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성학 - 경사에 따른 모친의 성향 파악(2)

category 사주 명리학 2021. 12. 13. 15:35

구성학 - 경사에 따른 모친의 성향 파악(2)

 

5.월명수가 5, 기축월생인 경우
1).곤궁해석
곤궁에는 상수 2가 위치하고, 파살에 해당합니다.
모친은 가정적이면서 포용성이 크고, 상대에 대한 배려와 봉사정신도 강합니다. 알뜰하고 검소하면서 근면성실합니다. 자상하면서도 소박하고, 모성애와 생활력이 강합니다. 다만, 건강에 문제가 따를 수 있습니다. 
 
2).상수 2의 해석
2흑토성의 상수 2가 곤궁에 위치하고 파살도 함께 존재합니다.
모친은 항시 가정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지만, 배우자와는 불화와 갈등으로 어려움이 따릅니다. 직장이나 하는 일에 대해 일관성이 부족해, 직업의 이동변동이 많이 따릅니다. 어려운 상황이 생기면 유연하고 포용성있게 대처하기 힘들어, 곤란한 상황도 자주 마주치게 됩니다.
 
 
6.월명수가 6, 무자월생인 경우
1).곤궁해석
곤궁에는 상수 3이 위치합니다.
모친은 성격이 다소 급하면서 도전정신이 강해, 어떤 목표가 생기면 저돌적으로 밀어붙이는 추진력이 있습니다. 이상과 꿈이 크고 자존심이 강해, 어떤일이나 서슴없이 나서는 편이지만, 마무리가 약한 부분도 많습니다. 
 
2).상수 2의 해석
2흑토성의 상수 2가 감궁에 위치합니다. 
모친은 대인관계에서 물처럼 유연하고 포용성이 있어 어디서나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물의 특성상 모든일에서 함부로 나서지 않고 지혜롭게 대처하지만, 비밀스럼움과 고집이 강해 때로는 속을 알수없다는 평도 생깁니다. 생각하고 구상하는 것은 많으나, 실제로 행동으로 나서기에는 다소 부침이 있습니다.
 
 
7.월명수가 7, 임자월생인 경우
1).곤궁해석
곤궁에는 상수 4가 위치합니다.
모친은 바람처럼 부더럽고 다정다감해, 믿고 따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신용이 있고, 주변사람들의 신뢰가 커, 사람들 간에 중재나 중개 ,또는 상담에 일가견이 있습니다. 예의바르고 사교성이 좋아 대인관계도 원만하고, 영업이나 무역등 교류에도 재능을 가집니다. 
 
2).상수 2의 해석
2흑토성의 상수 2가 이궁에 위치하고, 파살이 존재합니다. 
모친은 학문이나 예술을 좋아하며, 명예나 명성에 대해서도 관심이 큽니다. 화의 특성상 밝고 명확한 것을 좋아하지만, 사치나 허세를 추구하기도 합니다. 세련된 미인형으로 밝고 명랑해 분위기를 돋구기도 합니다. 하지만, 변덕도 심하고, 순간적으로 흥분을 하거나 화를 잘 내지만, 뒤끝은 없는 편입니다.
 
 
8.월명수가 8, 경진월생인 경우
1).곤궁해석
곤궁에는 상수 5가 위치하고 오황살입니다.
모친은 다소 권위적이고 자기중심적인 면모로, 어디를 가나 주도권을 쥘만큼 강인한 사람입니다. 개성과 주관성이 뚜렷해 승부역이 강하고 리드의 기질도 나타납니다. 욕심과 야망이 커 일을 크게 벌리는 경향이 있고, 판단실수로 인해 추진하는 일에서 부침도 많습니다.
 
2).상수 2의 해석
2흑토성의 상수 2가 간궁에 위치하면서 암검살에 해당합니다. 
목표를 향해 인내심을 가지고, 산에 오르듯이 꾸준히 노력하는 타입입니다. 저축은 물론, 임야나 건물 등 부동산에 관심이 많고, 가족이나 친지 등과의 화목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합니다. 변화나 변동이 심해 상황이 잘 풀려나가지 않으면 쉽게 포기하는 경향도 생깁니다. 
 
 
9.월명수가 9, 정사월생인 경우
1).곤궁해석
곤궁에는 상수 6이 위치합니다.
모친은 권위적이면서 개성과 주관성이 강해, 강건한 성품을 지닙니다. 활동적인 성향으로 남편의 성공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편입니다. 스케일이 커 승부욕과 경쟁심이 강하게 표출되며, 사업의 확장이나 자동차, 중장비 등에도 관심이 큽니다.
 
2).상수 2의 해석
2흑토성의 상수 2가 태궁에 위치합니다. 
경제관념이 뛰어나고 현실적인 성향이면서 밝고 명랑해, 따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언변이 유창해 즐거운 분위기를 이끌수 있고, 낙천적인 성격에 설득력도 강합니다. 멋과 맛을 즐기는 식도락가로, 환경에 대한 적응력도 탁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