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손금풀이 [수상학] (24) - 사업선

category 수상학(손금학) 2014. 11. 14. 14:22

손금풀이 [수상학] (24) - 사업선


사업선은 세로 삼대선의 하나로 사업운과 직장운을 살펴보는 손금입니다.
통상, 손바닥의 아래 손목 가까운 부위에서 시작하여 소지쪽으로 올라가는 손금을 사업선으로 부릅니다.
 
사업선은 독립적으로 보기보다는 운명선의 보조선으로 운명선과 함꼐 살펴보는 것이 옳은 해석방법이 됩니다.
사업선이 잘발달한 사람은 어느 환경에서나 잘 적응하며 특히 부동산과의 인연도 크게 나타나는 부분입니다. 사업선은 사업을 할 수 있는 성격, 인내심, 책임감은 물론 업무추진력 집중력 등을 나타내 주기도 합니다.

사업선은 중간에 끊김이 없고 힘차고 굵게 나타나는 것을 좋은 것으로 보며 약하거나 중간중간에 끊겨있는 경우는 약한 사업선으로 사업적으로 끈기나 인내력 직장운 등이 약하다고 봅니다.

사업을 하게될 경우는 사업선과 재물선 (태양선)이 뚜렷해야 하고 운명선에 장애선이 없어야 하고자하는일에 막힘이나 장애가 적어 성공의 길로 쉽게 다가갈 수 잇을 것으로 봅니다.
 

1.사업선의 시작점


-. 손목에 가까운 부위에서 시작하여 소지쪽으로 올라가는 경우




 
사업선은 결혼이나 사회적으로 진출하게되는 시점에 시작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이 경우가 가장 보편적인 사업선의 형태로 봅니다.


-.생명선에서 시작하는 경우
 
사업선이 생명선에서 출발하는 경우는 자수성가의 타입으로 부동산 투자나 자신이 이룬 사업에서 큰 성공을 거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뇌선에서 출발하는 경우
 
두뇌선에서 사업선이 출발한 경우는 머리를 써서 하는 사업에서 성공할 확율이 높습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나 기발한 재능을 발휘해 사업을 일궈나갈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금성구에서 출발하는 경우
 
금성구 안쪽은 붐모나 가족의 도움을 받아 사업을 하게 되는 경우로 가업을 잇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는 사업선이 생명선을 지나가면서 장애선 역할을 해 해당 나이대에 건강이 문제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화성평원에서 출발하는 경우
 
직장생활을 하다 중도에 하차하고 40대 중 후반에 사업을 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기존의 직장생활의 기반으로 빠른 사업의 발전을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늦게 시작하는 경우
 
젊은 시절의 방황으로 늦게 철들어 고생하는 타입이 될수 있다고 봅니다.

 
-.여러가닥의 사업선
 
사업선이 여러가닥일 경우 일복이 많은 편이며, 여러가지 일을 하다보면 에너지가 소진되어 건강을 해칠수도 있습니다.
또한 일만 많이 벌려 중도하차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으며, 여성의 경우는 새로 생기는 사업선의 나이대에 결혼을 하게되는 경우도 많이 발생합니다.

2. 사업선의 장애


-.사업선이 약해지면서 사라지는 경우
 
사업의 운이 점차 약해져 직장운이나 사업운이 나빠지고 있음을 말합니다.

-.섬문양이 있는 경우
 
사업선에 섬문양이 생기면 장과 간의 건강상태가 나빠지는 것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