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행운의 용꿈 - 복권을 사고 싶은 행운을 가져다 주는 길몽 


[행운에 눈이 가는 새해 벽두에서]  
무술년 신년을 맞아 인생역전의 기회가 있었으면 하고 바라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현실적으로 인생역전이 가능한 방법은 복권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래서, 삶이 힘든 분들 중 많은 분들이 복권에 투자 내지는 몰입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우리 모두 새해에는 로또라도 맞아, 인생 역전의 기회가 왔으면 싶기도 합니다.
하는일도 한번에 어떤 기회가 오기는 힘들고 뚜렷이 앞날도 밝지 못하니 더더욱 복권에 눈이 가기도 합니다.
어떤 꿈이 정말 좋은 꿈, 또는 행운을 가져다 주는 꿈인지 알아보기로 합니다.

[용꿈]



흔히 좋은 꿈을 용꿈이라고 합니다.
뜻하지 않은 행운이 찾아 온 경우느 용꿈꿨다는 말로 대신 하기도 합니다.

용꿈은 출세를 하거나 집안에 뜻밖의 행운이 온다는 것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복권에 당첨이 되거나 큰 행운을 잡은 경우, 또는 큰 인물을 잉태한 태몽의 경우등 가장 좋은 일에는 어김없이 용이 등장합니다.

.용이 자신에게 달려들거나, 용을 타고 하늘로 오르거나 용이 승천하는 꿈은 대 길몽이라고 합니다.
.그 밖에도 자신이 용으로 변하거나, 용을 타고 나는 꿈도 좋습니다
.용이 여러마리가 엉켜 싸우거나 심지어 용 그림만 봐도 대길몽이러고 합니다. 

그러나, 용이 호수로 떨어지거나, 용에게 당해 죽는 경우 등은 크게 흉몽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돼지꿈]

돼지꿈은 횡재수을 나타냅니다.
그래서, 동전을 모으는 저금통도 돼지저금통입니다.
작게 모은 돈이 행운을 가져다 주기를 바라는 마음의 표현이라고 봅니다.

.돼지꿈은 돼지가 새끼를 낳거나, 새끼를 품고 있는 꿈이 좋구요.
.여러 마리의 돼지를 보거나 끌고 가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위험에 처한 돼지를 구해 주거나, 돼지를 묶어 두거나 다른 곳으로 옮기는 것도 좋습니다.
.돼지를 안고 있거나  선물로 받아도 좋구요.
.돼지를 잡거나 제상에 올려놓는 것도 좋습니다.

돼지꿈은 거의 모두가 좋지만, 돼지를 먹는 꿈이나 죽이는 꿈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그밖에]
.용돈을 받거나 건물을 짓는 꿈
 돌아가신 부모님으로 부터 용돈을 받는 꿈은 행운을 암시하는 조상의 음덕으로 보기도 합니다.

.낚시하는 꿈
 꿈에서 낚시로 수많은 고기를 잡았다면, 행운이 잡힐 가능성이 있다고도 봅니다.

.부모님이 돌아가신 꿈
 부모님이 돌아가신 꿈은 노심초사하는 자식의 효성이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조상의 음덕이 행운을 가져다 주는 징조가 되는 것으로 봅니다.

[결론적으로]
 행운이 오는 것도 어느 정도 자신의 공덕이 쌓여야 하고, 조상의 음덕도 필요해 보이기도 합니다. 
 착실히 다른 사람들을 위하고, 부모니께 효도하는 것이 최고의 행운을 가져다 줄 것으로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