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당사주 - 초년운 보는법(9) : 연천역 (양띠) 



[연천역]
.연천역은 태어난 해의 띠가 양띠인 분들이 해당하는 별입니다.
.연천역은 조상궁에 역성이 든 경우로, 고향과 인연이 부족한 운이 되기 쉽습니다.

[연천역 길운]
.삼합 : 돼지해인 해(亥)년과 토끼띠인 묘(卯)년은 양띠와 삼합이 되는 해가 됩니다.
 삼합의 운에는 대체로 운기가 상승합니다.
 다만, 토끼해에는 주위사람들로 인해 곤란한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돼지해에는 처나 처가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연천역 흉운]
.삼재 : 뱀의 해인 사(巳)년과 말의 해인 오(午)년, 양의 해인 미(未)년은 삼재가 되는 해가 됩니다.
 삼재인 운에는 이동과 변동이 생기고 운기는 내려가게 됩니다.
 직장에서는 이직이나 실직 등 어려움이 생길 수 있고, 주거의 변동이 올 수 있습니다.
 정신적으로나 물질적으로 손해가 크고, 이로 인한 건강의 이상징후도 나타납니다. 

.상문 : 닭의 해인 유(酉)년을 만나면 상문이 됩니다.
 상문이 되는 해에는 건강에 이상이 오기 쉬우므로, 건강관리에 신경을 쓰야 합니다.

.충형 : 소의 해인 축(丑)년이 되면 축술형이 됩니다.
 형살은 무은지형이라 은혜를 모르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사주에 축(丑)자가 있는 사람이면 자신이 은혜를 모르는 경우가 되고 
 그렇지 않은 사람은 은혜를 모르는 사람을 만나게 된다고 봅니다.

[양띠 유명인사]
.양띠생의 역사적 인물로는 고려의 예종, 조선의 3대왕 태종 이방원, 8대 예종, 독립운동가 조만식 선생도 양띠생이라고 합니다.

.양띠생의 세계적 인사로는 삼국지의 주인공 중의 한명인 위나라의 조조, 사마의, 에플 신화를 만들어낸 스티브 잡스도 양띠생으로 알려지고 잇습니다.,  

.최근의 유명인사에는 최규하 대통령, 영화배우 김무생, 유지인, 가수 서수남, 하춘화, 심수봉, 이효리 등이 양띠생이라고 합니다. 

양띠의 순한 이미지와는 달리 잔인하고 간사하다고 알려진 조조, 왕권강화를 위해 처가까지 몰살시킨 폭군의 이미지를 지닌 이방원도 양띠생이라고 하니 뜻밖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조조가 죄없는 부친의 친구 가족을 몰살하고, 자신을 합리화 하면서 핑게된 말이 [내가 세상을 배신할 지라도 세상이 나를 배신하게 하지는 않겠다.]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