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3년 쥐띠운세 - 2023년 계묘년 쥐띠 한해운세, 1년신수, 올해사주, 신년운세

 

 쥐띠(子) 사주적 특성 
[子 자수의 특성]
왕지로 겨울의 중심 글자이며, 동물로는 쥐를 나타냅니다. 즐거움을 추구하는 성향을 나타내며, 편안하고 즐거움의 상징인 호색적인 경향을 나타내게 됩니다. 도화의 기운으로 이성에 관심이 큽니다. .이성에 관심이 많다보니 사치와 허영에도 관심이 많고, 낭비벽도 나타납니다.

쥐를 나타내는 자(子)는 음력 11월, 시간으로는 밤 11시 부터 새벽 1시 사이를 자시라고 합니다. 또한 방위로는 북쪽에 해당합니다. 쥐띠해에 태어난 인물로는 신라의 시조 박혁거세, 태종무열왕, 조선말 임금 고종과 임시정부의 주석 김구, 주시경선생 등이 있습니다. 

세계적으로는 작가 세익스피어, 조지 워싱턴 미국초대 대통령, 러시아 작가 톨스토이 등이 있습니다. 최근의 연예인으로는 이경규, 배용준, 장동건 등이 해당된다고 합니다.
 
 쥐띠(子) 성정 
쥐띠는 성격이 밝고 명랑하여 사교성이 좋습니다.  쥐띠는 자기 주장이 강하지 않고 오히려 다른이의 의견에 동조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여러사람의 의견이 취합된 결정은 잘 순응하는 편이라 호감을 받기도 합니다. 쥐띠는 자녀에 대한 애정이 깊으며, 눈치가 빠르며 사교적인 면이 강합니다.

신중하며 정직하고 검소한 성격으로 독립심이 강하고 정열적입니다. 대체로 온순하고 내성적 성향의 소유자로 주변의 사람을 기쁘게 하려 노력합니다. 쥐띠는 다른 사람의 입장을 잘 헤아리는 편이라, 상업이나 사업에 재간이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역마적 특성을 지니며, 성인병에 체질적으로 약하다고 보기도 합니다.
 
 
 2023 계묘년 쥐띠(子) 운세
[육해살]
1.환경 : 
저승사자로 자신보다 강한 힘을 가진 사람들이 주변에 많은 시기라 자신의 뜻을 나타내기 힘듭니다. 자신의 의지로 바꿀 수 없는 환경이라 윗사람에 기대어 일하는 것이 바랍직하고, 윗사람들과 소통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2.직업 : 
직업의 이동, 사업확장, 새로운 일의 추진은 좋지 못하고, 사람의 생명이나 운명에 관련된 한의학이나 침술, 역학, 철학 등, 활인업에 종사하면 좋습니다. 상당히 힘든 일을 성취시키거나 자격증 취득으로 신분을 업그레이드 하는 계기도 됩니다. 윗사람에 지시에 따라, 주변사람들의 힘을 빌려 한 일이 계기가 되어 권력을 잡기도 합니다.

3.대인관계 : 
사람들과는 지금까지의 유대관계를 유지하는 정도의 제한적으로 이어가는 것이 유리합니다. 무리하게 많은 사람들과 접촉을 하게되면 구설수나 관재수 등 불미한 일이 따르기 쉽습니다.

4.재물운 : 
재물운은 비교적 좋지 못한 시기로, 압류나 철거, 부도 등, 재산상의 손재수가 발생하거나 좌천이나 명퇴로 어려움이 생깁니다.

5.이성운 : 
관계를 단절하는 기운이 강한 시기라, 배우자나 연인사이에서는 불화와 갈등으로 이별수가 따르기 쉽습니다. 인연을 이어가기 위한 방편으로 지역적으로 떨어져 지내거나 만남의 횟수를 줄이는 것도 방편이 됩니다.

6.건강운 : 
갖가지 사고나 신경계통이나 혈압 등 심장계통의 문제로 인한 질환 등으로, 건강도 악화되기 쉬우니 신경을 써야 합니다.
 
7.기타 : 
주변사람들과 협력해 일을 추진하는 것이 도움이 되고, 자기 주장보다는 겸손을 미덕으로, 자신을 낮추는 것이 상책입니다. 원거리 여행이나 긴 시간의 여행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자형]
형살까지 함께하는 시기라 좋은 사이가 배신과 반목으로 돌아서지 않게 유의해야 합니다. 차분히 현상유지로 별탈없이 보내시기기 바랍니다. 형은 상식에 어긋나는 행동이나 다른사람에게 누명을 씌우기도 하는 살입니다. 가까운 사람과 시비가 생기지 않도록 특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눌삼재]
삼재의 두번째 해가 됩니다. 가정이나 가족간의 문제로 이별수가 따르기 쉽습니다. 사업은 어려움에 봉착할 수 있으며, 직장에서의 생활도 어려울 수 있습니다. 삼재가 든 해에 합의 기운이 함께 하면 삼재의 흉의는 크게 약해집니다.
 
 
 
 
 2023 계묘년 쥐띠(子) 나이별 운세 
[4 -64 세 경자년생]
[태]
가장 어려운 고비는 막 지난 시기로, 가정이나 사업에서 빛이 보이기 시작하는 시점이 됩니다. 새로운 일에 대한 여건이 조성되어 그동안의 구상을 실행할 구체적 계획을 하게됩니다. 그러나, 스스로 어떤 일을 처리하거나 결정하기는 힘든 시기로 본격적인 시작시기는 아닙니다. 
 
막 잉태한 상태라 작은 역량들이 생기기 시작하지만, 모든 일에서 다른 사람들의 도움이 절실한 시기입니다. 직장이나 외부일은 큰 장애가 없이 대체로 순조로우나 가정사는 이상신호를 나타내기 쉬우니 조심해야 합니다. 
 
[16 -76 세 무자년생]
[목욕]
기복과 부침이 크고, 사물에 대한 판단에서 혼돈과 착각이 따르기 쉽습니다. 이성관계에 괸심이 큰 시기이지만, 판단상의 혼선으로 좋은 만남으로 이어지기 어렵습니다. 유흥이나 이성문제로 구설수에 휘말리거나 크게 망신을 당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변덕스러운 성격이라 직장이나 주거지의 이동 변동이 잦고, 판단의 착오를 일으키는 상황도 생깁니다. 인내심 부족과 싫증으로 인해 신용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방랑기나 색정 문제로 말썽이 따르기도 쉬워 대인관계에서 상당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천간합]
주변사람들과 관계도 돈독하고 유대관계가 좋아, 정신적으로 상당히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천간합은 음과 양의 합으로 부부지합이라고도 하며, 이성간에는 서로간에 끌림이 있게 됩니다.
 
[28 -88 세 병자년생]
[목욕]
기복과 부침이 크고, 사물에 대한 판단에서 혼돈과 착각이 따르기 쉽습니다. 이성관계에 괸심이 큰 시기이지만, 판단상의 혼선으로 좋은 만남으로 이어지기 어렵습니다. 유흥이나 이성문제로 구설수에 휘말리거나 크게 망신을 당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변덕스러운 성격이라 직장이나 주거지의 이동 변동이 잦고, 판단의 착오를 일으키는 상황도 생깁니다. 인내심 부족과 싫증으로 인해 신용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방랑기나 색정 문제로 말썽이 따르기도 쉬워 대인관계에서 상당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40 -100 세 갑자년생]
[제왕]
일생 최대의 왕성한 시기를 말합니다. 추진하던 사업이나 하는 일이 결실을 맺어 자신의 뜻을 펼치는 좋은 운으로, 최고의 경지에 이르러 리드로서 자신의 모든 일을 주도해 나가는 시기입니다. 만사가 풍요롭고 안정된 축재의 시기이기도 합니다.
 
매사 좋은 결과가 따르지만, 고집, 아집, 독선적 사고는 상당히 주의해야 합니다. 욕심과 야망이 지나쳐, 구설수나 잡음이 따르기 쉽고, 아랫 사람들과의 관계에 유의해야 합니다. 매사 하산을 준비하면서 겸손이 유리한 시기입니다.
 
[52 -112 세 임자년생]
[사]
활동성이 위축되어 매사 욕망과 의욕이 부족하고 적극성이 결여됩니다.  자신의 자리를 유지할 수 없는 상황에 몰리거나, 일선에서 물러나 쉬는 단계일 수 있고, 가까운 사람으로부터 배신과 반목이 따를수도 있으니 불화와 갈등이 생기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새로운 일을 벌리기 보다는 지금까지 하던 일들은 마무리를 하고, 현상유지로 다음을 위한 준비를 하는 시기입니다. . 정신적인 분야가 강조되는 철학, 종교, 심리학, 철학, 명리학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서예, 미술, 학문, 의약, 침술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냅니다.
[천을귀인]
천을귀인은 어려움을 길함으로 변화시키는 최고의 길신입니다. 천을귀인이 운세에서 오게 되면 항상 주변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생기게 되고, 인덕이 많아 어려움이 생겨도 주변의 도움으로 무난히 해결된다고 봅니다. 
 
참고 : 플러스운세력 : http://unse.sajuplus.net

나이별 띠 조견표 :
http://manse.sajuplus.net/?mnuid=2&idcnt=2&curjong=manse003006&cstyle=D&drlink=habchsch2&etcval=ageddi
 

플러스만세력

플러스만세력,사주팔자,대운,세운,월운,일운,무료만세력, 무료인터넷사주,무료사주풀이,

manse.sajuplu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