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일진운세 - 오늘의 운세 보는 방법

category 기타자료 2023. 3. 11. 10:05

일진운세 - 오늘의 운세 보는 방법

 
 오늘의운세 개요 
오늘의 운세는 전통적으로 전해지는 택일하는 방법을 기초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결혼이나 돌찬치, 이사나 집들이 등, 중요한 행사에서는 좋은 날을 찾기 위해 택일을 합니다. 택일에는 자신의 나이나 띠, 생일 같은 개인적인 정보도 중요하지만, 일반적으로 좋은 날이 따로 존재합니다.
 
오늘의 운세에서는 누구에게나 적용되는 일반적인 좋은 날, 흉한 날을 알기 위한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진달래꽃을 보기 위해서는 봄철이 유용하고, 등산을 하기 위해서는 날이 맑고, 바람이 강하지 않는 날이 좋을 것입니다. 이처럼 누구에게나 좋은날, 좋지 않은 날이 언제인지를 알아보기 위한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오늘 일진
오늘 현재 시간의 간지입니다. 만약 현재시간에 태어난 사람이라면, 위 간지가 그 아이의 사주팔자가 되겠네요.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시간이 양력 2023년 3월 11일 9시 9분이네요. 따라서, 간지는 계묘년 을묘월 무진일 병진시가 됩니다.
 
눌삼재 : 올해 원숭이띠, 쥐띠, 용띠인 분들은 눌삼재에 해당합니다.
연삼지 : 그해의 간지에 따라 좋지 않은 방향을 나타냅니다
장군방, 삼살방 - 올해는 북방이나 남방이 이사방향으로는 좋지 못하다고 합니다.
 
위 그림은 삼살방을 클릭한 경우입니다. 이처럼 궁금한 글자들을 클릭하시면, 세부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합과 충 
자신의 일주에 따라 합과 충이 되는 일주가 어떤 것인지를 나타낸 부분입니다. 위 항목에 표시된 일주에 해당하는 분들은 좋은 일이든 흉한 일이든, 확인해 보셔야 하는 날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위 그림은 [천지충]이라는 글자를 클릭한 경우입니다.
 
오늘 날짜 일진이 [무진]이라 천간은 무토를 극하는 갑목, 지지는 진토와 진술충을 이루는 술토로, 갑술일ㄷ주가 해당하네요. 물론, 천간의 무토와 갑목은 직접 충을 이루지는 않지만, 작용은 유사합니다. 천지충은 하늘과 땅이 동시에 깨지는 날이라 각종 사고수 주의해야 하고, 건강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이사, 나들이 
태백살은 흔히 손님으로 비유되며, 태백살이 없는 날은 [손없는날]로 이사하는 날이라고도 부릅니다. 만약 태백살이 북방이라면, 북방을 제외한 부분은 [손없는날]과 같다고 보셔도 됩니다. 아울러 먼길을 떠나거나 뱃놀이를 하는 경우 등은 출행길일이나. 행선길일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좋은행사, 흉한행사 
천은상길일은 하늘이 은혜를 베푸는 좋은 날이라는 것입니다. 이사를 하거나 결혼, 수리 등 모든 일이 좋습니다. 천농지아일은 모든 신들이 하늘에 올라가는 날이라 지상에는 어떠한 일을 해도 나쁘지 않는 날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신들이 없는 날이니, 기도를 하거나 지성을 드리는 것은 소용이 없습니다.
 
만약, 이러한 좋은 기운이 이어지는 가운데에서도, 흉한 행사에서 이사는 좋지 못하다는 항목이 있으면 이사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유사한 작용에서 좋은 기운과 좋지 않는 기운이 겹치면 좋지 않는 방향으로 해석을 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백기일은 해당 행위만 삼가하시면 됩니다. 위 예시에서는 전답매매와 물주기를 하지 말라고 하고, 서러워도 울지 말라는 날입니다. 이 부분은 단순히 그 행위에만 해당하니, 확장해석을 하지  않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