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좋지 않은 궁합 - 나쁜 궁합(2)

category 궁합 2017. 1. 24. 02:58

좋지 않은 궁합 - 나쁜 궁합(2)

 
 
좋은 궁합은 누구나 원하고 있는 사항입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나쁜 궁합을 피하는 것이 더 먼저가 아닌가 싶습니다.
지난 번에는 일간과 일지가 상대방의 일간과 일지에 충이 되는 경우를 알아 봤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자신의 일주가 상대방의 일주와 충이 되는 결혼은 피하셔야 할 것으로 봅니다.
그다음으로 피해야 할 궁합을 알아 봅니다.
 
더물기는 하지만 상대방의 지지와 자신의 지지를 합해 삼형살이 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도 자신의 일지를 포함하게 되는 경우는 흉의가 한층 가중됩니다.
   
  
 
위 궁합의 예시에서 상단에 있는  남자의 시지(축)와 월지(미), 그리고 하단 여자의 시지(진)와 일지(진)이 합해지면 진술축미 사형살이 됩니다.
이런 경우는 누구 한 사람이 잘못되어야 흉이 해소 된다고도 합니다.
 
위 예처럼 진술축미 등의 사형살이 아니고 [축술미] 삼형살만 되어도 흉의는 충분히 나쁩니다.
삼형살에는 [축술미]와 [인사신] 두가지가 있습니다.
사형살에는 [진술축미]와 [인사신해]의 두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참고로 궁합의 사주가 아닌 개별 사주 원국에서 위에서 예를 든 사형살이 있으면 [황제사주]라고도 합니다.
그 만큼 귀하고 좋은 사주라는 뜻입니다.
하지만, 그런 사주를 감당할 힘이 자신에게 있어야 좋은 사주가 됩니다.
따라서 평범한 소 시민이 황제 사주를 가지고 있다고 그 인생은 정말 힘든 역경이 기다린다고 보는 것입니다.
 
다른 예로 어떤이는 이런 말도 합니다.
[누구는 이름에 불용문자를 쓰고도 대통령이 되었는데 왜 그 글자가 잘 못되었느냐?] 고 하는 이도 있습니다.
불용문자는 뜻이 나쁜 글자도 있지만, 대부분은 그 뜻이 너무 높고 귀한 것이 되어 일반인이 감당하지 못해 재앙이 일어난다고 보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전에는 아이들에게 액운이 들지 말라고 일부러 천하거나 더러운 성격의 이름을 아명으로 지어 불렀습니다.
다시 말해 귀신이 생각하기에 더럽다고 여겨 다가 오지 못하도록 한다는 뜻이 내포된 것입니다.
 
이야기가 엉뚱한 곳으로 나갔네요.
사주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무리 좋은 사주라도 본인이 그 사주를 감당하지 못할 정도로 귀한 사주가 되어 버리면 그 사람에게는 흉으로 다가온다고 보는 것입니다.
 
너무 많은 욕심을 갖지 않고 맑은 마음으로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싶습니다.
그래서 좋은 궁합도 중요하지만, 나쁜 궁합을 피하는 것이 먼저라는 생각도 해 보게 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