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경금일간 11월운세-2022년 11월(신해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경금일간 일주별 월운
겁재가 천간으로 드러나는 운이라 승부욕과 추진력이 대단하지만, 조심성, 경계심이 생겨 계산적 계획적인 삶을 살게 됩니다. 재물이나 이성에 관심이 크고, 이기적인 성향도 나타나는 시기입니다. 이재에 밝아 판단력이나 순발력도 뛰어납니다.
 
현실적으로는 자신의 재능이나 기술을 말과 행동으로 나타내고, 책임성있게 일처리를 해 나갑니다. 다른 사람을 도울 일도 많고, 그로인해 이익도 생깁니다. 새로운 사업이나 일을 시작하거나 식구가 느는 경우도 생기는 등, 좋은 일들이 많습니다.
 
[경인일주, 경오일주, 경술일주]
겁탈이나 도난,부상을 암시하기도 하며, 밖으로 부터 겁탈이나 강탈을 당함을 말합니다. 정신적으로나 물질적으로 잃거나 빼앗기는 상황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길작용을 하면 총명하고 권위가 있으며, 예체능에 재능을 나타내거나, 집안을 새로 일으키는 경우도 됩니다.
 
경인일주는 육합의 기운이라 이성과의 교제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경오일주는 식신과 정관이 암합을 하는 운입니다. 자신이 하는 일로 인해 일이나 직장에서 모종의 일을 추진하거나 이성친구를 사귀는 경우도 생깁니다. 
 
그러나, 보편적으로 암합은 몰래 추진하는 일이라 법규나 규칙에 어긋나거난 도덕적으로 뜻뜻치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암합운에 추진한 일은 좋은 일이든, 좋지 못한 일이든 그 운이 지난 후에는 밖으로 드러나는 운임을 명심해야 합니다.
 
[경신일주, 경자일주, 경진일주]
술이나 이성 문제등 도덕적이지 못한 일로 로 남의 입에 오르내려 망신을 당할 우려가 큽니다. 과욕을 줄이는 노력이 필요한 살입니다. 그러나, 자신의 치부가 노출된  이상의 반대급부가 따르게 됩니다.  신분 상승의 계기가 되거나, 뜻하지 않은 금전이나 재물이 생기기도 합니다.  
 
경자일주는 방합이라 형제자매나 가까운 사람들의 도움이 많은 달입니다. 경진일주는 우너지,귀문에 라망살까지 있는 운이라 인간적인 갈등과 직장이나 사업상 부침이 많을 수 있으니 매사 조심해야 합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병지에 속해 의식주도 안정되지 못하고, 자신은 물론, 형제 자매나 가까운 친구 동료들의 건강 문제에도 특히 유의해야 합니다. 더구나 겁재가 목욕지에 속해 유흥이나 주색잡기에 빠져 가업을 탕진하거나 금전 문제로 시달릴 수도 있습니다.
 
[식상-사업운]
식신과 상관이 건록과 제왕에 속해 지나치게 잘난체 하거나, 호기심이나 과시욕이 지나칠 수도 있습니다. 법이나 제도 규울 등을 무시하는 경향이 강해 직장 생활도 적응하기 힘들고, 추진하는 일이나 사업도 부침이나 어려움이 가중되기 쉽습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장생, 정재가 사지에 속합니다. 정재가 사지에 속하는 기운이라, 재물운이 불리하고 현금 흐름도 상당히 나쁩니다. 정재가 사지이면 아내의 건강 문제도 상당히 걱정됩니다. 그러나 편재가 장생이라 뜻밖의 횡재수도 따르고, 본의 아니게 바람기도 나타나니 주의도 필요합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태지, 정관이 절지라, 직장의 변화와 변동 등, 직장운이 불리한 시기입니다.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나 승진, 승급 등을 기다리는 분들에게는 다소 어려운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퇴사나 전직, 발령 등으로 인한 명예가 실추당하는 일도 생길 수 있습니다. 편관이 태지라 주변의 압박이 줄어들고, 여자분들은 남편복이 약하지만, 골치 섞히던 남자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여자분들은 남편이나 남자문제로, 남자분들은 자식으로 인한 걱정거리도 생기는 운입니다.
 
[인성-문서운]
인성운이 절지와 태지라 문서운이 상당히 약한 달입니다. 부돈산 취득이나 자격증 취득에는 상당히 불리하고,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조심해야 하는 달입니다. 또한 모친이나 윗사람과의 인연이 약한시기라 건강관리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하지만, 이런 운에서는 공부를 하거나 수양, 기획, 연구 같은 분야에 매진하시면 상당히 운기가 상승합니다.
 
 일주별 일진
경금 일간의 일주별 11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경인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1월 3일 : 천동지충
양력 11월 18일 : 천지합
양력 11월 27일 : 천지충

 
[경오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1월 7일 : 천지충
양력 11월 13일 : 간지동
 
 
[경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1월 23일 : 천동지충
 
 
[경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1월 3일 : 간지동
 
 
[경자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1월 8일 : 천지합
양력 11월 13일 : 천동지충
 
 
[경진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1월 17일 : 천지충
양력 11월 23일 : 간지동
양력 11월 28일 : 천지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