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신년운세 - 구성학으로 신년운세 보는 방법

 

1.출생년도에 따른 본명성
 
 
2. 연구성 구하는 방법
임인년 연구성 구하는 방법 
11 - ( 2 + 0 + 2 + 2) 
= 11 - 6
= 5 ---> 연구성
 
한해의 운세는 그 연구성을 중궁에 위치시키고, 낙서순행운동의 진행방향에 따라 상수들을 배열합니다. 임인년은 연구성이 5인 경우라 오황살과 암검살은 해당하지 않고, 파살은 상수 2가 있는 곤궁에 위치합니다. 
 
 
삼합선은 상수 8이 있는 간궁과 상수 9가 있는 이궁, 상수 6이 있는 건궁에 위치합니다. 삼합선이 있는 궁위나 상수는 흉살이 있는 경우에 다소간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봅니다. 명리학에서 천을 귀인과 유사한 기운으로 해석합니다.
 
3.구성학의 신년 운세보기
임인년은 구성이 자신의 궁에 위치한 경우라, 올해 신축년의 경우를 예제로 봅니다. 신축년은 2021년으로 연구성은 11 - (2 + 0 + 2 + 1) => 6 이 됩니다. 2021년의 운세는 연구성인 6을 중궁에 위치시키고, 낙서순행운동에 따라 포국을 진행하면 됩니다.
 
진궁에 오황살, 태궁에 암검살이 위치하고, 파살은 이궁에 위치합니다. 여기서는  1백수성인의 경우를 에제로 알아 보기로 합니다.
 
 
1).체의 해석 
한해의 운세는 본명성이 있는 궁위를 주어로 보고, 동회한 상수와 오황살, 암검살, 파살 등의 흉의를 서술어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만약, 해당 궁위에 삼합선이 위치하면 큰 어려움으로 부터 다소간의 해결책은 생길 수 있는 것으로 봅니다.
 
[참고], 동회란 본명성이 자신의 원래 위치에서 벗어나 다른 구으로 이동한 것을 말하며, 이때 본명성이 원래 위치한 곳을 피동회라고 부릅니다. 
 
본명성 1 의 정위반(본명성 1이 위치한 감궁)의 궁위에 동회한 상수 2를 서술어로 해석합니다. 상수 2(2흑토성)에 대한 상의는 아래에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흑토성의 상의]
가정, 직업, 영업장(생계형), 취업, 노력, 영업, 모친, 여자, 아내, 집(아파트), 중소기업, 자상함, 희생, 노동, 소박함, 자상함, 봉사, 현실안주, 게으럼, 토지, 논밭(생계용), 아파트(주거용), 농산물, 집, 서민대중, 직업, 직장(중소기업), 노동이나 업무, 험한일, 처, 연상의 여자, 할머니, 농산물, 토산품, 골동품, 지인, 직장동료, 인내, 노력 
 
직장이나 하는 일에서는 근면 성실하게 자신에게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다소 위험하거나 어려운 일도 감수하지만, 노력에 비해 댓가는 다소 부족하기 쉽습니다. 가정에서는 자상하고 가족의 평안을 위해 노력하는 한해가 됩니다. 직장에서도 동료들과 화합하며, 희생과 봉사정신이 투철하다고 봅니다. 
 
2).용의 해석 
본명성을 주어로, 본명성이 동회한 궁위를 서술어로 합니다. 
 
본명성 1 이 이궁에 동회(움직여 이동한 궁위)한 경우가 되어, 이궁의 상의를 서술어로 해석을 하되, 흉살이 없으므로 긍정적인 방향으로 봅니다.
 
[이궁의 상의]
문서, 공부, 예술, 명예, 소송, 관재, 상벌, 계약, 이혼, 이별, 사치, 명성, 미남, 미녀, 탄로, 분쟁, 소송, 구설, 마찰, 발령, 파견, 이사, 수사, 재판, 학문, 교육, 도장, 주식, 출세, 신문, 광고 
 
공부나 학문, 예술을 좋아하고 명예나 명성에도 관심이 큽니다. 항시 밝고 명확한 것을 좋아하고, 다른 사람들을 가르치는 것을 좋아할 수도 있습니다. 사치도 즐기고 화려한 것을 좋아하는 미남 미녀형으로, 불의 특성상 급한 성정이 나타나기 쉬우므로 다소간의 자제도 필요합니다. 
  
3).결과
본명성이 동회한 궁의 숫자가 이동한 궁위와 해당 궁위에 위치한 상수를 해석합니다. 위 신축년의 경우 본명성 1은 이궁에 위치하고 이궁의 상수인 9는 간궁에 위치합니다. 따라서 여기서는 간궁의 상의와 상수 9의 상의를 결과로 해석합니다.
 
 
[간궁의 상의]
변화, 생사, 고향, 부동산, 상속, 저축, 이사, 이직, 승진, 유산, 형제, 친구, 변동, 개혁, 갈등, 사업적변화, 수행자, 스님, 공부, 승진, 막힘, 정체된, 수술교체, 쇠약, 생사의 갈림길, 형제, 친척, 조상, 가업, 통장, 땅, 임야, 빌딩, 숙박업, 창고업
 
변화나 변동으로 인해 성장하는 한해가 될 수 있습니다. 산을 오르듯이 꾸준한 인내와 노력으로 목표를 향해 전진하는 한해가 됩니다. 노력과 인내에 대한 결실도 따르고, 어느 정도 자신이 원하는 결실의 기반도 닦을 수 잇습니다.
 
[9자화성의 상의]
문서, 공부, 예술, 명예, 소송, 관재, 상벌, 계약, 이혼, 이별, 사치, 미남, 미녀, 탄로, 분쟁, 소송, 구설, 마찰, 발령, 파견, 이사, 수사, 재판, 학문, 교육, 도장, 문서, 주식, 출세, 신문, 광고 
 
학문이나 예술 등 꾸준히 공부하고 노력한 결과로 문서를 취득하는 등, 명예와 명성이 따르는 한해가 됩니다.  이치에 밝아 모든 일을 명확하게 처리해 나가며, 교직이나 강사 등 다른 사람들을 가르치는 일을 맡게 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