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주풀이 하는 방법(8) - 건강판단

category 사주 명리학 2022. 1. 17. 21:17

사주풀이 하는 방법(8) - 건강판단

 

1.일간 복귀
다른 육친으로 일간을 변경해 사용한 경우는, 기본명조로 변경해 주어야 본래의 명조로 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경우와 마찬가지로 [일간] 버턴을 클릭하신 후, 팝업창에서 [일간복귀를 선택하시면 원래의 명조로 돌아옵니다.
 
 
2.오행의 과다와 불급
원국상 특정오행이 과다하거나 불급하면,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건강입니다. 원국에 오행이 과다하거나 없는 경우라도, 운에서 영향을 받지 않으면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그러나, 없는 오행이 운에서 오게 되면, 낯선 오행에 대한 갈망으로 극이나 설기가 심해 문제가 생깁니다.
 
1).화오행의 고립
화오행이 고립되면 심장과 소장에 이상이 오기 쉽고, 혈액순환 등에 장애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화를 극하는 수오행이 운에서 오게 되면, 직접 발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단맛나는 음식이나 붉은 색을 띠는 음식, 양의 기운을 가진 음식, 햇빛을 많이 받고 자란 식품이 좋습니다. 불기운,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을 주는 붉은 색 계통의 옷이나 장신구가 유리합니다. 남쪽이나 동남쪽, 서남쪽 등, 남쪽 방향이 마음도 편하고 유리합니다. 붉은색 계통이 많거나 햇빛이 잘드는 장소도 유리합니다.
 
2).토오행의 과다
토오행이 과다하면 위장, 비장, 위궤양, 당뇨, 관절염, 췌장염, 치통, 피부병 등의 질병이 따르기 쉽습니다. 토오행이 과다하면 토오행을 극하는 목기운의 힘을 돋워주거나 목기운을 설기하는 금오행을 보강하여도 도움이 됩니다. 
 
3).금오행의 불급
금오행이 부족하면 폐장이나 대장에 이상이 오기 쉽고, 결단력과 판단력도 떨어지게 됩니다. 보완책으로는 매운맛이 나거나 흰색깔의 음식, 신선도가 높고 찬 기운이 감도는 식품, 가을의 기운을 많이 받고 자란 식품이 유리합니다. 물론, 방향으로는 서쪽이나 서남쪽, 서북쪽이 좋습니다.
 
4).수오행의 과다
수오행이 과다하면 신장과 방광 또는 생식기 이상 등이 따르기 쉽습니다. 당연히 성적으로 문란하여 문제가 따르기도 쉽습니다. 수오행을 극하는 토기운을 보강하거나 수오행을 설기하는 목오행의 기운을 보강하여도 도움이 됩니다. 
 
 
3.원국해석
위 명조의 경우 비겁인 토기운과 재성인 수기운이 강하지만, 유통이 되어 크게 문제점이 따르지 않습니다. 그러나, 고립된 인성 화기운은 지나친 수기운의 극으로 인해 문제가 따르기 쉽습니다. 이처럼 원국자체에서 고립되어 병이 되는 경우는 고질적인 질환이 되기 쉽습니다.
 
당연히 화기운을 보충하는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봅니다. 이 경우는 여름철 단맛나는 음식이나 햇빛을 많이 받고 자란, 여름철 음식을 만히 섭취하는 것이 좋을수 있습니다. 방향도 햋볕이 잘드는 남쪽이 유리할 것입니다.
 
붉은색 계통의 장신구나 옷도 유리하고, 이름 등에 화기운이 강한 글자를 추가해 주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4.해석방법
위처럼 과다나 과소, 불급 등의 문제가 되는 오행이나 십성을 클릭하시면, 해당하는 자료의 해석과 더불어 보완책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주풀이 자체를 너무 힘들게 접근하지 마시고, 문제가 되는 부분들을 하나하나 클릭하시면서 해석하시면, 누구나 명조를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