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병화일간 11월운세-2022년 11월(신해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병화일간 일주별 월운
정재가 천간으로 투출되는 운이라 자신이 가진 현금이 밖으로 드러나게 됩니다. 세심하고 계산에 밝지만, 자식이나 주변 사람들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못하는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다른 사람들을 보살피거나 자식으로 인한 지출이 많을 수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미뤄왔던 일을 처리하는 등, 자신이 책임져야 할 일이 많아지게 됩니다. 자신을 억압하는 기운도 강한 시기라 스트레스나 각종 사고수에도 주의를 해야 하고,여명의 경우는 이성으로 인한 고민도 생기게 됩니다.
 
천간합이 오는 기운이라 이성간에 첫눈에 빠지는 경우도 생깁니다. 그렇지만, 천을귀인이 함께하는 달이라 정히 어려운 상황에서는 도움을 주는 이가 생기는 운이기도 합니다. 
 
[병인일주, 병오일주, 병술일주]
겁살의 기운이라 정신적으로나 물질적으로 잃거나 빼앗기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외부활동 중에 소지품을 분실하거나 가까운 사람과 분쟁이나 불화가 생기기도 쉽습니다.  외부의 힘에 의한 사고는 물론, 수술이나 질병 등에 의한 사고도 주의해야 합니다.
 
병인일주는 천지합의 기운이라 믿었던 사람으로 부터의 배신이나 함정, 사기수에 주의해야 하고, 육친간의 인연도 약한 기운이라 주의해야 합니다. 병신일주는 겁재와 편관이 정임암합을 하는 운이라, 명예나 직위로 인한 문제에 주의해야 합니다. 
 
[병신일주, 병자일주, 병진일주]
술이나 이성 문제등 도덕적이지 못한 일로 남의 입에 오르내려 망신을 당할 우려가 큽니다.  하지만, 자신의 치부가 노출된  이상의 반대급부가 따르게 됩니다. 신분 상승의 계기가 되거나, 뜻하지 않은 금전이나 재물이 생기기도 합니다.  
 
병진일주는 우너진, 귀문에 라망살까지 함께하는 기운이라 사업이나 일의 부침에 주의하시고, 대인관계의 갈등으로 인한 스트레스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과 겁재가 절지와 태지라 자신감이나 추진력이 부족하고, 특히 건강에 유의해야 합니다. 형제, 자매간의 정과 덕이 부족하고 주변의 도움도 받기 힘든 시기라, 참고 인내하며 수양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식상-사업운]
식신과 상관이 절지와 태지에 속해 의식주나 건강에 이상이 따르기 쉽고, 적극성도 많이 약해집니다. 상관이 절지라 표현력이나 주변에 대한 배려심이 부족하기 쉽고, 특히, 여명의 경우는 자식으로 인한 걱정거리도 생기기 쉽습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병지라 재물운이 박하고, 과다한 지출이나 유흥으로 어려움이 따르기 쉽고, 정재가 목욕지라 아내의 유흥이나 건강문제로 인한 걱정거리도 생깁니다. 신용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이성 문제로 구설수나 망신을 당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건록, 정관이 제왕에 속합니다. 직장 문제나 추진하는 일이 호전되어, 자부심이나 명예욕이 대단한 시기입니다. 편관이 녹지라 추진하는 일에 대한 압박과 스트레스는 크지만, 여명의 경우 남자 문제가 풀려나가는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인성-문서운]
편인이 장생지라 부동산 취득같은 큰 재물운이 따를 수 있고, 전문가적 기질도 발휘할 수 있지만, 지나친 자신감이나 현실성 없는 일로 인해 건강에 무리가 따르거나 문제점이 생길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정인이 사지라 우울증이나 무기력증에 유의해야 하고, 문서 취득이나 계약문제 등은 상당히 신중해야 합니다. 모친의 건강에 문제가 따르기 쉽고 인연도 약하니,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일주별 일진
병화일간의 일주별 11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병인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1월 9일 : 간지동
양력 11월 15일 : 천지충
 
 
[병오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1월 14일 : 천지합
양력 11월 19일 : 천동지충
 
 
[병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1월 29일 : 간지동
 
 
[병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1월 9일 : 천동지충
양력 11월 24일 : 천지합
 
 
[병자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1월 19일 : 간지동
양력 11월 25일 : 천지충
 
 
[병진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1월 4일 : 천지합
양력 11월 5일 : 천지충
양력 11월 29일 : 천동지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