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신금일간 8월운세-2022년 8월(무신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1.신금일간 일주별 월운
신금일간의 8월은 정인과 겁재가 오는 달입니다. 정인은 합리적 범위 안에서 안정을 도모하려는 성향이 강하나, 겁재를 강하게 하는 성향도 생깁니다. 겁재는 정재를 극하는 기운으로 알뜰함 보다는 기분대로 움직이려는 경향이 강합니다. 
 
비겁이 너무 강하면 지나친 자존심이나 고집 등으로 주변 사람들과 갈등과 트러블이 잦고, 재물이나 이성에 대한 탐심으로 인해 무리가 갈 수도 있습니다. 자신을 억제하고 다스리려는 노력이 필요해 보입니다. 
 
[신해일주, 신묘일주, 신미일주]
신금일간 중에서 지지가 해,묘,미에 속하는 일주는 8월달이 겁살에 속합니다. 겁살은 도난이나 분실 또는 부상 같은 외부의 힘에 의해, 자신의 것을 뺴앗길 수도 있는 운이라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 겁살이 좋은 작용을 하게 되면 무역이나 사법 계통 또는 예체능에 재능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신묘일주의 경우는 원진과 암합, 귀문이 함께 하는 달입니다. 다른 사람들과의 불화나 갈등으로 인한 감정 대립을 주의해야 하는 달일 수 있습니다. 또한, 재성과 비겁이 암합을 하는 달이라 남자분들은 유흥이나 바람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참고로, 암합운에 법률이나 제도에 어긋나거나 다른 사람들의 비난을 받을 만한 일은 절대로 삼가해야 합니다. 암합운이 지나고 나면, 암합운에 있었던 일들은 반드시 밖으로 드러나게 됩니다.    
 
[신사일주, 신유일주, 신축일주]
신금일간 중에서 일지가 사유축에 해당하는 일주는 8월이 망신살에 속합니다. 망신살은 최고가 되기 위해 자신의 체면이나 명예가 다소 깎일 수 있지만, 반대 급부가 반드시 따르는 좋은 운일 수 있습니다. 이 망신살은 권력을 얻기 위해 치르는 청문회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신유일주의 경우는 방합이 함께하는 달이라 형제, 자매나 친구 동료같은 가까운 사람들의 도움까지 받을 수 있어, 좋은 기회로 보시고 적극 쟁취하시기 바랍니다. 
 
 
2.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과 겁재가 재왕에 건록입니다. 고집이나 자존심이 극에 달하고, 재물이나 이성에 대한 탐심이 지나쳐 문제가 되기 쉽습니다. 자신의 욕심을 채우려다 욕심으로 인해, 주변 사람들과의 마찰이나 불화는 상당히 주의해야 하는 달입니다.  
 
[식상-사업운]
식신이 사지라 의식주에 문제가 따르기도 하고, 다른 사람들에 대한 이해와 배려심이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상관이 생지라 잘난척 생색을 내거나 계산적이고 타산적인 경우는 많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태지, 정재가 절지에 속해 재물운이 좋지 않은 달입니다. 당연히, 금전적으로 어려움이 따르기 쉽고, 아내의 건강도 문제가 됩니다. 하지만, 편재가 태지라 크지는 않지만 약간의 횡재수나 생각지 않던 돈이 굴러 들어오기도 합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목욕, 정관이 병지입니다. 직업상 부침이 따르는 시기라, 승진이나 승급 또는 취업을 앞둔 분들은 조금 기대를 줄여야 하는 달입니다. 미혼녀는 짝을 찾는 시기이기도 하지만, 가족간의 건강이나 주변 사람들과의 갈등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인성-문서운]
편인과 정인이 목욕지와 병지에 속합니다. 문서운에 부침이 따르는 시기라 부동산을 구입하려는 분들은 상당한 주의가 필요하고,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분들은 좀 더 많은 준비가 필요합니다. 또한 인성이 목욕지와 병지라 모친이나 윗사람의 건강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참고로, 주식투자도 상당히 문제가 따르기 쉽습니다. 
 
 
3.일주별 주요일진
한달의 일진 중에서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짜 중심으로만 살펴봅니다. 자세한 해석은 하단 부분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해일주]
양력 8월 20일 : 천동지충, 라망살
양력 8월 26일 : 간지동
 
[신묘일주]
양력 8월 4일 : 천지합, 양인살 
양력 8월 6일 : 간지동  
 
 
[신미일주]
양력 8월 16일 : 천동지충
양력 8월 21일 : 천지합, 천을귀인 - 천지합의 문제점은 천을귀인이 해결하리라 봅니다.
 
 
[신사일주]
양력 8월 11일 : 천지합, 공망
양력 8월 26일 : 천동지충, 라망살
 
 
[신유일주]
양력 8월 6일 : 천동지충
양력 8월 30일 : 천충지충 
 
 
[신축일주]
양력 8월 10일 : 천지충
양력 8월 16일 : 간지동 
 
[합,충,형, 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