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손금풀이 [수상학] (23) - 태양선 : 재물선 (2)


 

2.태양선의 지선


-.태양선의 지선이 중지로 올라가 운명선이 된 경우
 
명예와 부를 얻게되는 대성공의 손금이 됩니다.


-.태양선의 지선이 검지(목성구)로 향하는 경우
 
자신의 의지와 노력으로 부와 명예, 권력을 얻을수 있는 손금이 됩니다.


-.태양선의 지선이 소지(수성구)로 향하는 경우
 
화술과 상업적 수완이 발달하고 재물을 잘 모으며 사업적으로 성공을 이룰수 있는 손금이 됩니다.
수성구로 향하는 지선이 있는 경우는 비록 짧은 경우라도 재물운이 따른다는 표시가 됩니다.
 

3.태양선의 별문양, 삼지창 손금


-.별문양
 
태양선에 3개의 선이 중첩되어 별문양을 만들며 태양선이 힘착지 못한 경우는 오히려 장애선일 가능성도 있음에 주의해야 합니다.

태양선에 별문양이 생기면 뜯밖의 힝재나 행운, 큰 명옝를 얻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삼지창 손금

 
삼지창의 손금은 세로 3대선 즉, 운명선 , 태양선(재물선), 사업선이 모두 뚜렷하여, 3개의 끝으로 나누어진 창모양과 같다고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삼지창의 손금을 가진 경우는 스스로 이룬 사업이 대성공을 거두어 거부가 될 수 있는 손금으로 봅니다.

 

4..태양선의 장애형태


-.중간 중간 끊어진 태양선
 
태양선이 끊어지는 경우 끈허진 후의 선이 같은 크기나 오히려 더 강하다면 다시 일어설 것을 암시합니다.
이경우 초조해 하지말고 차분히 자신의 길을 연마하고 있으면 더 나은 내일이 찾아온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 끊어진 후의 태양선이 기존의 태양선보다 가늘고 약하다면 현재의 위치에서 스스로 퇴진해야만 화나 명예의 실추를 막을 수 있습니다.



-.태양선을 가로 지르는 장애선
 
태양선의 위쪽에 장애선이 지나는 경우는 가족이나 친지 특히 부부간의 불화 등으로 타격을 입을 수 있으며, 아랫쪽에 장애선이 지나는 경우는 친구들이나 믿었던 상사나 부하 등에게 배신을 당해 경제적으로 타격을 입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태양선에 섬이 있는 경우
 
태양선에 섬이 있는 경우는 자신의 성격상 결함이나 질병이나 스캔들 등의 요인으로 인해 자신이 이루어 놓은 업적과 명성에 금이 가고, 실패와 좌절을 당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으로부터의 사기나 모함으로 인하는 경우도 생기고 인간관계나 금전적 관계에서 특히 주의를  요합니다.

섬이 태양선의 끝단에 있는 경우는 특히 좋지 않은 경우이며 도산이나 파산에 유의해야하고 특히 만년을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