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성학 - 경사에 따른 모친의 성향 파악(1)

category 사주 명리학 2021. 12. 12. 20:32

구성학 - 경사에 따른 모친의 성향 파악(1)

 

.모친의 성향과 활동 판단
1).모친의 성향을 판단하는경우 곤궁을 체로 하고, 상수 2를 용으로 해석합니다.
2).곤궁해석 
 .곤궁에서는 건강이나 경제적 기반, 성격, 특성 등을 판단합니다.
 .곤궁에 오황살이나 암검살, 파살 등 흉살이 있으면, 모친의 건강에 이상이 있거나, 
 .경제적 또는 사회적 기반이 약해 집안사정이 힘들수도 있다고 봅니다.
3).상수 2의 해석
 .상수로는모친의 사회적 또는 직장에서의 활동 등을 판단합니다.  
 .상수 2이 위치한 궁에 흉살이 있으면 사건 사고가 있거나,
 .사업의실패나 직장에서의 어려움을 나타냅니다.
 
 
1.월명수가 1,  계미월생인 경우
1).곤궁해석
곤궁에는 상수 7이 위치합니다.
모친은 알뜰하고 성실해 경제적 감각이 뛰어납니다. 밝고 명랑하며 애교가 있는 타입으로, 주변에 친구들이 많습니다. 금의 특성상 매사 신중하면서도 맺고 끊음이 확실하고, 낙천적입니다. 언변이 유창해 설득력이 있어, 영업이나 상담력에 재능이 있고 미식가로 통하기도 합니다.
 
2).상수 2의 해석
2흑토성의 상수 2가 건궁에 위치합니다. 
모친은 다소 권위적이고 자존심이 강한 타입으로, 추진력도 있고 통솔력도 강하다고 봅니다. 발전적이고 스케일이 큰 일을 선호하고, 승부욕과 경쟁심도 대단합니다. 현실적이고 성과를 중시하는 타입으로, 사업에도 수완이 좋습니다.
 
 
2.월명수가 2, 임인월생인 경우
1).곤궁해석
곤궁에는 상수 8이 위치하고 암검살과 파살이 있습니다.
모친은 가정적이고 부지런해, 가족의 화합과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알뜰하게 저축하여 더 좋은 가정경제를 위해 힘쓰고, 부동산에도 관심이 큽니다. 암검살의 영향으로 인해 체질이 약하고 잔병치레가 심할 수 있습니다. 욕심과 자기주장이 강해 가정에서도 불화나 갈등으로 분란의 소지도 있습니다.
 
2).상수 2의 해석
2흑토성의 상수 2가 중궁에 위치합니다. 
모친은 주변과 타협하기보다는, 자신의 판단이나 생각대로 밀어붙이는 성향이 강합니다. 현재의 상황에 대한 불만과 불평이 많은 타입으로, 판단실수로 인해 어려운 상황을 자초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이로 인해 가족간이나 주변사람들과 갈등이나 다툼이 생기기도 합니다.
  
 
3.월명수가 3, 계미월생인 경우
1).곤궁해석
곤궁에는 상수 9가 위치합니다.
모친은 사리에 밝고 일처리가 명확하며, 알뜰하고 가정적입니다. 학문이나 예술, 명성을 추구하며, 교육에도 관심이 큽니다. 사치와 화려함을 즐기는 미인형이지만, 화의 특성상 감정의 기복이 큽니다. 따라서, 어느정도 구설은 따르기 쉽고, 주변과 다소간의 마찰도 있을 수 있습니다.
 
2).상수 2의 해석
2흑토성의 상수 2가 손궁에 위치합니다. 
모친은 사교성이 강해 대인 관계가 넓고, 많은 사람들로부터 신뢰를 받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교류와 거래가 활발하고, 믿고 따르는 사람들이 많아 중개나 중재에 탁월한 재능을 발휘합니다. 신용과 사교성이 강해 사업이나 외교, 영업 등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4.월명수가 4, 임오월생인 경우
1).곤궁해석
곤궁에는 상수 1이 위치합니다.
모친은 물처럼 유연하고 지혜가 있어, 어느 곳에서나 잘 적응하는 타입이라 대인관계가 좋습니다. 생각이 깊어 함부로 움직이지 않고 무슨일이나 신중히 대처하지만, 때로는 속을 알 수 없는 사람이란 평을 듣기도 합니다. 머리가 좋아 구상하는 것은 많으나, 실제로 추진하기에는 무리가 따르고, 건강도 다소 약하기 쉽습니다.
 
2).상수 2의 해석
2흑토성의 상수 2가 진궁에 위치합니다. 
모친은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정신이 강하고, 아이디어도 많은 편입니다. 성격이 급해 목표가 생기면 저돌적으로 밀어붙이는 성향이 나타나지만, 마무리는 약한 편입니다. 미래를 향한 꿈과 이상이 크고 결단력도 강하지만, 끈기는 부족한 편에 속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