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경금일간 12월운세-2023년 12월(갑자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경금일간 십성운세
추진하는 일이나 대인관계에 어려움이 따르지만, 금전적으로는 어려움이 없습니다. 상대의 실수나 어려움이 자신에게는 이익이 되는 일도 생기기 쉽습니다. 그러나, 금전으로 인한 갈등이 생기기 쉽고, 직장이나 주변사람들도 우호적이지 못해 인덕이 부족한 시기입니다.
 
성급하게 추진한 일은 어려움이 따르기 쉽고, 가정도 원만하지 못합니다. 남명의 경우, 아내 이외의 여자 문제로 고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여명의 경우 출산을 하면 금전적으로 좋아지지만, 남편과는 소원해지기 쉽고, 애정도 식기 쉬우니 주의해야 합니다.
 
천간이 충이라, 정신적인 갈등이 심하고, 대인 관계가 원만치 못해 조심을 해야 합니다. 신규 투자나 확장은 신중을 기하는 것이 유리하고, 과도한 친절이나 인정도 피해야 합니다. 그러나, 현실적인 문제와는 직접 결부되지 않으니, 오히려 생활의 전환점이나 새로운 활력소가 될 수도 있습니다.
 
 
 경금간 일주별 신살운세
 
[경인일주, 경일주, 일주]
주변과 단절되어 활동에 제약이 따르는 시기라, 임기응변에 능합니다. 머리를 쓰는 아이디어나 기획 등, 지혜와 전략을 활용한 일들이 적성에 맞고, 성과도 납니다. 자신의 뜻을 제대로 펼치지 못한 일들이 복으로 다가오거나 권력기관에서 힘을 행사하는 시기가 됩니다. 
 
경오일주는 뜻밖의 사건이나 사고, 건강이상, 손재수 등이 따르기 쉬우니 주의가 필요하고, 경술일주는 남들앞에 드러내지 않고 몰래하는 일이나 대인관계에 주의해야 합니다.
 
[일주, 일주, 일주]
추진하던 일들이 마무리되고, 자신이 리더가 되어 주변을 통활하는 최고의 운입니다. 출세나 승진 등 진취적인 기상으로 명예가 상승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가족이나 형제자매 동료들의 도움이 큽니다. 노력한 것 보다 결실이 더 크게 나타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경신일주와 경진일주는 친구나 동료들, 이웃분들의 도움이 크거나 함께 일을 추진할 수 있는 한달입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사지라 자신감이나 자존심, 건강에 문제가 따르기 쉬우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겁재가 장생이라 고집이나 이기심이 대단하고, 지나친 자신감으로 인한 충동도 생기지만 자제해야 합니다.
 
[식상-사업운]
의식주가 안정되고 생활이 윤택하지만, 호기심이 강하게 나타나고, 잘난척하는 경향으로 인해 주변 사람들로부터 소외되거나 경계심을 자극할 수도 있습니다.
 
[재성-재물운]
과다한 지출로 인해 현금 흐름에 문제가 발생하기 쉽고, 남명의 경우 이성문제로 구설수나 관재수에 노출되기 쉬우니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관성-직장운]
정관이 절지라, 직장의 변화와 변동 등, 직장운이 불리한 시기입니다.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나 승진, 승급 등을 기다리는 분들에게는 다소 어려운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인성-문서운]
문서운이 박한 시기입니다. 부동산을 취득하거나 자격증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다음 기회로 미루는 여유가 필요할 수도 있고,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주의해야 하는 운입니다.
 
반응형

 

[운세의 흐름]
위의 사업운, 이성운, 문서운 등의 운세의 흐름을 나타낸 곡선 그래프입니다. 운세가 상승세인지 하락세인지를 확인하시면 좀 더 나은 운세 판단이 될 수 있습니다.
 
 일주별 일진
경금일간의 2023년 12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28일 : 천동지충
 
 
[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3일 : 천지합
양력 12월 8일 : 천동지충
 
반응형

 

[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12일 : 천지충
양력 12월 18일 : 간지동
양력 12월 23일 : 천지합
 
 
[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22일 : 천지충
양력 12월 28일 : 간지동
 
 
[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2일 : 천지충
양력 12월 8일 : 간지동
 
 
[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18일 : 천동지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