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주풀이 대상과 용신운, 기신운

category 사주 명리학 2022. 1. 13. 12:52

사주풀이 대상과 용신운, 기신운

 

1.사주풀이 대상
사주풀이는 대외적인 요인이나 생활환경을 판단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주풀이는 국제적, 국내적 같은 외부 환경이 아니라, 형제자매나 부모, 자녀들 또는 친구나 동료, 직장이나 바깥 활동중에 부딛히는 사람들 간의 협조관계와 갈등 관계를 판단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흔히, 사주팔자에서 용신운이 오면 하늘에서 복이 뚝 떨어지는 줄 아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 용신운은 외부에서 어떤 좋은 운이 오는 것이 아니라, 좋지 않는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바꾸어주는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2.용신, 희신운이란?
자신의 사주가 비겁 등이 너무 많아 신강하면ㅡ 완고하거나 유연성, 융통성이 부족해집니다. 너무 신약하면 주관성이 부족해, 결단성이나 추진력이 떨어지고, 자신감도 부족해지기 쉽습니다. 이런 부족한 부분을 용신운에서 보충해 주는 것이 용신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너무 신강한 사람이 그 기운을 설기해주는 용신운이 오게 되면, 자신의 완고하고 고집불통으로 인해 부족한 유연성과 융통성이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대인관계도 유연해지고 추진하는 일에서도 다른사람의 말에 귀를 귀울이게 되어 순조롭게 일이 진행됩니다.
 
신약한 사람의 경우는 용신운이 자신의 부족한 기운을 도우는 인성과 비겁입니다. 자신을 도와주는 원군이 오게되니 당연히 자신감도 생기고, 결단력이나 추진력도 강해지게 됩니다. 따라서, 그동안 추진하지 못했던 일도 성취시킬 수 있는 좋은 기운입니다.
 
이렇듯, 용신운이나 희신운이 그 자체로 어떤 희,비를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부족한 기운을 채워주는 것이라 그 기운으로 스스로 열심히 노력하여 결실을 이루어 나가야, 비로소 용신, 희신이 제대로 빛을 발하게 됩니다.      
 
3.용, 희신운이면 좋은 일만?
어떤 분은 용신운이나 희신운에 어려운 상황을 더 많이 겪었다고도 합니다. 그런 분들은 그 기간안에 어떠한 노력을 하셨는지에 대한 고찰이 필요할 것으로봅니다. 용신운은 자신이 필요로 하는 일을 도와줄 친구나 가족이 생기는 정도로 보시면됩니다. 
 
하지만, 본인이 아무런 준비나 노력을 하지 않으면, 주변에서 어떤 도움도 주기 힘듭니다. 또한가지의 경우는 사주풀이 자체가 주변 사람들과의 조화와 갈등관계를 풀어나가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요즈음이 선거철이니, 선거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대통령 선거에 갑, 을, 병 이렇게 세사람이 출마를 했다고 가정을 합니다. 그 중에서 갑이라는 사람이 용신운이라고 하여 그 사람이 대통령에 당선될 수는 없습니다. 
 
을 또한 용신운일 수도 있고, 병도 또한 용신운일 수 있습니다. 경쟁관계에서는 상대방과의 우열을 따지는 것이지, 나자신만 용신운이라 좋은 결과가 되지 못합니다. 용신운이라면 그 용신운으로 주변 사람들과 잘 협력하여 자신의 장점을 살려 나가야 좋은 결과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일간의 힘이 강해지는 것은 조폭과 같이 난폭하고 독재성이 강한 기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한 기운을 운에서 반대되는 기운이 오면, 그렇게 완고하던 자신의 성정이 어느 정도 순화되는 것이 용신이나 희신운이 됩니다.
 
당연히 주변 사람들로부터 환호를 받게 되고, 그로 인해 모든일이 잘 풀려나가기 쉽습니다. 그러나, 내 성격이 좋아졌다고 모든 사람들이 알아주지는 않습니다. 오직 자신의 노력만이 용신운 희신운을 좋은 결과로 만드는 지름길이 됩니다.
반응형

 

4.기신운이면 나쁜 일만?
용신운과 반대되는 개념이 기신운입니다. 용신운이 자신의 좋지않거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운이라면, 기신운은 자신의 넘치거나 부족하지 않는 기운이 추가로 오는 경우입니다. 
 
신강한 명조이면 고집과 자존심이 넘쳐 융통성이 부족한데, 오히려 부추기는 기운이 온 경우입니다. 신약한 명조라면 자신감이나 추진력이 부족한 사람에게 더 한층 겁을 주는 운으로 보셔도 됩니다.  
 
전자의 경우이면 지나친 자존감이나 자만심으로 인해 경거망동하기 쉽습니다. 당연히 실수나 실패가 따르기 쉬운 운세가 되고, 반대로 후자처럼 신약한 명조에 또다시 자신을 누르는 기운이 오면 더더욱 움추리게 됩니다.
 
별르던 일에 대해서도 더 한층 자신감이 떨어져 아무일도 하지 못하는 결과가 올 수도 있습니다. 설령 복덩어리가 마당에 떨어져도 불안감에 다가서지도 못하는 경우가 되니, 아무런 행운도 잡을 수 없는 사태가 생길 수 있습니다.
 
5.기신운은 어떻게 보내야 할까?
사주 명리를 배우는 목적은 좋은 운과 나쁜 운을 미리 판단해 그에 따른 적절한 대처를 하는 것입니다. 용신, 희신 등 좋은 운에는 좀 더 적극적으로 움직일 필요가 있고, 기신운에는 반대로 조심을 하면 무탈하게 보내거나, 오히려 행운을 잡을 수도 있게 됩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도 한번 했던 일을 잘할 것 같지만 반대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인터넷에서 자신이 찾는 기사를 우연히 발견하여 환호를 하기도 하지만, 한번 본 기사를 다시 찾으려해도 찾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용신운이라 모든 상황이 자신의 편인줄 알고 대처하게 되면, 행운이 찾아오기는 커녕 화로 돌변할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기신운이라 근신을 하면서 조심을 하다보면, 오히려 횡재수가 따를 수도 있으니 상황을 잘 이용하는 지혜가 필요할 것으로 봅니다.
 
 
6.결론적으로
사람이 살아가는 세상은 모든 면에서 다른 사람들과의 경쟁입니다. 시장이나 마트에 가서 물건을 하나 사드라도, 물건을 파는 사람과 사는 사람 사이에는 보이지 않는 알력이 존재합니다.
 
물건을 파는 쪽에서는 물건을 구입하는 사람이 인정할 수 있는 최대한의 금액이나 이윤을 추구하려 들고, 구입하는 사람은 어느 가게에 가서 사야 좀 더 싸게 아니면 ,좋은 물건을 살수 있는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특히, 오픈 마켓으로 볼수 있는 인터넷에서는 아마도 최저 가격이 아니면, 물건을 팔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이처럼 우리는 밤낮 다른 사람들과의 알력이나 갈등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이런 일상 속에서 용,희신운이면 자신의 판단이 좀 더 정확할 수 있는 정도로 보셔야 합니다.
 
용희신운이라고 없는 물건이 혼자 걸어 들어오지도 않고, 터무니 없는 가격에 살 수도 없습니다. 다만, 신강한 사람이 용신운이 오면 적절한 타협을 하게되고, 신약한 사람이 용신운이면 결단력이 생기는 정도로 봅니다. 용신운이나 희신운을 너무 맹신하는 분들이 없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