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남편감으로 좋지 않은 남자의 사주팔자

category 사주 명리학 2021. 9. 12. 04:30

남편감으로 좋지 않은 남자의 사주팔자

 

1.무재성 사주

사주에서 재성은 재물을 의미하고, 남명사주에서는 아내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 남자 사주에서 재성이 없다는 것은 재물이나 여자와 인연이 부족하다는 것을 말합니다. 돈이 없는 사람은 돈을 벌기위해 집착을 하게되고, 여자와 인연이 부족하면 여자에 집착하는 경향도 나타납니다.

 

또한, 재성은 결단력이나 현실성 또는 결실을 말합니다. 따라서, 열심히 노력해도 재물이 잘 모이지 않고, 여자도 잘 따르지 않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당연히 현실성도 부족하고, 목표의식도 뚜렷하지 못한 경우가 많아 책임감도 부족하기 쉽습니다.

 

재성인 금기운이 원국에 전무하면서 식상은 상당히 강합니다. 이런 명조의 경우 열심히 일해도 결실이 부족하기 쉽고, 없는 오행인 재성인 금기운에 대해서는 집착증세도 보이지만, 여자나 재물과는 인연이 상당히 약합니다.

 

 

2.재성과다 사주

재성은 재물이나 여자를 의미하는데, 사주에 재성이 많다는 것은 자신 주변에 돈이나 여자가 많을 수 있습니다. 주변에 재물은 많더라도 자신의 힘이 부족하면 그 재물을 자신의 것으로 취하기 힘듭니다. 예를들어 사막같은 곳에서 100Kg이상되는 주인없는 금덩어리를 발견했다고 가정을 해 봅니다.

 

본인이 힘이 있으면 당연히 자신의 것으로 취해 큰 갑부가 될 수 도 있겠지만, 자신의 힘이 부족하면 그 금덩어리를 탐내면서 애만 쓰다 결국 사막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죽을 수도 있습니다. 

 

한편으로, 주변에 여자가 많다면 여러 여자들과 놀기는 좋을 수 있지만, 결국 자신의 여자는 간수하지 못하는 경우가 됩니다. 보편적으로 원국에 재성이 많은 재다신약 명조의 경우 바람기는 많으나, 자신의 여자는 없는 경우도 많이 생깁니다.

 

 

3.재성의 합화, 공망

남명사주에서 재성은 일간의 아내일 수 있습니다. 재성이 다른 비겁과 합화를 하게 되면, 자신의 형제나 친구 동료에게 자신의 여자를 뺏기는 경우가 됩니다. 여자 입장에서 바라본다면 어떤 남자와 결혼을 하거나 연애중인데, 그 친구가 탐내는 경우라, 온전히 남편과 해로하기 힘듭니다.

 

재성을 아내로 본다면 아내의 자리가 빈 경우가 공망이 됩니다. 여자입장에서 본다면 아무리 노력해도 자신의 자리가 없는 경우가 되고, 재성의 또다른 형태인 재물도 계속 비어가는 경우가 되어, 결국은 이혼수로 마무리 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원국에 연지와 월간이 재성입니다, 연지의 편재인 신금은 일간과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서 월지 묘목과 원진살을 이루면서 앉은 자리 공망이라, 재성으로서는 가치가 없습니다. 다음으로, 월간의 신금이 정재로 일간 병화의 아내이나, 일간 병화와 합을 하기전에 연간의 병화와 합화를 한 경우입니다. 

 

친구인 병화와 아내인 재성이 합을 하여 관성으로 변한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아내가 아니라 일간을 극하는 칠살의 기운으로 바뀐 경우라, 자칫 일간 병화가 다칠수도 있는 명조입니다.

  

 

4.일지 상충, 원진살

배우자궁인 일지가 충이되면 배우자의 자리가 흔들리는 경우라, 부부간에 함께 지내기 힘듭니다. 이 경우는 기러기부부나 주말부부 등으로 살아가면 어느정도 방편은 될 수 있고, 각방을 사용해도 다소간에 도움은 됩니다만, 어느 경우나 이미 부부로서는 인연이 없다고 볼 것입니다. 

 

이런 부부에게 운에서 다시 충이나 원진살이 오면, 이별수가 항시 눈앞에 어른거리게 됩니다. 월지와 충이면 부모나 직업적인 문제로 떨어져 지내게 되고,시지와 충이면 식구간의 의견이나 성격차이로 떨어져 지내야 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일지가 원진인 경우는 충인 경우보다 더 심각합니다. 원진살이 있는 사람과 엮이게 되면 좋아하는 마음과 미운감정이 시시각각으로 교차하여, 헤어지면 보고싶어 안달을 하고, 함께 마주하면 미워서 어쩔줄 모르는 이상한 관계가 되어, 집착증세까지 나타납니다. 

 

자칫하면 서로에게 돌이킬 수 없는 상처를 줄 수도 있고, 서로가 서로를 저주하거나 극단적인 선택도 할 수 있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어, 원진살은 충보다도 한층 더 위험한 상황으로 봅니다.

 

 

5.비겁과다 사주

비겁이 과다하면 군겁쟁재나 군비쟁재의 사주가 됩니다. 이 경우는 비겁의 무리가 부족한 재성을 서로 차지하려고 쟁탈전을 벌이는 경우가 됩니다. 많은 비겁이 강제적인 힘으로 재성을 겁탈하는 사주가 되기 쉽고, 특히 비겁을 통제하는 관성도 없는 명조라면 무법천지에 재성이 놓인 꼴이 됩니다.

 

비겁이 과다하면 명주 자신도 유연성과 융통성이 부족해, 직장같은 조직사회에 적응하기 힘듭니다. 당연히 경제적으로도 힘들고, 주변에는 하나있는 재성을 노리는 비겁들만 있는 경우라, 자신의 몸도 지키기 힘든 결혼생활이 되기 쉽습니다.

 

사주원국의 8자가운데 5글자가 비겁인 명조입니다. 더구나, 일간과 일지가 일간과 같은 오행인 경우는 간여지동으로 그 자체로도 배우자와 인연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위 명조에서는 일간 신금의 아내로 볼 수 있는 오행이 월지 정재인 묘목과 시간의 편재인 갑목이 있습니다.

 

사주에서는 이웃하는 오행간의 작용이 대단히 크지만, 천간과 지지로 동주한 경에는 비할바가 못됩니다. 천간과 지지는 한몸으로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위 명조의 경우 월지 묘목은 겁재인 월간 신금의 여자가 되고, 시간의 갑목은 시지 신금의 여자가 됩니다.

 

결국, 경금일간의 명조이지만, 자신의 명조에 나타난 아내감인 재성을 모두 비겁의 무리에게 빼앗긴 상황이 됩니다.

 

 

6.인성과다 사주

인성이 과다하면 관성을 설기하여 직장생활이나 명예에 문제가 생기기 쉽습니다. 인성이 많으면 도식의 성향을 나타내게 됩니다. 도식이란 밥그릇을 엎는다는 의미가 되고, 인성이 많다보니 아는 것은 많으나 쓸모가 없는 경우가 됩니다.

 

당연히 게으르고 세상을 유유작적하는 방랑자의 신세나 백수로 살아가기 쉬운 명조가 될 수 있습니다. 평상시에 도와주는 사람이 많았던 관계로 스스로 어떤 일도 처리하지 못하는 상황도 생깁니다. 옛날 정자나무 밑에서 철학을 논하던 소크라테스 같은 삶이 된다고 봅니다.

 

 

7.상관견관 사주

관성은 자신을 통제하는 법규나 관습, 도덕에 속합니다. 그러한 관성을 극하는 것이 상관견관입니다. 당연히 도덕관념이나 자기통제가 부실해지기 쉬워 항시 말썽이 주변을 따라다니는 경우가 됩니다. 사주에서는 [상관견관위화백단]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즉, 상관이 관성을 극해 무력하게 하면 백가지의 화가 생긴다는 것입니다. 직장이나 관청인 관을 극하다 보니 직장생활을 하기 힘들고, 위법한 행동들이 많아 관청을 쉽게 드나들게 됩니다. 상관은 화술이 뛰어납니다. 

 

여러가지 구설수가 따르게 되어도 갖가지 핑게와 구실을 갖다 붙이기도 합니다. 어떤 문제가 생기면 문제의 책임은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떠 넘기는 권모술수에도 능합니다. 당연히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 대해 잔소리나 간섭도 심할 수 있는 명조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