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임수일간 1월운세-2023년 1월(계축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임수일간 십성운세
겁재가 천간으로 드러나는 운이라, 강한 자존심과 오기, 오만도 생깁니다. 상사나 윗사람들과 의견 대립이나 불평 불만이 많은 시기라, 직장생활이 힘들 수 있습니다. 당연히 승진의 누락 등 불명예도 따르기 쉽고, 형제나 동료들로 인해 손해를 보는 경우도 생깁니다.
 
불필요한 경쟁심의 발동으로 무리하게 추진한 일들로 실패를 맛보기도 하고, 과로로 인한 건강 문제도 따르게 됩니다. 법이나 제도를 무시해 경찰서 등, 관공서의 호출을 받거나, 공적인 문제나 이성으로 인해 구설수가 따르기 쉽습니다. 당연히 스스로를 자제하는 겸손이 최선인 운입니다.
 
 
 임수일간 일주별 신살운세
[임인일주, 임오일주, 임술일주]
환경적으로 어려움이 따르는 시기라, 외부 요인에 의한 사고나 재앙에 주의해야 합니다. 계획하는 일들도 중도에서 좌절되거나, 합리적이지 못한 상태로 끝나기도 쉬우니 매사 조심해야 하는 운입니다. 그러나, 주변 사람들의 도움으로 신분 상승의 기회가 되기도 하고, 뜻하지 않는 횡재수나 사업이 호전되는 정기도 생깁니다.
 
임인일주는 식신과 정관이 암합을 하는 운이라, 사업이나 추진하는 일이 다른 사람들의 비난을 받는 일이 아닌지, 세심하게 살펴야 합니다.  임오일주는 원진, 귀문이오는 운이라 다른 사람들과의 갈등이나 원망이 생기지 않도록 주이가 필요합니다. 임술일주는 손재수나 건강문제, 특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임신일주, 임자일주, 임진일주]
취업을 하거나 승진 승급 등의 명예가 상승하는 좋은 운입니다. 사업이나 추진하는 일에서는 활기가 느껴지는 좋은 시기지만, 사업을 확장하거나 새로 시작하는 것은 힘에 부치는 시기입니다. 다소 안정위주로 여유로운 시간을 가지면 좋습니다.
 
임자일주는 육합이라 가까운 사람들이나 이성의 도움이 큰 달이 되고, 임진일주는 새로운 일이나 계약 등을 추진하는 경우, 신속하게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과 겁재가 쇠지와 관대지라 자신감이나 독립심 추진력이 좋은 시기입니다. 그러나, 겁재가 관대지라 불필요한 오기나 경쟁은 조금 줄이려는 노력도 중요하고, 더우기 운세가 하락기라, 겸손하게 일처리하는 것도 좋습니다.
 
[식상-사업운]
식상이 관대와 쇠지라 대단히 좋습니다. 추진하는 일이나 사업은 활기를 띄는 좋은 운이고, 식복 또한 넉넉해 의식주의 걱정없이 여유도 있고, 건강도 좋습니다. 운세도 상승기라 앞으로도 더욱 기대되는 좋은 운입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양지라 역간의 횡재수도 따르지만, 정재가 묘지라 현금 흐름에 문제가 따르기 쉽습니다. 남명의 경우 아내의 건강에 신경을 쓰셔야 하고, 인연도 약한 시기라 화목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그러나, 운세가 상승기라 조금 인내하시면, 점차 좋은 기운으로 바뀝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양지라 외부로부터의 억압이나 스트레스는 적지만, 정관이 묘지라 직장운이 불리합니다.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이나 승진, 승급을 기다리는 분들에게는 유리하지 못합니다. 여명의 경우는 남편과의 인연도 약한 시기니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그러나 운세는 상승기라, 참고 인내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인성-문서운]
문서운이 불리합니다. 부동산이나 자격증 등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지 못한 운세이니, 세심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특히 모친의 건강문제도 주의해서 살펴야 하는 시기입니다. 설상가상으로 운세도 하락기라, 더욱 주의를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운세의 흐름]
위의 사업운, 이성운, 문서운 등의 운세의 흐름을 나타낸 곡선 그래프입니다. 운세가 상승인지 하락세인지를 확인하시면, 좀 더 나은 운세 판단이 될 수 있습니다.
 
 일주별 일진
기토일간의 일주별 2023년 1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주별 운세 달력이 필요하신 분은 [플러스일주운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일주운세} 바로가기
 
[임인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월 14일 : 천동지충
양력 1월 29일 : 천지합
 
 
[임오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월 18일 : 천지충
양력 1월 24일 : 간지동
 
 
[임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월 4일 : 간지동
양력 1월 9일 : 천지합
 
 
[임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월 8일 : 천지충
양력 1월 14일 : 간지동
 
 
[임자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월 19일 : 천지합
양력 1월 24일 : 천동지충
 
 
[임진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월 4일 : 천동지충
양력 1월 28일 : 천지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