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무토일간 8월운세-2022년 8월(무신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1.무토일간 일주별 월운
무토일간은 8월달 무신월이 비견에 식신이 오는 달입니다. 주관성이 강해지고 고집스런 면모도 나타나지만, 천간의 무토가 8월달의 지지인 신금을 생조하게 되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여 책임성있게 일처리를 해 나가는 한 달입니다. 
 
의식주가 안정되어 활동성도 강화되고, 새로운 사업이나 일을 시작하거나 식구가 느는 등 좋은 기운입니다. 그러나, 12운성으로는 병지에 해당해 감정의 기복이 심하고, 다소 예민한 반응에 건강상 문제가 따르기도 쉬우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무인일주, 무오일주, 무술일주]
무토일간 중에서 지지가 인,오,술에 해당하는 일주에게 8월달은 역마살에 해당합니다. 역마살의 경우는 본인의 의사와 무관하게, 타의나 환경적인 변화로 인해 멀리 이동할 수 있는 기운입니다. 해외출장이나 유학, 무역 등의 일이 생길 수도 있고, 승진이나 승급 등의 행운도 포함됩니다.
 
그러나, 무인일주의 경우는 천동지충에 해당합니다. 천동지충의 경우는 처음에는 잘 풀리든 일이 시간이 지날수록 어려움이 따르고, 부부간에도 불화와 갈등이 깊어질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한 달이 됩니다.   
 
[무신일주, 무자일주, 무진일주]
일지가 신,자,진에 속하는 무신일주는 지살운입니다. 지살은 이동살이지만, 본인의 의사로 가까운 거리내에서 이동이 잦은 경우에 해당합니다. 보편적으로 조상의 음득이 잇는 시기로, 취직이나 승진 또는 보직의 이동 등으로 명예가 상승하는 좋은 운일 수 있습니다.
 
무신일주의 경우는 복음운에 해당하는 간지동운입니다. 간지동운에서는 정체성의 혼돈이 따르기도 하고, 가까운 사람들로부터 배신이나 함정, 사기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도 심하고 건강도 상당히 유의해야 하고, 특히 부부간의 갈등도 주의해야 합니다.
 
무자일주의 경우는 삼합이 함께하는 달이라 주변 사람들의 도움으로 좋은 한 달이 될 것으로 봅니다.
 
 
 
2.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병지에 속해 의식주도 안정되지 못하고, 자신은 물론, 형제 자매나 가까운 친구 동료들의 건강 문제에도 특히 유의해야 합니다. 더구나 겁재가 목욕지에 속해 유흥이나 주색잡기에 빠져 가업을 탕진하거나 금전 문제로 시달릴 수도 있습니다.
 
[식상-사업운]
식신과 상관이 건록과 제왕에 속해 지나치게 잘난체 하거나, 호기심이나 과시욕이 지나칠 수도 있습니다. 법이나 제도 규울 등을 무시하는 경향이 강해 직장 생활도 적응하기 힘들고, 추진하는 일이나 사업도 부침이나 어려움이 가중되기 쉽습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장생, 정재가 사지에 속합니다. 정재가 사지에 속하는 기운이라, 재물운이 불리하고 현금 흐름도 상당히 나쁩니다. 정재가 사지이면 아내의 건강 문제도 상당히 걱정됩니다. 그러나 편재가 장생이라 뜻밖의 횡재수도 따르고, 본의 아니게 바람기도 나타나니 주의도 필요합니다.
 
[관성-직장운]
정,편관이 태지와 절지에 속해 직장운이 상당히 불리합니다. 잘 다니든 직장에서 퇴직을 하거나 전직 또는 감봉 같은 불명에도 생기기 쉽고, 취직이나 승진에서도 탈락하기 쉽습니다. 여자분들은 남편복이 박하고, 남자분들은 자식복이 박합니다.
 
[인성-문서운]
편인과 정인이 병지와 목욕지라 문서운이 좋지 못하고, 모친이나 윗사람이 유흥이나 풍류로 인해, 건강에 이상이 따르기 쉽습니다. 문서운이 박한 시기라 부동산을 취득하거나 자격증 취득 계획이 있는 분들은 다음 달 정도로 미루는 지혜가 필요하고, 주식투자도 상당히 주의해야 합니다.  
 
 
3.일주별 주요일진
[무인일주]
양력 8월 23일 : 천동지충과 공망이 함께 하는 날입니다.
 
[무오일주]
양력 8월 3일 : 천동지충과 공망이 함께 하는 날입니다. 
 
 
[무술일주]
양력 8월 13일 : 복음운에 해당하는 간지동 운입니다.
 
 
[무신일주]
양력 8월 23일 : 복음운에 해당하는 간지동 운입니다.
 
 
[무자일주]
양력 8월 3일 : 복음운에 해당하는 간지동 운입니다.
양력 8월 28일 : 천지합과 천을귀인이 함꼐 하는 날입니다.
 
 
[무진일주]
양력 8월 13일 : 천동치중, 공망, 천라지망이 함께하는 날입니다.
 
 
[합,충,형, 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