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손금풀이 [수상학] (22) - 태양선 : 재물선 (1)


태양선 즉 재물선은 손바닥의 여러곳으로부터 태양구 즉 약지 아래로 향하는 선을 말합니다.

태양선은 명예, 재물과 인기 등을 나타내며 인생의 성공과 불운을 전반적으로 확인하거나 예측할 수 있는 중요한 선입니다.
세상사람들의 대부분의 관심이  물질적인 부와 정신적인 명예에 집착하는 관계로 태양선이 손금을 보는 거의 절대적인 목적이 되고 있습니다.

정치가나 리더 등 사회적으로 지지나 선출을 받아야 하는 입장인 사람들에게는 가장 중요한 선일 수도 있습니다.
즉 태양선이 뚜렷하고 잘 나타나 있다면 태양과 같이 밝은 미래가 보장되는 선이라 할 것입니다.

재물선은 굵기와 길이가 중요시되며 여러가닥일수록 강한 기운을 가진다고 봅니다.
재물선이 한가닥만 올라가면 재물이 한군데에서만 들어오지만 여러가닥이면 여러곳에서 재물이나 명예가 집중되므로 안정된 생활이 보장된다고 봅니다.

반면 재물선이 사업선이나 운명선보다 가늘고 희미하거나 중간에 끊김이 많은 경우는 태양선의 의미가 퇴색된다고 봅니다.
 

1.태양선의 시작지점


-.손목 가운데 즉 수경선 부위에서 시작하는 태양선

 
손목부위인 수경선 부분부터 태양구인 약지 부군까지 길게 뻗은 태양선이 가장 이상적인 모양의 태양선으로 부와 명예를 가져다 준다고 봅니다.
이경우도 여러가닥이 동시에 올라가면 금상첨화라할 것입니다.


-.제2화성구에서 시작해 휘어 들어간 태양선
 
제2화성구의 특징인 끈기와 지구력, 투지 등을 바탕으로 부와 명예를 얻을 수 있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성실한 노력으로 자수성가하는 타입이 됩니다.
제2화성구에서 출발한 재물선은 조상이나 귀인의 도움을 받아 부와 명예를 이룬다하여 귀인선으로 불리기도합니다.


-.월구에서 시작한 태양선
 
월구는 그 자체로 상상력이나 창의력을 바탕으로하는 예술적 활동이나 창작 등을  의미하며 그것들을 바탕으로 부와 명예를 축적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월구의 특징상 사람을 많이 상대하는 직업이 어울리는 타입이 됩니다.


-.감정선 위에서 출발한 짧은 태양선
 
늦게 행운이 오는 타입으로 유년법상 50대 후반에 운이 따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기만성의 타입으로 젊은 시절의 갖가지 고생이 꽃을 피우기 시작하는 것으로 안락한 노후를 보낼수 있는 타입입니다.


-.운명선에서 출발한 태양선
 
운명선에서 출발한 태양선은 해당되는 시기에 주변이나 직장 등에서 능력을 인정받아 부와 명예가 쌓이고 행운도 함께하게 됩니다.


-.두뇌선에서 출발한 태양선
 
두뇌선에서 출발한 생명선은 아이디어나 머리로명예나 재물을 얻게되어 주변의 인정을 받을 수 있음을 의미하며 해당 유년법에 의해 30대 부분이 시작점이 된다고 봅니다.



-.생명선에서 출발한 태양선
 

생명선에서 출발한 태양선은 해당되는 시기부터 자신의 노력으로 부와 명예를 쌓아갈 수 있는 것으로 자수성가의 타입이 됩니다.
이 경우는 집안이나 친지들로부터의 도움은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금성구에서 출발한 태양선
 
금성구는 가족이나 가까운 친지를 나타내므로 상속이나 가업을 잇는 경우를 포함하여 재물을 얻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경우 위자료나 보험금 등 바람직하지 않은 재산도 포함될 수 있으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금성구와 월구에서 출발한 2개의 태양선
 

금성구의 특질인 가족이나 친지의 가업을 잇거나 유상을 상속받으면서 월구의 특징인 정신적인 활동인 창작이나 예술적 재능을 나타내거나 이상적인 상대와의 만남도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여러개의 짧은 태양선
 
부와 명예를 축적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지만 한가지에 집중하기 힘들어 산만하기 쉬운 타입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