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운세풀이(3)-바람기 많은 남자의 사주 팔자 



[바람기]
남자의 경우 아내나 애인 등, 한 여자에 만족하지 못하고, 뭇 여성에 관심을 빼앗기는 경우를 바람기로 볼 수 잇습니다. 마찬가지로 여자의 경우도 남편이나 애인 등 한 남자에 만족하지 못하고,  뭇 사내들을 넘겨다보는 경우를 바람기로 볼 수 있습니다.

남명의 경우 재성이 필요한 명조에서 원국에 재성이 없는 경우는 재성을 추구하는 욕구가 강해 재물과 여자에 집착하기 쉽습니다.

여명의 경우 관성이 필요한 명조에서 원국에 관성이 없는 경우는, 관성에 대한 욕구가 강하고, 남자에 집착하는 경향이 나타납니다. 당연히, 많은 남자들로 인해 오히려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많이 발생합니다.

바람기가 많은 사람의 경우는 이성에 대한 호기심과 욕구가 강하다고 봅니다. 보편적으로 오행이 불균형한 경우와, 도화가 강해도 주색을 즐기고 바람기가 강하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바람기 믾은 남자사주]
-양월 태생의 양일간인 명조에서 일간을 통제하는 관성이 없거나, 관성이 있더라도 본연의 역할을 다하지 못하는 상태에서 월지와 일지, 또는 일지와 시주의 식상이 혼잡되는 경우는 한량의 기질을 나타내며, 바람기가 대단하다고 봅니다.

-월간이나 일지에 비겁이 존재해 일간의 힘이 강하고, 일지 또는 시간에 위치한 편재를 강하게 극할 수 있을 때도 바람기가 강하게 나타날 수 잇습니다.

-태약한 사주에서 식상이 혼잡되거나 재성이 혼잡한 경우, 재성을 추구하려는 경향이 강해 직업과 가정, 또는 이성에 대한 이동과 변동이 잦다고 봅니다. 특히 목, 화오행이 식상이면서 역마인 경우, 더욱 그러한 경향이 강하고, 천박한 바람기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예시명조 1]



위 명조는 사년 오월에 태어난 병화일간의 신강한 남명사주입니다. 이 명조는 양월 태생의 양일간으로 식상과 재성을 향하는 명조이나, 일간을 제어할 관성이 없는 명조입니다. 더구나, 식산과 상관이 혼잡하여 바람기가 강한 명조가 됩니다.

.년간의 신금은 병화일간이 초년에 만난 여자입니다. 일간과 음양이 달라 정이 있고, 합의 관계라 덕도 있는 편이지만, 년간에 멀리 떨어져 있어 인연이 없습니다. 이 경우는 월간의 편인 갑목이 중간에 가로막아 이루어지지못하는 사이가 됩니다. 

여기서 갑목은 편인이라, 모친이나 부모닙의 반대로 두사람이 맺어지지 못하는 경우로 볼 수도 있으나, 한편으로 년간의 정재인 신금은 앉은자리인 년지 사화의 지장간 병화와 병신암합을 이룹니다. 신금 여성은 병화 남자를 마음에 두고 있는 경우라 인연이 없는 경우가 됩니다.

중년 이후가 되면서 병화일간은 일지 술토와 시지 축토의 지장간에 있는 정재인 신금의 여성들과 연인이 됩니다. 이처럼 지장간에 있는 여성이 정재인 경우는 정이 덤뿍들어 헤어지기도 쉽지 않은 애인사이로 봅니다.

또한, 이 여인들은 식산과 상관의 지장간에 위치한 경우라 일이나 사업상의 문제로 만나 사귀게 된 여인으로 봅니다. 참고로, 식상과 재성이 혼잡한 경우는 밖으로 표출하는 활동이나 역할 등이 한결같지 않다는 것을 말합니다. 


[예시명조 2]
위 명조는 신월에 태어난 기토 일간의 겁재격 태약한 남명사주입니다. 일간의 행동과 태도를 규율하는 관성이 없는 명조에서 식신인 유금과 상관인 신금이 혼잡되고, 정재인 임수와 편재인 계수가 역시 혼잡되어, 일관된 생활태도를 보이지 못하는 명조입니다.

이렇듯이 식상과 재성이 혼잡되고, 관성이 없는 명조는 모든 행동과 생활태도에서 브레이크가 없는 경우와 같아 직업의 이동이나 변동이 잦고, 난잡한 여성 편력으로 인해, 부부간에 불화와 갈등이 잦아 가정분제, 직업문제가 항시 따르기 쉽습니다.

년간의 정재 임수는 초년의 여인이나, 동주한 겁재 진토가 먼저 차지하는 경우라 인연이 없습니다. 시간의 편재 계수는 기토일간의 아내이지만, 겁재격의 강한 기토의 극으로 불화와 갈등이 큰 부부사이가 됩니다.
월지 신금의 지장간 중의 정재인 임수는 일하는 중에 만난 기토일간의 애인이 됩니다.


-대운 해석
.신해대운 - 22세부터 31셰까지 식신과 정재가 동주한 대운으로 이 시기에 결혼과 취직의 어려운 과정을 모두해결합니다. 

.임자대운 - 32세부터 41세까지의 시기로 정재와 편재가 함께 오는 재성대운입니다. 대운 천간 자수는 월지 신금과 신자진 반삼합으로 역시 재성인 금기운을 생성하니 재성의 힘이 과도합니다. 원국에 식상이 강한데 강한 재성운이 오게 되니, 직장 생활보다는 자기 사업쪽으로 눈을 돌리게 됩니다.

.신축대운 - 일간 자신의 힘이 약한데 무리하게 식상과 재성을 추구하는 결과라 신축대운에 사업을 접게 되고, 역시 아내와도 갈라서게 됩니다.    

.갑인대운 - 천간과 지지가 정관운이 오는 해이고, 천간의 갑목은 일간 기토와 갑기합을 하게 됩니다. 브레이크 없는 일간 기토에게 정관은 자신의 행동과 생활태도를 어느 정도 규율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당연히 주거와 직업에 안정이 오는 시기가 됩니다.

-길운과 흉운 
.식상과 재성이 혼잡하고 신약한 일간이라 인성과 비겁이 길신이 됩니다.
.식상 금운과 재성인 수오행이 흉신이 됩니다. 신약한 일간이 금오행인 식상운이나 수오행인 재성운을 맞게 되면 기토는 금에 묻히거나 물에 떠내려가는 상황이 될 수도 있습니다.

식상과 재운이 운에서 오게되면 기토일간은 가정이나 직업, 재물에 문제가 생길 수 있고, 건강도 이상이 오기 마련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9.12.28 22:49

    비밀댓글입니다

    • 목생화 2019.12.29 03:12 신고

      을임을무
      사자묘인
      위 명조는 묘월에 태어난 임수일간은 태약한 명조로 식상이 혼잡한 경우의 명조가 됩니다.
      원국에 식상이 혼잡하면 가정이나 직장 등 일장한 틀에 메이는 것을 싫어하게 됩니다.
      그러나, 추진하는 일에서는 강한 승부욕을 나타내며, 그 결과에 대해서도 상당히 관심이 많아 자신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되면 시작도 하지 않을 수 있는 성격이기도 합니다.
      일간을 통제해줄 관성이 년간에 위치하지만, 상관으로 극파되어 역할을 할 수 없는 상태로 운에 따라 다소간의 바람기는 있어 보입니다.

  2. iiirshh 2019.12.29 03:27

    윗 댓글 남긴 사람입니다..양력인데 음력으로 계산하신것 같아 다시남깁니다 사주명식은 이렇다고 하는데 풀이가 궁금해서 도와주실수있나요..?
    계 병 갑 무
    사 술 인 인

    • 목생화 2019.12.29 04:53 신고

      그렇군요. 음력으로 본 것이 맞네요.
      계병갑무
      사술인인
      위 명조라면 위포스팅의 [예시명조1]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일주 병술부분은 똑같고, 시지 죽토가 사화로 바뀐 경우입니다. 축토의 지장간이 계신기인데 사화의 지장간에는 무경병이 들어 있습니다. 시지 사화는 비견으로 지장간 경금은 편재로 친구의 여자라 문제가 되지 않는 스쳐가는 여자일 수 있겠네요.
      결국 중년에 일하는 중에 만난 여자의 경우만 조심하면 될 것 같군요.

  3. 2020.01.09 06:31

    비밀댓글입니다

    • 목생화 2020.01.09 07:19 신고

      사주풀이는 아래 링크에 접속ㅎ라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aju.sajuplus.net/?mnuid=2&idcnt=2&curjong=saju009006&cstyle=4

  4. 2020.01.09 06:37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