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8월운세-2022년 8월(무신월) 정화일간 일주별 월운, 일진 사주보기 운세보기

 

1.정화일간 일주별 월운
정화일간은 양력 8월 무신월이 상관과 재성이 오는 상관생재운이라, 재물운이 좋은 한 달입니다. 금전적으로도 안정되고, 더러는 횡재수도 따르는 좋은 달이지만, 재물이나 이성에 대한 지나친 탐심으로 인해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주의도 필요합니다.
 
더구나, 12운성으로는 도화에 해당하는 목욕지까지 함께하는 달이라, 남명의 경우 바람기로 인한 부부간의 불화나 갈등도 따를 수 있고,구설수나 관재수도 주의해야 합니다. 그러나, 상담직이나 영업직 등, 인기를 기반으로 하는 일을 하는 분들에게는 직업적으로도 각광을 받는 한 달이 됩니다.
 
 
[정사일주, 정유일주, 정축일주]
정화일간에서 지지가 사유축에 해당하는 일주는 망신살에 해당합니다. 망신살은 체면이나 명예에 손상이 갈 수도 있지만, 반대 급부가 반드시 따르는 기운입니다. 최고가 되기 위해 자신의 신상을 확인하는 시기이기도 하니, 잘 활용하셔서 좋은 기회 만드시기 바랍니다.
 
특히 정유일주의 경우는 방합에 해당하는 기운이라 형제, 자매나 친구,동료 같은 가까운 사람들의 도운도 있는 좋은 달입니다.
 
[정해일주, 정묘일주, 정미일주]
정화일간 중에서 일지가 해묘미에 해당하는 분들은 겁살에 해당합니다. 겁살은 겁탈의 기운을 포함하고 있어, 자신이 가진 것을 잃거나 빼앗기기 쉬운 기운도 포함됩니다. 도난이나 분실같은 손재수나 돌발 사고, 가까운 사람과 불화도 주의해야 합니다.
 
그러나, 겁살은 권위와 예.체능에 재능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다른 사람들을 힘으로 다스리는 검찰, 경찰, 군인 또는 수술을 집도하는 의사 같은 강한 직업군이나 세무관계 등의 일을 진행할 수도 있어 집안을 새로 일으키는 계기도 됩니다.
 
정묘일주의 경우 원진살과 암합, 귀문이 함께 오는 시기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몰래 추진한 일로 인해 갈등을 겪거나 원망이나 불화가 생길 수도 있으니, 특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암합운에 추진한 일은 그 운이 지나고 나면, 반드시 밖으로 드러나는 기운이 포함됩니다. 
 
따라서, 법이나 제도에 어긋나거나 문제의 소지가 있는 일은 절대로 추진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2.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목욕, 겁재가 병지에 속합니다. 풍류나 유흥으로 인해 재물에 손실이 있을 수도 있고, 자신이나 형제, 자매의 건강에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의식주에 어려움도 생기고, 여명의 경우 남편이 하는 일에 문제가 생기기도 쉬우니 신경을 써야 합니다.
 
[식상-사업운]
식신과 상관이 목욕과 병지라 다른 사람들에 대한 이해와 배려심이 부족하기 쉽고, 유흥이나 풍류로 인해 구설수도 겪기 쉽습니다. 사업이나 추진하는 일에서는 부침과 자금난으로 어려움이 따르기 쉽고, 제도와 규율을 무시하는 성향으로 구설수도 따르기 쉽습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제왕, 정재가 건록이라 재물운이 좋은 시기입니다. 더러는 횡재수도 생기고, 가정적으로도 생활이 안정되는 좋은 시기입니다. 그러나, 남명의 경우, 재물과 이성에 대한 지나친 탐심으로 인해 부부간에 갈등과 불화가 생길 수도 있으니, 유흥이나 바람기는 주의해야 합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사지라 그동안 자신을 누르던 압박이나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는 시기입니다. 여명의 경우 시달리던 남자 문제가 해결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정관이 장생이라 직장운이나 명예가 상승하는 시기라 승진, 승급 등의 좋은 소긱도 따르게 됩니다.
 
여명의 경우 남편덕이 큰 시기라 남편의 승진이나 부서 이동 등으로 인해, 사모님 소리를 들을 수도 있고, 남명의 경우 자식으로 인해 주변 사람들의 부러움을 받는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인성-문서운]
편인과 정인이 태지와 절지라 문서운이 박한 시기입니다. 부동산을 취득하거나 자격증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다음 달 이후로 미루는 여유가 필요할 수도 있고,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주의해야 하는 운입니다.
 
인성은 모친을 의미하는 기운이라, 모친이나 가까운 어른들의 건강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시기입니다. 그러나, 공부나 학문, 기획, 연구 등이나 수양, 기도 등에서는 상당히 좋은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3.일주별 주요일진
일진은 좋은 날보다는 좋지 않는 날을 슬기롭게 보내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운이 좋지 않는 날들은 새로운 일이나 계획, 계약 등 중요한 일들은 피하시고, 수성의 기분으로 외부 활동을 최대한 줄이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정사일주]
양력 8월 2일이 천동지충, 라망살이 함께하는 날이지만, 천을귀인의 도움을 기대해 볼 수 있는 날이기도 합니다.
 
 
[정유일주]
양력 8월 7일 : 공망, 천합지합 (천지합)
양력 8월 12일 : 천을귀인, 간지동   
양력 8월 18일 : 천충지충
 
[정축일주]
양력 8월 22일 : 천동지충
양력 8월 27일 : 천합지합(천지함)
 
 
[정해일주]
양력 8월 2일 : 천을귀인, 간지합
양력 8월 11일 : 천충지충. 라망살
양력 8월 17일 : 천지합(간합지합), 파살
 
 
[정묘일주]
양력 8월 18일 : 천을귀인, 천동지충
 
 
[정미일주]
양력 8월 22일 : 간지동(복음운), 양인살
양력 8월 28일 : 천충지충
 
 
[합,충,형, 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