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경금일간 3월운세-2023년 3월(을묘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경금일간 십성운세
현금 흐름이 원할하고 여유롭지만, 금전적 지출이 많고, 남명의 경우 아내나 여인의 도움이 크지만, 여자문제에 시달리거나 고민이 있게 됩니다. 여명은 자식과 인연이 박하거나, 모친과 헤어지기  쉽습니다.
 
윗사람의 도움이나 추천으로 직장생활이 원할하고, 수입증대로 인해 가정도 더불어 발전하는 계기가 됩니다. 보편적으로 대인관계에 신경을 쓰고, 겸손을 미덕으로 생활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천간이 을경합의 기운이라, 주변 사람들과 관계도 돈독하고 유대관계가 좋아, 정신적으로 상당히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천간합은 음과 양의 합으로 부부지합이라고도 하며, 이성간에는 서로간에 끌림이 있게 됩니다. 당연히 이성으로부터 가벼운 유혹이나 호감을 받을 수도 있는 시기가 됩니다.
 
 경금일간 일주별 신살운세
[경인일주, 오일주, 술일주]
연살은 도화살로  사교와 애교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인기를 기반으로 하는 연예인이나 정치가, 방송인, 학원강사 또는 영업직에 종사하면 크게 각광을 받게 됩니다. 남에게 과시할 수 있는 매력이 넘치는 시기이지만, 소비나 지출이 늘어나기도 합니다.
 
경오일주는 파살이라 주진하는 일의 마무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경술일주는 천지합의 기운이라 정신적으로나 현실생활에서 상당히  안정된 기운이지만, 결단력 부족으로 큰일을 도모하기 힘들고, 육친간의 인연도 약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신일주, 경자일주, 진일주]
 인덕이 부족하거나 도움을 받기도 힘들어, 뜻은 있어도 할 수 있는 일이 별로 없는 시기입니다. 집안에서도 뜻밖의 사건 등으로 수리를 하거나 손재수가 따르고, 잔병치레 등으로 건강상 문제가 따르기도 쉽습니다. 그러나, 위사람들의 눈에 들거나 의견을 표시할 기회가 많아, 상당히 힘든 일을 성취시키거나 자격증 취득으로 신분을 업그레이드 하는 계기도 됩니다. 
 
경신일주는 원진 귀문에 암합운이라, 금전문제로 인한 원망이나 갈등에 주의해야 합니다. 경자일주는 자묘형이라 건강이나 손재수에 주의해야 합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태지 겁재가 절지라 자존감이 떨어지고, 결단력이나 판단력, 추진력도 부족합니다. 그러나, 다음달 부터는 점차 호전되리라 봅니다.
 
[식상-사업운]
식신이 사지라 의식주의 곤란을 느낄 수도 있고, 다소 계산적이거나 잘난척하는 경향도 생깁니다. 운세의 흐름도 하락기라 향후도 신경이 갑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제왕지라 뜻밖의 횡재수도 따르기 쉽지만, 다소간의 유흥이나 바람기도 주의해야 합니다. 정재가 건록이라 재물운이 좋은 시기이지만, 아내의 발언권이 강해지는 기운도 포함됩니다. 다음 달도 유사한 기운으로 보입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목욕, 정관이 병지라, 직장운에 기복이 따릅니다.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나 승진 기다리는 분들은 좀 더 노력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운세가 상승기라 향후는 점차 안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인성-문서운]
인성운이 목욕과 병지라 문서운에 기복이 따르기 쉽습니다. 부동산 취득이나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분들은 신중한 접근이 중요하고, 모친의 건강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운세의 흐름은 상승기라 향후는 기대가 됩니다.
 
[운세의 흐름]
위의 사업운, 이성운, 문서운 등의 운세의 흐름을 나타낸 곡선 그래프입니다. 운세가 상승인지 하락세인지를 확인하시면 좀 더 나은 운세 판단이 될 수 있습니다.
 
 일주별 일진
경금일간의 2023년 3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주별 운세 달력이 필요하신 분은 [플러스일주운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일주운세] 바로가기
 
 
[인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3월 3일 : 천동지충
양력 3월 18일 : 천지합
양력 3월 27일 : 천지충
 
 
[오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3월 7일 : 천지충
양력 3월 13일 : 간지동
 
 
[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3월 23일 : 천동지충
 
 
[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3월 3일 : 간지동
 
 
[자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3월 8일 : 천지합
양력 3월 13일 : 천동지충
 
[진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3월 17일 : 천지충
양력 3월 23일 : 간지동
양력 3월 28일 : 천지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