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월운세-2022년 7월 병화일간 일주별 월운, 일진 사주보기 운세보기

 

[병화일간 일주별 연운, 월운]
병화일간은 올 한해가 세운인 임인년의 임수와 병임충을 하고 있습니다. 천간이 충이 되는 경우는 스트레스가 있지만, 현실적인 문제와 직접 연결되지 않으니 오히려 신선한 충격일 수 있습니다.
 
병인일주는 7월달이 귀문에 해당합니다. 판단상의 혼선이 생기지 않도록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병오일주는 오미합의 관계로, 나무 불기운이 강합니다. 사적인 모임을 주의 하는것이 좋습니다.
병자일주는 자미원진의 관계라, 부부나 연인사이에 미운 감정 생기지 않도록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비겁]
비견이 쇠지이고 겁재는 관대입니다. 형제자매의 도움을 받기 힘들고, 추진력은 약합니다. 다만, 겁재가 관대에 속해 조심성이나 경계심으로 남을 의심하거나 경계하는 마음이 강하고, 지나치게 계산적인 행동도 나타나기 쉽습니다.
 
[식상]
신신이 쇠지이고 상관이 관대에 속합니다. 추진하던 사업이나 일에서는 다소간의 손재수나 부침도 나타나기 쉽고, 의식주의 곤란이나 건강문제도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상관이 관대에 속해 법과 질서에 대해 무시하는 ㄴ경향도 나타나기 쉽고, 직업운도 다소 문제점이 따릅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아들의 건강문제도 염려가 되고, 남편이 하는 일에 문제가 생기거나 남편과의 불화 갈등이 있기도 쉽습니다. 따라서, 각방을 사용하거나 별거를 하는 등, 이별수도 상당히 신경을 쓰야 합니다.   
 
[재성]
편재가 관대지에 속해 포기한 돈을 돌려받는 등, 약간의 횡재수 따를 수도 있습니다. 특히, 남자의 경우 이성에 대한 호기심이 강할 수도 있어, 바람기는 다소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정재가 쇠지에 속해 가정적으로는 현금흐름에 문제가 따르고, 아내의 건강에도 신경을 쓰야 합니다.
 
[관성]
정.편관이 묘지와 양지라 직업운은 상당히 불리합니다. 직장에서도 불화와 갈등이 생기거나, 지위나 명예도 문제가 따르기 쉽습니다. 좌천이나 명퇴 등, 어려운 상황도 생기기 쉬우니, 윗사람이나 주변 동료들과의 관계에 각별히 유념해야 합니다. 
 
특히, 여자분들는 남편과 소원하기 쉽고, 다른 이성에 눈이 가기도 하는 운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가정에 좀 더 신경을 쓰야 하는 시기입니다.
 
[인성]
친인척이나 가까운 윗사람과 이별수가 따르기 쉬운 운이지만, 모친과의 사이는 조금씩 호전됩니다. 문서운도 상당히 약한 시기이니, 부동산을 취득하거나 자격증 등을 취득할 계획을 가지신 분들은 좀 더 숙과해, 시기를 저울질할 필요도 있어 봅입니다. 
 
다만, 이런시기에는 학업을 계속하거나 수양, 기도를 위해서는 가장 좋은 때일 수도 있습니다.
 
 
[일주별 주요일진]
[병인일주]
양력 7월 12일은 간지동이 운에서 옵니다.
7월 18일은 하늘도 깨지고 땅도 흔들린다는 천지충이 오는 시기입니다. 
 
 
[병오일주]
양력 7월 22일이 천동지충일입니다. 
 
 
[병술일주]
양력 7월 2일이 천동지충이면서 천라지망이 함께하는 날입니다. 
 
 
[병신일주]
7월 12일이 천동지충일입니다. 
 
 
[병자일주]
양력 7월 22일이 일주와 천간과 지지가 같은 간지동일 입니다.
양력 7월 28일이 천충지충과 양인살이 함께 하는 날입니다.
 
 
[병진일주]
양력 7월 2일이 간지동일입니다. 
양력 7월 8일이 천충지충과 천라지망이 함꼐 하는 날입니다.
 
 
[일운의 해석]
 
[간지동]
유일해야 하는 자신의 일주가 운에서 똑같이 온 경우라 진짜와 가짜에 대한 시비도 생길 수 있고, 가까운 친구나 연인으로부터 배신이나 유혹으로 인한 함정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천지충]
천충지충과 같은 말입니다. 하늘과 땅이 동시에 깨지는 격이라, 큰 병을 얻거나 직장에서 실직 또는 좌천 되거나 돌발 사고를 겪을 수 있습니다. 이성 문제로 함정이나 구설에 휘말릴 수도 있으며, 부부간에 불화와 이별 수가 있습니다.
 
[천동지충]
일주와 천간은 같고 지지가 충인 날이라 처음에는 잘 풀릴 듯한 일들이, 마지막에는 실패로 끝나기 쉬운 운입니다. 쉽게 말해 낚시밥에 걸려들기 쉬운 운이라, 매사 세심하게 확인하고 추진해야 합니다. 
 
[천라지망]
라망살의 대표적 흉의는 막힘에 있습니다. 관재 구설에 심하면 구금에 이를 수도 있고, 사고로 입원이나 수술의 고통이 따를 수도 있습니다. 사업도 지지부진해지고 앞뒤가 꽉 막혀 어려움을 격기도 합니다. 다른 사람들을 위해 헌신하거나 봉사활동을 하시면 좋습니다.
 
[양인살]
다른 살과 더불어 성격이 강하고 흉하게 나타날 수 있으니, 다른 사람들은 물론, 배우자와의 사이에도 갈등관계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