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성학 -연반으로 보는 대운 해석(2)

category 사주 명리학 2021. 12. 18. 01:36

구성학 -연반으로 보는 대운 해석(2)

 

.예제 - 본명성1, 경자년 출생의 대운
본명성 1에 해당하는 연령
1946년생, 1954년생, 1963년생, 1972년생, 1981년생, 1990년생, 1999년생, 2008년생, 2017년생
 
 
1).감궁해석 (1-9세)
 
감궁은 태어나 초등학교 입학 정도까지의 시기로, 감궁에 위치한 상수 6과 암검살을 서술어로 해석합니다.
 
어린시절 자존심과 개성이 강하면서 주관성과 고집이 강해, 부모가 힘들었을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의 관계에서도 양보심이 부족하고 대장역할을 하게 됩니다. 암검살의 영향으로 부친의 건강이 좋지못하거나 본인이 잔병치레가 심해 고생을 했을 수 있습니다.
 
 
2).곤궁해석 (10-18세)
곤궁은 10-18세 사이의 시기로, 곤궁에 위치한 상수 7을 해석하시면 됩니다. 
 
밝고 명랑하면서 활달해, 주변에 친구가 많은 편에 속합니다. 꼼꼼하고 성실하면서도 현실적이고 경제적인 감각도 뛰어납니다. 언변이 유창하고 대화를 즐기는 편이라, 친구들에 대해 설덕력이 있습니다. 유행에 민감하고 사치도 즐기는 편으로, 이성에 대한 관심도 많습니다.  
 
  
3).진궁해석 (19-27세)
진궁은 19-27세의 시기로, 진궁에 위치한 상수8을 해석하시면 됩니다.
 
꾸준한 노력으로 자신이 목표한 대학이나 취업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학창시절인 진궁에 흉살이 없으니 진학에는 무리가 없다고 봅니다. 새로운 계획이나 아이디어로 변화도 생기게 되고, 삶의 또다른 분기점이 되기도 합니다. 노력한 일들이 결실을 이루어 재물을 취득할 수도 있고, 전기나  전자 또는 방송 등의 일을 직업으로 가질수도 있습니다.
 
 
4).손궁해석 (28-36세)
손궁은 28-36세의 시기로, 손궁에 위치한 상수 9를 해석하시면 됩니다.
 
분명하고 명확한 것을 좋아하고, 자신을 드러내고 뽐내기 위해 노력합니다. 학문이나 예술, 종교 등에 관심이 크고, 명예나 명성을 쌓기 위해 노력합니다. 다소 화려하면서 사치도 즐기는 미남 미인형으로, 전문적인 지식으로 사회적으로 인정도 받게 됩니다. 신문이나 광고분야에 관심이 큽니다.
 
 
5).중궁해석 (37-45세)
중궁은 37-45세 까지의 시기로, 중궁에 위치한 상수 1을 서술어로 해석합니다.
 
중궁에 상수 1이 위치해, 물처럼 유연하고 순리대로 환경에 적응하면서, 주변과 잘 타협하고 융화하게 됩니다. 새로운 계획으로 열심히 공부하면서 구상하는 것도 많지만, 실지로 실행에 옮기는 것은 다소 주저함이 큽니다. 감궁의 특성상, 본인의 건강에 관한 고민은 따르기 쉽습니다.
 
 
6).건궁해석 (46-54세)
건궁은 46-54세 까지의 시기로, 건궁에 위치한 상수 2를 서술어로 해석합니다.
 
가정에서 자신의 역할에 충실하고, 알뜰하고 검소하며 부지런해 생활력이 강합니다. 자상하면서도 봉사정신이 강하고, 가족의 안정된 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매사 인내심이 강하고 신중하지만, 결단력은 다소 부족하기 쉽습니다. 험한 일이나 어려운일을 많이 하는 편으로 열심히 살아가지만, 노력에 비해 결실은 부족합니다. 
 
 
7).태궁해석 (55-63세)
태궁은 55-63세의 시기로, 태궁에 위치한 상수 3의 상의를 서술어로 해석합니다.
 
아이디어도 넘쳐 새로운 일이나 투저처를 찾아, 낯선 일을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무슨 일이나 적극적이고 활기차게 활동합니다. 열심히 노력하여 성과가 나타나고, 후원자를 만나는 등, 뜻밖의 행운을 잡는 기회도 생깁니다. 구체적으로는 전기나 통신, 음악, 방송, 등의 다소 소음이 많은 직업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8).간궁해석 (74-72세)
간궁은 64-72세의 시기로, 간궁에 위치한 상수 4의 상의를 서술어로 해석합니다.
 
주변사람들과의 교류나 대인관계가 원만해, 신용과 신망이 두텁습니다. 추진하던 거래나 영업이 결실을 나타내어 지방이나 해외로 진출할수 있는 기회를 잡기도 합니다. 더러는 사업상 필요한 시험이나 자격증을 취득하여 거래처와의 교류가 더한층 활발한 시기입니다.
 
 
9).이궁해석 (73-81세)
이궁은 73세 이후의 시기로, 이궁에 위치한 상수 5와 오황살, 파살을 서술어로 해석합니다.
 
자신감있고 의욕적으로 일을 추진해 권위와 명성이 따르기도 합니다. 그러나, 자기 주장이 강하고 욕심과 의욕이 지나쳐 무리한 투자를 하는 판단 실수를 하거나, 주변 사람들과 마찰과 갈등이 심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일을 추진하거나  투자의 확대 등으로 어려움이 생길 수 있으니,수성의 기분으로 건강관리가 최선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