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정화일간 12월운세-2023년 12월(갑자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정화일간 십성운세
그동안 추진한 일들이 결실을 거두는 좋은 시기입니다. 주변 사람들로부터 신뢰도 얻고, 추진하는 일도 잘 풀려 나가는 운으로, 가정이나 직장생활 모두 원만한 운입니다. 시험이나 선거같은 어려운 과정을 거친 분들은 합격이나 당선 등의 명예가 상승하는 운입니다.
 
직장인들은 승진이나 승급, 부서이동 등, 좋은 소식이 따르게 되고, 윗사람의 추천으로 공직에 진출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여명의 경우 남편이나 자식으로 인해 주변의 칭송이나 부러움을 받는 시기입니다.  
 
 
 정화간 일주별 신살운세
 
[정사일주, 일주, 일주]
육해살은 저승사자로 보기도 하며, 종교나 철학, 활인업 등 생명에 관련된 일에 연관되기 쉽습니다. 자신의 의지로 일을 추진하기 힘든 시기지만, 윗사람들의 눈에 들거나 의견을 표시할 기회가 많아, 상당히 힘든 일을 성취시키거나 자격증 취득으로 신분을 업그레이드 하는 계기도 됩니다. 
 
정유일주는 추진하는 일의 부침으로 스트레스가 생길 수 있는 운입니다. 정축일주는 아내나 이성의 도움이 클 수 있는 달입니다.
 
[일주, 일주, 일주]
도화의 기운이라 자신을 드러내고 뽐내고 싶어, 어느 정도 사치도 즐길 수 있는 시기입니다.  데이트나 미팅, 소개팅 등, 이성교제가 많아지는 운입니다. 미혼자는 결혼이나 데이트의 상대가 생기는 행운도 따릅니다. 영업직이나 상담직에 종사하는 분들에게는 직업적으로 크게 각광을 받는 시기입니다.
 
정해일주는 형제자매의 도움이 크고, 정묘일주는 손재수나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정미일준느 부부간에 갈등관계에 신경을 써야 하는 달입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절지라 새로운 일이나 시작을 위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고, 형제자매나 가까운 친구들 간에 다소 정이 부족한 부분도 생기지만, 좋은 인연을 만나는 행운도 따릅니다. 
 
[식상-사업운]
식신과 상관이 절지와 태지에 속해 의식주나 건강에 이상이 따르기 쉽고, 적극성도 많이 약해집니다.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야하는 운입니다. 
 
[재성-재물운]
정재가 사지에 속하는 기운이라, 재물운이 불리하고 현금 흐름도 좋지 못합니다. 정재가 사지이면 아내의 건강 문제도 상당히 주의해야 합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건록, 정관이 제왕에 속합니다. 직장 문제나 추진하는 일이 호전되어, 자부심이나 명예욕이 대단한 시기입니다. 편관이 녹지라 추진하는 일에 대한 압박과 스트레스는 클 수 있습니다.
 
[인성-문서운]
문서운이 박한 시기라 부동산을 취득하거나 자격증 취득 계획이 있는 분들은 다음 기회로 미루는 지혜가 필요하고, 주식투자도 상당히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운세의 흐름]
위의 사업운, 이성운, 문서운 등의 운세의 흐름을 나타낸 곡선 그래프입니다. 운세가 상승세인지 하락세인지를 확인하시면 좀 더 나은 운세 판단이 될 수 있습니다.
 
 일주별 일진
정화일간의 2023년 12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25일 : 간지동
양력 12월 31일 : 천지충
 
 
[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5일 : 간지동
양력 12월 11일 : 천지충
 
반응형

 

[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15일 : 천동지충
양력 12월 20일 : 천지합
 
 
[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1일 : 천지충
양력 12월 10일 : 천지합
양력 12월 25일 : 천동지충
 
 
[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5일 : 천동지충
양력 12월 30일 : 천지합
 
 
[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2월 15일 : 간지동
양력 12월 21일 : 천지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