다. 특히, 주식을 투자하는 분들도 주의가 필요한 달일 수 있고, 모친이나 윗어른의 건강관리도 세심하게 살펴야 하는 시기입니다.  
 
 
3.일주별 주요일진
 
[기사일주]
양력 8월 14일 : 공망, 천동지충, 라망살
 
[기유일주]
양력 8월 18일 : 천지합
양력 8월 24일 : 간지동
 
 
[기축일주]
양력 8월 4일 : 간지동
 
 
[기해일주]
양력 8월 14일 : 간지동
양력 8월 29일 : 천지합, 파살
 
 
[기묘일주]
양력 8월 24일 : 공망, 천동지충
 
 
[기미일주] 
양력 8월 4일 : 공망, 천동지충
양력 8월 9일 : 천지합
 
 
[합,충,형, 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