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당사주 - 초년운 보는법(6) : 연천간 (용띠)



[연천간]
.연천간은 태어난 띠가 용띠인 분들이 해당합니다.
.조상궁에 교묘함을 상징하는 간성이 든 경우가 됩니다.
.어려서부터 자신의 분수를 지키고 남을 벼려할  줄 알면 큰 인물이 됩니다.
 그렇지 못하다면 구설수로 인한 집안의 손재로 어려움에 처할 수도 있습니다. 

[연천간 길운]
.삼합 : 원숭이 해인 신(申)년이나 쥐의 해인 자(子)년이 되면 삼합이 됩니다.
 삼합에는 길한 작용이 증가하여 복록이 늘어나게 됩니다.

[연천간 흉운]
.삼재 : 호랑이의 해인 인(寅)년, 토끼의 해인 묘(卯)년, 용의 해인 진(辰)년이 삼재가 됩니다.
 삼재가 되면 흉의 작용이 강해져 각종 재앙과 화가 크지게 됩니다. 

.역마 : 호랑이의 해인 인(寅)년은 삼재이면서 역마의 기운이 강하게 나타납니다.
 역마의 기운은 본인의 의사와 무관하게 이동해야 하는 기운이기도 합니다.
 삼재가 끼인 해라 이동에 각별히 주의를 하고, 각종 사고에 대한 대비도 필요해 보입니다.

.상문 : 말의 해인 오(午)년은 상문살이 됩니다.
  상문은 건강에 문제가 생기기 쉬운 해라 특별히 주의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충형 : 용의 해인 진(辰)년에는 자신과 같은 글자인 자형에 속하게 됩니다.
  자형은 자신이 도모한 일에 자신이 당하는, 스스로 자초한 화이기도 합니다. 
  자형이 오는 해에는 가급적 일을 벌리지 말고, 현재 상태를 유지시키는 것이 상책입니다.  

[용띠 유명인사]
.용띠생의 역사적 인물로는 고려말 충신 최영장군, 조선말 고종을 임금으로 삼은 신정왕후, 흥선대원군, 독립운동가 신익희, 소설가 이광수 등이 있습니다.
.용띠생의 세계적 인사로는 중국 명나라 황제 주원장, 극작가 프레드리히 니체 등이 있습니다.
.최근의 유명인사에는  배우 신영균, 최무룡, 김지미, 이덕화, 코미디언 이주일, 가수 양희은, 야구선수 이승엽, 우리나라에도 많이 알려진 중국가수 등려군 등이 용띠생으로 알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