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당사주 - 초년운 보는법(7) : 연천문 (뱀띠) 


[연천문]
.연천문은 태어난 띠가 뱀띠인 분들이 해당하는 길성입니다.
.조상궁에 천문이 드니 용모가 단정하고 학문에 매진하게 되어 인기가 높습니다. 

[연천문 길운]
.삼합 : 닭의 해인 유(酉)년을 만나면 삼합이 됩니다.
 천문성이 삼합의 운을 만나면 윗사람이나 주변의 추천으로 신분의 상승 기회가 됩니다.

[연천문 흉운]
.삼재 : 돼지의 해인 해(亥)년, 쥐의 해인 자(子)년, 소의 해인 축(丑)년을 만나면 삼재가 됩니다.
 삼재의 운에는 주거의 이동, 건강 문제, 직장의 변동 등 신상에 변화가 생기게 됩니다.
 물론, 이로 인한 경제적 손실은 상당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역마 : 돼지의 해인 해(亥)년에는 삼재이면서 역마의 기운도 함께 하는 해가 됩니다.
 이런 운에는 이동이나 변동으로 인한 손해수나 이상이 오기 쉬운 해가 됩니다.
 각별히 신경을 써 주거의 변동이나 직장의 변동 등에 대처해야 후회없는 해가 될 수 있습니다.

.상문 : 양의 해인 미(未)년에는 상문운에 해당합니다.
 상문운이 오는 해에는 건강 문제에 각별히 신경을 써 이상에 대비해야 합니다. 

.충형 : 소의 해인 축(丑)년에는 축미충으로 충이 드는 해가 됩니다.
 충이 드는 해에는 변동이 심하고, 액운이 따르기 쉽습니다.
 각종 돌발사고나 크고 작은 사건이 생기기 쉬운 해라 주의가 필요합니다.   

[뱀띠 유명인사]
.뱀띠생의 역사적 인물로는 고려의 무신정권의 최충헌, 문신으로 목화씨로 유명한 문익점, 이순신장군 등이 뱀띠생으로 알려집니다. 
.뱀띠생의 세계적 인사로는 영국 여왕 엘리자베드 1세, 음악가 프란즈 슈베르트, 미국 대통령 아브라함 링컨 , 존에프 케네디 등도 뱀띠생이라고 합니다.  
.최근의 유명인사에는 시인 윤동주, 박정희 대통령, 이건희 삼성회장, 이명박 대통령, 문제인 대통령, 가수 이미자, 탤랜트 김희선, 골프선수 박세리, 축구감독 차범근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