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민국(대만) 총통이었던 장개석의 사주해석(2)
장개석(장제스) 충통의 명조(1887년)
1.사주팔자
경기경정
오사술해
2.약력
1887년 : 청나라 저장성 평화현에서출생
9세 : 부친을 여의게 되어 가정형편이 어려워 지게 됩니다.
14세 : 모친이 정해준 5살 연상녀 마오푸메이와 결혼
19세 : 바오딩 군관학교 입학
20세 : 5년제 일본 육군사관학교 입학
24세 : 봉건 청나라에 반대하는 혁명에 참가,
손원과 손원의 아내를 구출해, 손원에게 신임받고, 출세의 가도를 달리게 됩니다.
26세 : 피신중 자신을 구해준 기생 야오예청과 동거합니다.
32세 : 국민당에 입당
35세 : 본처 마오푸메이와 이혼 후, 15살의 소녀 천제루와 재혼
38세 : 중국 광저우에 황푸군관학교 설립하여 교장으로 취임
39세 : 손원이 죽자 권력투쟁 끝에 국민당의 권력을 잡음
42세 : 공산당을 소탕하고, 베이징에 입성하여 국민정부 수립
천제루와 이혼 후, 중국 최고의 갑부 딸인 송미령과 결혼
43세 : 중국 중앙정부를 수립하여 국민당 주석이 됩니다.
대한민국 임시정부를 지원
51세 : 공산당을 소탕하기 위한 작전중 수하에게 체포되는 시안 사변의 위급한 상황,
석방조건은 국공합작으로 일본군과 전투, 이로 인해 중국공산당이 부활하는 계기
김구 등 임시정부와 조선 의용대 지원, 일본의 항목으로 승전국이 됨,
59세 : 중국공산당과 국공 내전 발생
64세 : 공산당에 패해 대만(타이완)으로 정부를 이전하게 됩니다.
69세 : 1955년 미국과 중화민국 방위조약 체결
84세 : 1971년 유엔 상임이사국지위와 회원국 자격 상실
89세 : 1975년 타이베이에서 사망
1979년 미국은 중화민국과 외교관계를 청산하고, 중국인민공화국과 국교 수립
3.대운흐름
[기유대운 : 비견-식신]
실속이 부족하지만 비견이 식신을 도와 주변사람들의 도움으로 새로운 것을 시도하거나 생산하는 일을 하게 됩니다. 상당히 좋은 운일 수 있지만, 부친성에 해당하는 연지의 재성이 주변의 극을 버티지 못해 부친을 잃게 되는 운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14세에모친이 정해준 5살 연상의 마오푸메이와 결혼을 하게 됩니다. 이 경우는 원국의 유일한 재성이 부친성일 수도 있지만, 처성에 해당합니다. 연지는 일간 보다 윗자리이고, 초년에 해당하여, 초년에 연상녀와 결혼한 것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무신대운 : 겁재-상관]
군사학교를 다니고 1911년에는 신해혁명이 발생해 혁명군에 가담하게 됩니다. 겁재가 상관과 동주한 운이라 신용을 잃을 수도 있고, 색정문제로 말썽을 일으킬 수도 있는, 가장 좋지 않은 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군사학교에서 수양을 하고, 기생을 애인으로 두어 어려운 시기를 잘 넘긴 것으로봐야 합니다. 사주를 공부하시는 분들도 좋지않은 운은 이처럼 학문이나 기도를 통해 해결해 나가시면 좋습니다.
[정미대운 : 편인-비견]
국민당에 입당을 하고 35세에 본처 마오푸메이와 이혼을 한 다음, 15살의 소녀 천제루와 재혼을 하게 됩니다. 행운과 사오미 방합의 화국으로 인성운이라, 새로운 문서를 쥐게 됩니다. 이 문서가 국민당 입당과 이혼과 재혼이 될 수도 있습니다.
[병오대운 : 정인-편인]
국민당의 수장으로 중앙정부를 수립하여 권력을 잡게 됩니다. 2번째 부인인 천제루와 이혼을 한 다음, 중국 최고 갑부의 셋째딸인 송미령과 결혼을 하게 됩니다. 송미령 여사는 물심양면으로 대한민국 임시정부를 크게 도와준 분이기도 합니다.
대운에서 살펴보면 행운인 편인 오화와 월지 겁재 술토가 오술합을 하여 문서운이 배가 되어 국민당 주석의 자리를 차지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보면 정인과 편인이 오는 운이라 인성혼잡으로 문서의 갈등이 생겨 이혼과 삼혼의 반복으로 나타난 것으로 보여집니다.
[을사대운 : 편관-정인]
공산당을 소탕하기 위한 작전중 수하인 장쉐랑에게 체포되는 시안사변이 발생합니다. 석방조건은 국공합작으로 일본군과 싸우기로 하여 공산당과는 손을 잡게 됩니다. 결국, 시안사변은 모택동의 중국공산당이 부활하는 계기가 됩니다.
천간으로는 편관운으로 일간 기토에게 상당한 심리적 압박이 생기게 됩니다. 사회적으로 보면 행운의 사화와 월지 술토가 사술원진입니다. 수하로 부터 배신 당하게 되어, 시안사건으로 체포되는 등, 불운으로 자신의 뜻을 펼치지 못하는 계기가 됩니다.
[갑진대운 : 정관-겁재]
중국 공산당과 국공내전이 발생하게 되지만, 공산당에 패해 대만(타이완)으로 정부를 이전하게 됩니다.
월지와 행운이 충을 하게 되면 부친의 이동수가 될 수도 있지만, 직업적인 이동, 변동이 생기는 것으로 봅니다. 타지로 발령을 받거나 회사내에서 부서의 이동이라도 생긴다고 봅니다. 겁재운이니 자신의 것을 뺏기는 이동이 되어, 타이완으로 쫓겨가는 것으로 봅니다.
행운의 천간인 정관 갑목은 월간의 상관 경금의 극을 받게되어 사회적으로 크게 명예가 실추당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국민당의 경우 미국이 지원한 무기가 공산당으로 넘어가고, 공산당의 스파이가 국민당의 최고위층에 포진하는 경우도 많았다고 합니다.
결국, 부패가 극심해 일급비밀에 해당하는 정보도 돈과 여자를 이용해 공산당으로 흘러나가게 됩니다. 이러한 관리들의 부패로 인해 압도적인 전력차이에도 국공내전에서 패하여 대만으로 쫓겨가는 명운이 됩니다.
[계묘대운 : 편재-편관]
미국과 중화민국이 방위조약을 체결하는 시기입니다.
사회적으론는 월지의 겁재 술토가 묘술합으로 편관을 묶게 됩니다. 당연히 칠살의 흉의가 없어지고, 상관인 월간의 경금이 편재인 계수를 생조하게 되어, 자신의 재주나 언변으로 큰 행운이 따르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행운의 편재 계수가 편관인 묘목을 생조하고, 편관이 일지 인성을 도우는 관계입니다. 재물로 명예와 직책을 보전하는 경우라 집안에서도 부정부패가 만연하게 됩니다. 결국 밀수에 손댄 조카며느리를 감옥에 보내고, 육촌 동생은 사정 정국에 휘말려 사형을 당하기도 했다고 전해집니다.
대만의 부패방지법은 공직자의 경우 불법 금품수수나 횡령죄의 경우 사형에 처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만연한 공직자의 부패와 비리에 대한 법률과는 많은 차이점이 있어 보입니다.
'사주 명리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지 십성에 따른 성격과 성향 판단 (0) | 2022.03.26 |
---|---|
월지 십성에 따른 성격판단 (0) | 2022.03.25 |
중화민국(대만) 총통이었던 장개석의 사주해석(1) (0) | 2022.03.17 |
궁성이론(10)-정인의 특성과 궁위에 따른 해석 (2) | 2022.03.17 |
중화민국(대만) 총통이었던 장개석의 사주입니다. (0) | 2022.03.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