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3년 닭띠운세 - 2023년 계묘년 닭띠 한해운세, 1년신수, 올해사주, 신년운세

 

 닭띠(酉) 사주적 특성 
[酉 유금의 특성]
왕지로 가을의 중심 글자이며, 동물로는 닭을 의미하며, 즐거움을 추구하는 성향을 나타냅니다. 편안한 생활이라 즐거움의 상징인 호색적인 경향을 나타내게 됩니다. 도화의 기운으로 이성에 관심이 큽니다. 이성에 관심이 많다보니 사치와 허영에도 관심이 많고, 낭비벽도 나타납니다.

닭을 나타내는 유(酉)는 음력 8월을 나타내며, 시간으로는 오후 5시 부터 7시입니다. 닭띠생 인물로는 고려태조 왕건, 4대 광종, 조선의 6대 단종, 7대 세조, 생육신의 한사람인 신숙주, 퇴계 이황, 권율 장군 등이 닭띠 해에 태어난 인물이 됩니다.

닭띠생의 세계적 인사로는 일본 국왕 아키히토가 닭띠생으로 알려집니다. 최근의 유명인사에는 작곡가 홍난파, 소설가 염상섭, 가수 남진, 축구선수 박지성, 김두한의 딸인 국회의원 김을동, 유승민, 배우 남정임, 가수 조영남, 노사연, 김현철, 삼성 이건희 회장의 부인 홍라희, 국무총리 황교안 등이 닭띠생이라고 합니다.
 
 닭띠(酉) 성정 
닭은 새벽을 알려주고, 새로운 시대가 도래함을 알려주는 길조입니다. 닭은 서로가 아껴주는 부부애의 상징으로 닭을 두고 백년가약 맹세를 하기도 합니다. 닭띠생은 정보수집 능력과 앞을 내다보는 예지력이 있다는 평을 듣기도 합니다. 의리가 있고 명석하고 지능도 있으며, 사려심이 있어 남과 친화적입니다.

모험심이 강해 창조하는 뛰어난 힘이 있으며 자신의 꿈에 대해서는 참으로 성실합니다.  반면에, 사려깊지 못하고 몽상가적 기질을 가지며 욕심이 지나치다는 평을 듣기도 합니다.  도전적이거나 호탕한 면도 있고 도화살의 기운이 강하므로 이성 문제에 유의해야 합니다.
 
 2023 계묘년 닭띠(酉) 운세
[재살]
1.환경 : 
수옥살로 주변과 단절되어 신체적 활동에 제약이 따르고, 정신적인 활동이 강화되는 시기입니다. 창의성이나 개성을 발휘해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만드는 시기이지만. 현실적인 부분에서는 어려움도 따릅니다.

2.직업 : 
직업운이 불리해 뜻밖의 일로 부서이동이나 직장의 변경이 따르기도 하고, 사업가는 사업상 부침이 많으니 고정비용을 줄여야 합니다. 그러나, 정신적인 활동이 강조되는 연구, 기획, 관리직이나 공직자 등은 오히려 좋은 기운일 수 있습니다.

3.대인관계 : 
생각이 많고 갈등도 많은 시기라 관재 구설이 따르기 쉽고, 삶의 기복이 클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합니다. 임기응변으로 상황을 타개해 보지만, 오히려 화근이 될수도 있으니, 겸손의 자세로 상황에 순응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4.재물운 : 
활동성의 제약으로 인해 금전적으로 어려움이 따르기 쉽습니다. 문서운도 불리하여 부동산을 취득하거나 사업상 계약을 하는 등의 문제에서도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5.이성운 : 
새로운 인연이 생기는 기운이라 부부간이나 연인간에는 소원해지기 쉬운 기운입니다. 부부간에도 원거리 출장, 특근 등으로 물리적으로 멀리 떨어져 함께 지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6.건강운 : 
피신하거나 숨어 지내는 등, 신체적 활동성이 제한되고 정신적인 활동이 강조되는 시기입니다. 스트레스나 우울증, 조울증, 불안감 등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6.건강운 : 
활동범위를 줄이고 대인관계의 폭도 줄이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기도나 공부나 수양 등, 전문성을 기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충]
충이 있어 육체적으로도 피로가 겹치고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주색이나 이성문제로 곤란을 겪을 수도 있으므로 신경을 쓰야하는 날이 됩니다. 이런 때는 어떤 성과를 기다리기 보다는 현상유지에 힘쓰는 것이 부작용을 줄이는 길이 되기도 합니다.
 
 
 2023 계묘년 닭띠(酉) 나이별 운세 
 [병]
병이 들어 아픈 시기를 나타냅니다.
외부활동이 다소 둔화되기 쉽고, 건강상으로도 약해지기 쉬운 시기입니다. 자신은 물론, 가족 구성원의 건강에도 주의해야 하고, 일의 중단이나 불의의 사고애 조심해야 합니다. 사업이나 추진하던 일에서 다소 침체기가 깊어져, 은퇴를 준비할 때입니다.
 
정신적인 활동인 교육이나 철학, 종교적인 일을 추진하거나 심취할 수도 있는 시기가 됩니다. 여유있는 생활을 즐기며, 종교와 철학에 심취할 수도 있지만, 질병으로 고생을하며 몸과 마음이 고달픈 시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천충지충]
현재일을 정리하고, 새로운 출발을 하거나 신상에 큰 변동이 따르기 쉽습니다. 뜻밖의 사건, 사고, 건강이상, 손재수 등이 따르기 쉽고, 누구와 무슨 일을 하던 다툼이 생기기 쉬운 시기라 가급적 대인관계를 줄이고 현상유지가 최선입니다. 천지충운에서는 이사를 하거나 종교에 귀의하거나 심취하게 되면 액땜이 된다고 합니다.
 
[19 -79 세 을유년생]
[건록]
재물이 풍요로와 여유가 있고, 명예와 부를 축척해 나가는 안정적인 시기입니다. 추진하던 일의 성과가 나타나고, 승진과 출세에 따른 성공의 운으로 사업을 일으키거나 새로운 일을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지나친 자신감이나 집착 등으로 인한 어려움도 따르기 쉽고, 다른 사람에 대한 아량이 부족해 인덕이 부족합니다. 남명이면 육친덕이 박하고, 여명이면 남편덕을 보기 힘든 타입이라 자신이 가정을 책임져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31 -91 세 계유년생]
[장생]
시작하려는 마음이 생깁니다. 사업이나 취업, 시험의 준비, 또는 새로운 계획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직장이나 집안일 모두 호전되고, 출산이나 사업의 호전 등 경사가 이어집니다. 주변에서 도움을 주는 이가 많고,  조상의 음덕이 잇는 시기로 보기도 합니다.
 
밝고 쾌활한 성격에 매사 사명감이 있고, 믿음직한 기운이지만, 통솔력이나 독립심은 부족해 직장인이 맞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일을 도모하는 본격적인 시작일 수도 있으나, 경거망동으로 부도나 실패도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천을귀인]
천을귀인은 어려움을 길함으로 변화시키는 최고의 길신입니다. 천을귀인이 운세에서 오게 되면 항상 주변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생기게 되고, 인덕이 많아 어려움이 생겨도 주변의 도움으로 무난히 해결된다고 봅니다. 
 
[천동지충]
처음은 무난히 잘 풀리는 듯하나 끝내 어려움이 따르고 불협화음이 일게 됩니다. 부부간에도 불화와 갈등으로 별거나 가출 등, 이별수도 따르기 쉬우니 주의를 요합니다.
 
[43 -103 세 신유년생]
[절]
세상과인연이 끊어진 시기입니다. 
열심히 노력해도 성과가 잘 나타나지 않고, 출산이나 육아, 무역이나 유학 등으로 세상과 단절되는 기분도 생깁니다. 주변의 이웃들과의 소통도 잘 되지 않이, 세상과 인연을 끊고 살아가는 자연인과 같은 생활일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일이나 사업을 시작하기 보다는, 다른 사람으로부터 자신의 것을 지켜야 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스스로를 돌아보면서 현 상황에 대한 해결점을 찾아나가야 합니다. 계획대로 진행되는 일이 드물고, 노력에 비해 시간이나 건강, 금전적 손실이 따르기 쉽습니다.
 
[55 -115 세 기유년생]
[병]
병이 들어 아픈 시기를 나타냅니다.
외부활동이 다소 둔화되기 쉽고, 건강상으로도 약해지기 쉬운 시기입니다. 자신은 물론, 가족 구성원의 건강에도 주의해야 하고, 일의 중단이나 불의의 사고애 조심해야 합니다. 사업이나 추진하던 일에서 다소 침체기가 깊어져, 은퇴를 준비할 때입니다.
 
정신적인 활동인 교육이나 철학, 종교적인 일을 추진하거나 심취할 수도 있는 시기가 됩니다. 여유있는 생활을 즐기며, 종교와 철학에 심취할 수도 있지만, 질병으로 고생을하며 몸과 마음이 고달픈 시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