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띠별운세 - 개띠의 성향과 운세

category 사주 명리학 2011. 8. 16. 20:31

띠별운세 - 개띠의 성향과 운세


성향과 운세
어떤 일을 대하든 스스로 납득하지 않으면 결코 손을 대지 않는 용의주도함과 장기간에 걸친 일이라도 참을성 있게 대처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승부를 싫어하는 성격은 아니지만 전법은 소극적이다. 자신의 분수를 알고 헌신적으로 노력하며 다른 사람의 영역은 가능한 한 침범하지 않는 규칙을 충실하게 지키는 타입이다. 일반적으로 고집이 세고 자기 주장이 강하며 청렴결백을 자랑으로 여기는데 항상 심리적으로 자신을 지켜나가는 타입이기 때문에 어지간히 친숙해지지 않는 한 마음을 털어놓는 일은 없다고 볼 수 있다. 어떤 그룹의 수뇌가 되는 것보다는 차석에서 움직이는 것이 어울린다. 사교술이 서툰 편이고 상당한 지위에 오른 뒤에도 점잖치 못한 행동을 하는 결점이 있으니 이 점을 고치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직업운
공업과 농업, 가수,시인,학자,회사원,운송업,작가,PD판사, 변호사, 군인, 공무원, 교사, 종교가, 기계 판매업, 시계점, 자동차 판매, 회사원, 귀금속상, 저술가 등이다. 자존심을 만족시킬 수 없는 직업은 오래 지속할 수 없으며 지도력을 활용하여 서서히 기반을 구축해나가는 일이 가장 알맞다.

대처방안
소심한 편이고, 허영심이 강해 사치문란할 수가 있다. 상대방의 말이 모두 끝나지도 않았는데 다 알고 있다는 식의 태도를 보이는 버릇이 인상을 나쁘게 만든다. 상대방에게 충분히 말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나서 자기의 말을 할 것. 경험이 없는 일에 함부로 손을 대지 않는 것은 나쁘다고 볼 수 없지만 너무 지나치면 진보성이 없다. 좀 더 투지를 불태우도록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