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성학 - 경사에 따른 부친의 성향 파악

category 사주 명리학 2021. 12. 11. 01:22

구성학 - 경사에 따른 부친의 성향 파악

 

.부친의 성향과 활동 판단
1).부친의 성향을 판단하는경우 건궁을 체로 하고, 상수 6을 용으로 해석합니다.
2).건궁해석 
 .건궁에서는 건강이나 경제적 기반, 성격이나 특성 등을 판단합니다.
 .건궁에 오황살이나 암검살, 파살 등 흉살이 있으면, 부친의 건강에 이상이 있거나, 
 .경제적 또는 사회적 기반이 약해 집안사정이 힘들수도 잇다고 봅니다.
3).상수 6의 해석
 .상수로는 부친의 사회적 또는 직장에서의 활동 등을 판단합니다.  
 .상수 6이 위치한 궁에 흉살이 있으면 사건 사고가 있거나,
 .사업의실패나 직장에서의 어려움을 나타냅니다.
 
 
1.월명수가 1, 인오월생인 경우
 
1).포국하는 방법
.자신이 태어난 달을 숫자로 변환시킨 월명성을 월반에 포국합니다. 
위 포국도는 태어난 달이 임오월이면서 월명수가 1 이라고 가정을 한 경우입니다. 월명수 1을 중궁에 위치시키고, 낙서 순행운동에 따라 포국을 진행합니다. 그 다음에는 상수 5가 위치한 오황살을 찾고, 오황살과 대칭에 있는 암검살을 찾아 표시를 합니다.
 
마지막으로 출생월인 임오월의 월지 오화와 충이 되는 간지를 찾습니다. 자수가 위치한 감궁에 파살의 기호인 [P]를 붙여 표시를 합니다.
 
2).건궁해석
건궁에는 상수 2가 들어가 있으므로, 상수 2의 상의를 부친에 맞추어 해석하면 됩니다.
부친은 자상하고 가정적이면서 근면성실해 생활력이 강합니다. 부친은 자신이 맡은 바 일에는 최선을 다하며, 대인관계도 원만합니다. 부친은 다소 완고하고 고집으로 인해 다소 유연성과 융통성은 부족할 수 있습니다.
 
3).6백금성의 해석
6백금성의 상수 6이 위치한 궁위를 해석합니다. 
상수6은 감궁에 위치하고 암검살과 파살이 존재합니다. .부친은 물처럼 유연하고 지혜가 있어, 위기 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이 탁월합니다. 물처럼 속이 깊어 경솔히 일을 처리하지 않고, 지혜롭게 대처하지만, 때로는 속을 알수 없는 사람이란 평가도 받습니다.
 
구상하고 계획하는 일들은 많으나, 진행이 어렵거나 더디고, 사건사고에 휘말리거나 구설수도 따르기 쉽습니다. 직장의 이동, 변동도 잦을 수 있고, 부부사이에 갈등이나 다툼도 잦을 수 있습니다.
 
 
2.월명수가 2,  계미월생인 경우
1).건궁해석
건궁에 위치한 상수 3의 상의를 해석합니다.
활동성과 적극성이 강해 목표가 생기면, 밀어붙이는 성향이 강합니다. 도전정신이 강하고 이상과 꿈이커 남에게 지기 싫어하고 결단력도 강하지만, 끈기는 다소 약합니다. 전기나 전자. 방송 등의 업무나 음악 등, 장비나 소리에 관련된 직업과도 인연이 큽니다.
 
2).6백금성의 해석
6백금성의 상수 6이 이궁에 위치합니다. 
부친ㅇㄴ 공부나 예술 등 학문을 좋아하고, 명예에 대해 관심이 큽니다. 따라서, 교직이나 학자 강사 등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일을 좋아할 수 있습니다. 이치에 밝아 따지는 것을 좋아하고, 모든 일을 명확하게 처리하는 편입니다. 다소 사치도 즐기고 화려한 것을 좋아하는 미남형으로 봅니다.
 
 
3.월명수가 3, 갑신월생인 경우
1).건궁해석
건궁에는 상수 4가 위치하므로, 4의 상의를 부친에 맞게 해석합니다.
부친은 사교성이 강하고 대인관계가 원만해, 신용이 좋은 편입니다. 여러사람들과 교류와 거래가 많고, 주변에 따르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다른나라와 무역이나 사업을 할 수도 있고, 해외로 출장이 많은 직책에 근무할 수도 있습니다.  
 
2).6백금성의 해석
6백금성의 상수 6이 간궁에 위치하고 파살이 있습니다. 
부친은 끈기와 인내심이 강하고, 변화와 변동에도 굴하지 않고 밀어붙이는 추진력도 있습니다.  노력의 결실로 정상에 오르거나 부동산 등, 큰 재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조상의 가업을 물려받을 수도 있고, 숙박업이나 창고업, 부동산 등과 인연이 있습니다. 
 
 
4.월명수가 4, 을사월생인 경우
1).건궁해석
건궁에는 상수 5와 오황살, 파살이 위치합니다
부친은 우두머리 기질도 있고, 주관성이 뚜렷해 사람들이 많이 따릅니다. 권위적이면서 자기주도적 성향도 강해 어디서나 밀어붙이면서 일처리하는 추진력은 대단합니다. 작은 일보다는 ㅋ큰일을 선호하다보니, 판단실수로 인한 무리수도 따르기 쉽습니다.
  
2).6백금성의 해석
6백금성의 상수 6이 태궁에 위치합니다.
부친은 밝고 명랑하며, 경제적 감각이 뛰어납니다. 언변이 유창하고 낙천적이라, 다른 사람들을 즐겁게 하는 재주도 지니고 설득력이 있어, 상담이나 영업에 탁월한 재능을 가집니다.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식도락가로 유흥도 즐기는 편입니다. 
 
 
5.월명수가 5,  병진월생인 경우
1).건궁해석
건궁에는 상수 6과 파살이 위치합니다.
부친은 권위적이면서 위엄도 있고, 강한 통솔력의 소유자일 수 있습니다. 대기업이나 자동차, 선박 등, 쇠와 관련된 직업에 종사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감있게 모든일을 처리하지만, 교통사고나 쇠로 인한 사고수에는 항시 조심해야 합니다.
 
2).6백금성의 해석
6백금성의 상수 6이 건궁에 위치합니다. 
분명하고 명확해 실리와 성과를 중시하는 타입으로, 고위 공직자이거나 대기업에 취업하여 명예를 누릴수도 있습니다. 사업이나 투자에도 일가견이 있지만, 법률문제나 인사권자와의 갈등으로 어려움을 겪을수도 있습니다.
 
 
6.월명수가 6, 갑자월생인 경우
1).건궁해석
건궁에는 상수 7과 암검살이 위치합니다.
경제적 감각이 탁월하고 성실해 친구가 많은 편입니다. 밝고 명랑한 성격에 언변이 유창하고, 맺고 끊음이 명확합니다. 유흥이나 색정으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따를수 있고, 금속으로 인한 사고로 건강에 이상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2).6백금성의 해석
6백금성의 상수 6이 중궁에 위치합니다.
권위가 있고 리드의 자질이 강해, 많은 사람들이 따르는 편입니다. 자기중심적 성향이 강해 어디서나 주도권을 쥐고 일처리를 해 나갑니다. 스케일이 커다보니 지나치게 크게 일을 벌리기도 쉽고, 판단실수도 따르기 쉽습니다.
 
 
7.월명수가 7, 갑오월생인 경우
1).건궁해석
건궁에는 상수 8이 위치합니다.
부친은 책임감이 강하고 근면성실해 목표하는 일에는 차근차근 처리하는 끈기가 있습니다. 형제, 자매나 친구 동료등과 관계도 돈독하고, 성실하게 노력하여 목표한 바를 이룰 수 있습니다. 변화와 변동이 생기더라도 오히려 자기발전의 기회를 만들기도 합니다. 
 
2).6백금성의 해석
6백금성의 상수 6이 손궁에 위치합니다.
부친은 사교성이 뛰어나고 신용이 좋아, 대인관계가 원만합니다. 교류나 거래가 활발해 사업이나 추진하는 일에서는 크게 성과를 내게 됩니다. 무역업이나 상업 등으로 해외로 진출할 수도 있고, 중개나 중재에도 일가견이 있어 상담역에도 재능을 나타냅니다. 
 
 
8.월명수가 8, 계묘월생인 경우
1).건궁해석
건궁에는 상수 9가 위치합니다.
부친은 학문과 예술을 좋아하며 ,명예와 명성을 중히여깁니다. 이치에 밝아 명확하게 일처리 하기를 바라고 성격이 다소 급하지만, 화끈하면서도 다정다감한 면모도 가집니다. 발고 명랑한 성격에 미남형의 준수한 용모이지만, 주변과 마찰은 다소 있다고 봅니다.
 
2).6백금성의 해석
6백금성의 상수 6이 진궁에 위치합니다.
성격이 급하고, 새로운 일이나 도전을 즐기는 편입니다. 목표가 생기면 저돌적으로 밀고 나가는 추진력은 있지만, 마무리는 약한 편입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도 많고, 희망과 발전에 대한 기대는 높지만, 때로는 허풍으로 끝나는 일도 많을 수 있습니다.
 
 
9.월명수가 9, 임술월생인 경우
1).건궁해석
건궁에는 상수 1이 위치합니다.
부친은 물처럼 유연하고 포용력이 있어, 누구와도 잘 어울리는 성향을 지닙니다. 생각이 깊고 지혜가 많아 구상하는 것은 많으나, 실행에 옮기는 것에는 다소 문제가 따릅니다. 무슨일에나 신중하지만 때로는 속을 알수 없는 사람이란 평도 듣게 됩니다. 
 
2).6백금성의 해석
6백금성의 상수 6이 곤궁에 위치합니다.
부친은 가정적이면서 근면성실해 생활력이 강합니다. 직장에서도 자신이 맡은 바 일에는 최선을 다하고, 동료들과도 원만한 대인관계를 유지합니다. 소박하고 자상해 봉사정신이 강하지만, 때로는 현실안주의 성향도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