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정화일간 2월운세-2023년 2월(갑인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정화일간 십성운세
천간과 지지로 정인이 오는 운으로, 지나친 자존심으로 인해 직업이나 직장의 변화가 생기기 쉽습니다. 윗사람이나 주변사람들과의 의견 차이로 인해, 어려움이 따르기 쉽습니다. 생각이 많아 신중하게 처신하지만, 실기하거나 실패를 맛보기 쉬운 운입니다.
 
열심히 노력하지만 지나친 이기심으로 인해, 주변 사람들의 시기와 견제를 받기 쉽습니다. 여명은 자식과 인연이 박하고, 남편과는 이별수도 따르기 쉬운 운입니다. 결실이 따르지 않는 운이라, 서두르지 말고 때를 기다려야 하는 시기입니다.
 
 정화일간 일주별 신살운세
[정사일주, 정유일주, 정축일주]
겁탈의 기운이 포함되어, 도난이나 분실같은 손재수도 따르기 쉽습니다. 정신적으로나 물질적으로 잃거나 뺴앗기는 상황도 생길 수 있고, 부상이나 질병같은 신체상의 어려움도 따릅니다. 그러나, 총명하고 권위가 있으며, 예체능에 재능을 나타내게 되고, 집안을 새로 일으키는 계기도 됩니다.
 
정사일주는 인사형이라 신체상의 상해 등, 건강에 유의해야 하고, 정유일주는 원진살이라 부부간이나 이성간의 교제에서 원망과 갈등에 유의해야 합니다. 정축일주는 식신과 정인이 암합을 하는 운이라 문서취득에 따른 불법이나 도덕에 어긋나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정해일주, 정묘일주, 정미일주]
술이나 이성 문제등 도덕적이지 못한 일로 로 남의 입에 오르내려 망신을 당할 우려가 큽니다. 그러나, 자신의 치부가 노출된  이상의 반대급부가 따르게 됩니다. 남에게 내세울만한 운으로,신분 상승의 계기가 되거나, 뜻하지 않은 금전이나 재물이 생기기도 합니다.
 
정해일주는 육합과 파살로, 부부간이나 이성간의 교제에 좋은 운이지만, 마무리를 잘해야 합니다. 정미일주는 귀문에 식신과 정인의 암합운이라 문서취득에 따른 고민이 생길 수 있으니, 신경을 써야 합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사지라 자존심이나 판단력, 결단력이 부족하고, 겁재가 장생이라 불필요한 오기나 교만이 생길 수 있어, 주변과 갈등과 충돌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러나, 운세의 흐름이 상승기라 향후는 안정되어갈 것으로 봅니다.
 
[식상-사업운]
식신이 사지라 의식주의 곤란도 생기기 쉽고, 상관이 생지라 잘난척하거나 요란하고 계산적인 면모도 많이 나타납니다. 그러나, 운세가 상승기라 향후는 기대가 됩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태지, 정재가 절지라 재물운이 부족합니다. 큰돈의 흐름도 막히고, 현금 흐름도 원할치 못합니다. 특히 남명의 경우 아내와의 이별수도 신경이 갑니다. 그러나, 전환기라 다음달 부터는 호전되리라 봅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목욕, 정관이 병지라, 직장운에 기복이 있습니다. 직업상 부침도 있을 수 있고, 타인과의 갈등이나 충돌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특히 여명의 경우, 남편의 건강문제도 체크해야 합니다. 운세의 흐름도 하락기라 더욱 신경이 갑니다.
 
[인성-문서운]
인성운이 제왕과 건록이라 문서운이 좋습니다. 부동산을 취득하거나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분, 주시투자 등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운입니다. 다음 달의 운세도 지금과 유사해 뭄서운은 좋은 시기로 이어집니다. 
 
 
[운세의 흐름]
위의 사업운, 이성운, 문서운 등의 운세의 흐름을 나타낸 곡선 그래프입니다. 운세가 상승인지 하락세인지를 확인하시면 좀 더 나은 운세 판단이 될 수 있습니다.
 
 일주별 일진
정화일간의 2023년 2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주별 운세 달력이 필요하신 분은 [플러스일주운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일주운세] 바로가기
 
 
[정사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2월 28일 : 간지동
 
 
[정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2월 3일 : 천지합
양력 2월 8일 : 간지동
양력 2월 14일 : 천지충
 
 
[정축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2월 18일 : 천동지충
양력 2월 23일 : 천지합
 
 
[정해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2월 4일 : 천지충
양력 2월 13일 : 천지합
양력 2월 28일 : 천동지충
 
 
[정묘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2월 8일 : 천동지충
 
 
[정미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2월 18일 : 간지동
양력 2월 24일 : 천지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