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궁합공부 - 플러스궁합으로 풀어보는 송혜교, 송중기의 속궁합 사주 풀이

 

[두사람의 명조]

두사람의 명조와 용희신입니다. 

상단이 송혜교, 하단이 송중기의 명조입니다. 출생시간은 알수가 없어 공란으로 두고, 삼주만으로 궁합풀이를 해 봅니다. 참고로, 여기서는 개별 사주의 형,충,파,해 원진은 참고하지 않습니다. 그 부분은 그 당사자의 상대방에 대한 문제로, 배우자 궁에 충이 있거나 원진이 있어도, 결혼은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 부분은 년주, 월주, 시주의 부분은 배제하고 일주 중심으로 궁합풀이를 합니다. 우선 위 원국에서 확인 되는 부분은 두사람의 용희신이 같다는 것입니다. 두사람의 용희신이 같으니, 지향점도 같다고 볼 수 있겠네요. 

 

 

[송혜교 성향]

송혜교씨의 성향입니다. 갑진일주라 백호살의 우두머리 기질이 강해 연하의 남성을 좋아하고, 자신이 리드를 해야 직성이 풀리는 성향으로 봅니다. 다만 화오행이 없어 다정다감한 면은 부족하다고 봅니다.

 

 

[송중기 성향]

다소 보수적이고 가정적인 남편의 모습입니다. 역시, 화호행이 부족해 소통에 문제가 나타납니다. 더구나, 수오행이 없어 부부생활에 문제가 될 수 있다고 나타납니다. 수오행은 신장과 방광을 관장하므로 남자에게는 정력의 상징이기도 하고, 과다하면 바람기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두사람의 명조]

남자와 여자가 음양이 조화되나 여자쪽이 너무 강해 다소 트러블이 있을 수 있다고 봅니다. 

두 사람의 오행을 합쳐서 보아도 화오행은 전혀 없어 부부사이 대화가 부족하고, 대화가 단절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런 까닭으로 송중기가 아내와 특별한 상의도 없이 바로 이혼조정신청을 한 것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다음으로, 수오행이 절대로 부족합니다. 물론 송혜교명조에서는 수오행이 월지의 하나이나 년주가 모두 금오행이라 생조가 좋은 편입니다. 반면, 송중기의 사주는 수오행이 전혀 없습니다. 당연히 정서적으로 안정되지 못하고, 부부생활에 문제가 되기 쉽습니다.  이것도 이혼의 큰 요인이 되었을 것으로 봅니다.

 

 

[일주 궁합]

두사람의 일주간의 배합은 좋습니다. 남자의 일간 신금이 여자의 갑목을 극하는 경우라 정배합이 됩니다. 더구나, 여자쪽의 갑목일간은 연하의 남편을 리드해 나가면서, 원만한 가정을 이룰 수 있습니다. 만약, 남녀의 갑목일간과 신금일간의 음양까지 바뀌었다면 금상첨화이겠지요. 

 

또한, 일지는 육합으로 최고로 좋은 관계입니다. 일지는 잠자리 궁합으로 보기도 합니다. 남녀간에 서로 생조를 해주면 상당히 좋은 궁합입니다, 일지가 육합이 되면 최고의 궁합입니다.  다만, 일지가 육합으로 생성되는 기운이 금기운입니다. 

 

이 금기운은 남자쪽은 그렇잖아도 강한 비견에 힘을 실어주는 격이라, 고집과 아집이 더 강해지고, 융통성과 포용성은 더욱 부족하기 쉽습니다. 위 명조의 경우,년지 축토와 월지 유금은 사유축 반합으로 축토도 금기운으로 봐야 합니다. 그야말로, 비겁으로 뭉쳐진 사주가 됩니다. 비겁이 강한 사주는 부부간에 불화는 기본적인 사주가 됩니다. 

 

여자쪽의 입장에서는 관성이 추가로 생성되어, 남자 문제로 비화하기 쉽습니다. 또한, 년주 신유의 금오행이 큰 물인 해수를 생조하므로 수오행이 부족하지는 않습니다. 그런 명조에 또다른 남자가 생성되어 오는 격이라 좋은 합이 못되는 경우입니다.

 

 

[궁합의 결과]

두 사람의 궁합은 남녀간에 음양이 조화되고, 남자가 여자를 금극목으로 극하는 정배합입니다. 일지가 육합이라 최고의 궁합입니다. 다만, 육합으로 인해 생성되는 오행이 기신이라 완전히 판이 바뀐 궁합이 됩니다. 결국 두사람 궁합의 점수는 53점으로 낙제점으로 보입니다. 

 

혹. 플러스궁합으로 부부간의 궁합을 보시는 분들은 부부간에 부족한 부분이나 약한 부분, 좋지 않은 부분들은 최대한 양보하고 포용하여, 도움이 되는 삶이 되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