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당사주 - 초년운 보는법(5) : 연천파 (토끼띠) 



[연천파]
.연천파는 태어난 해의 띠가 토끼띠인 분들이 해당되는 운이 됩니다.
.연에 천파성이 비치면 조상과 인연이 부족해, 일찍 고향을 떠나 자수성가하는 경우가 많게 됩니다.

[연천파 길운]
.삼합 : 삼합이 되는 돼지의 해인 해(亥)년에는 천파성의 흉의가 줄어들게 됩니다.
 따라서 삼합인 해에는 좋은 작용을 하는 기운이 강하게 나타납니다.

[연천파 흉운]
.삼재 : 배의 해인 사(巳)년과 말의 해인 오(午)년, 양의 해인 미(未)이 삼재가 됩니다.
 삼재가 되면 흉작용이 더욱 심해지고, 사람으로 인한 문제도 많이 나타납니다.
 삼재의 흉작용으로는 재물의 손실, 건강 악화 등이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삼재인 해가 되면 새로운 일은 추진하지 말고, 하던일도 한 번 더 생각하는 여유가 중요합니다.  

.상문 : 뱀의 해인 사(巳)년은 상문인 해가 됩니다.
 상문인 해에는 건강의 이상이 오기 쉽습니다.
 더구나, 동남쪽 방향의 상가집은 조문을 삼가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집니다.

.충형 : 
 묘유충 - 닭의 해인 유(酉)년이 되면 묘유충으로 나쁜 결과가 생기기 쉽습니다.
    충인 기운은 건강 이상이 오거나, 주색으로 재물을 탕진하기도 합니다.
 자묘형 - 쥐의 해를 만나면 자묘형으로 윗사람의 질책과 아랫사람의 눈총을 받기 쉬운 해가 되기도 합니다.
   이런 해에는 특히 인간 관계에 유의해야 합니다.

[토끼띠 유명인사]
.토끼띠생의 역사적 인물로는 신라 김유신 장군, 조선의 영의정 황희, 문장가인 김시습, 독립운동가 안중근, 한용운,시인 서정주 등이 있습니다.
.토끼띠생의 세계적 인사로는 삼국지에 나오는 손책이나 주유장군, 영국의 빅토리아 여왕 등이 토끼띠에 해당한다고 알려집니다.,   
.최근의 유명인사에는  기업인 정주영, 김영삼 대통령, 코미디언 송해, 백남봉, 가수 오기택, 최초 여자대통령 박근혜, 배우 유인촌, 가수 방실이, 씨름선수 이만기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