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당사주 - 초년운 보는법(10) : 연천고 (원숭이띠) 



[연천고]
.연천고는 태어난 띠가 원숭이띠인 분들이 해당하는 별입니다.
.조상궁에 고성이 들었으니 조상과 연이 약하고, 고향에 마음을 의지하기 힘듭니다.
.관록의 인연이 있는 천권성이나 천문성 또는 천인성을 어린 나이에 만나면 액운이 사라진다고 봅니다.
 따라서 어린 나이에 객지나 해외로 나가 출세의 기반을 얻는다고도 봅니다.

[연천고 길운]
.삼합 : 쥐띠해인 자(子)년을 만나거나 용띠해인 진(辰)년을 만나면 삼합이 됩니다.
 삼합의 운을 만나면 하고 있는 일이나 추진하는 일에서 발전이 있게 됩니다.
 따라서 합의 기운을 잘 활용하면 운을 바꿀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연천고 흉운]
.삼재 : 범띠해인 인(寅)년, 토끼끼띠인 묘(卯)년, 용의 해인 진(辰)년을 만나면 삼재가 됩니다.
 삼재의 운에는 주거의 이동이나 이직, 실직등 직장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삼재의 운에는 재물의 손실과 건강의 이상도 오기 쉽습니다.

.상문 : 개의해인 술(戌)년에는 상문이 됩니다.
 상문인 운에는 겅강의 이상이 오기 쉽고, 재물의 손실도 생길 수 있습니다. 

.역마 : 호랑이의 해인 인(寅)년에는 역마의 기운이 오게 됩니다.
 역마의 기운에는 주거나 직장의 변동이 오기도 하고, 떄로는 방랑의 기운이 생기기도 합니다.

.충형 : 호랑이의 해인 인(寅)년에는 인신충으로 충살의 운이 됩니다. 
 충형의 운에는 변동과 부침이 심해져 미리 조심하고 방비하지 않으면 낭패를 보기도 합니다.


[원숭이띠 유명인사]
.원숭이띠생의 역사적 인물로는 고려 2대왕 혜종, 6대 성종,22대 강종, 거란족의 친입을 막은 고려의 강감찬 장군, 조선의 연산군, 11대왕 중종, 22대 정종, 율곡 이이, 윤봉길의사도 원숭이 띠가 됩니다.  

.원숭이띠생의 세계적 인사로는 모나리자의 그림으로 유명한 레오나드르 다빈치, 임진왜란을 일으킨 도요토미 히데요시, 요한바오로 2세 교황 등이 원숭이띠 생이라고 알려집니다. 

.최근의 유명인사에는 무소유 저자로 유명한 법정스님, 영화배우 윤정희, 김영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