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월운세-2022년 7월 정화일간 일주별 월운, 일진 사주보기 운세보기

 

[정화일간 일주별 연운, 월운]
정화일간에게 임인년은 천간이 정임합을 이루는 관계로, 정신적으로 상당히 안정된 한해가 됩니다.
 
정사일주, 정유일주, 정축일주는 양력 7월이 월살이 드는 한달입니다. 구설수에 휘말리는 등 귀찮은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나, 직업적으로는 조언자 역할이 돋보이는 시기입니다. 어두운 밤에 달빛을 얻은 격으로, 힘든 상황에서 반사 이익도 생깁니다. 
 
정해일주, 정묘일주, 정미일주의 경우는 7월이 화개살운에 해당합니다. 화개살은 고독과 학문, 종교나 예술을 상징하며, 인기에 관련된 일이나 종교와 관련된 일을 할 수도 있습니다. 복구나 보전 회복을 나타내며,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시기입니다. 
 
정화일간에게 양력 7월은 정미월로, 양인살에 해당합니다. 다른 사람들과 타협하기 힘들거나 욱하는 성정이 나올 수 있습니다. 특히, 정축일주는 천동지충이라 함정수나 꼬임에 주의해야 합니다. 천동지충은 처음에는 좋은 관계로 시작해도 끝은 나빠지기 쉽습니다.
 
정묘일주는 삼합이 함께하는 한달이라, 사회생활이나 대인관계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미일주는 간지동입니다. 간지동은 자신의 일주와 같은 운이 온 경우를 말합니다. 정체성의 혼란도 올 수 있고, 믿는 사람들로 부터의 배신과 반목도 주의햐야 합니다. 
 
 
[십성에 따른 왕쇠]
[비겁]
비견이 관대라 자신감과 추진력, 성취욕이 왕성합니다. 타인의 도움도 있고, 생활의 여유도 찾을 수 있는 좋은 기운입니다. 다만, 함부로 움직이면 일을 거르치는 경우도 많으니, 다소 주의도 필요합니다.
 
[식상]
식신이 관대에 속해 다른 사람들에 대한 이해와 배려심도 생기고, 건강도 호전됩니다. 당연히 추진하는 일에서는 성과도 나타나고,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은 승진이나 부서의 이동 등, 명예도 상승하는 좋은 기운입니다.
 
[재성]
편재가 쇠지라 사업상의 부침도 따르기 쉽고, 큰 재물이나 횡재수는 부족합니다. 그러나, 정재가 관대지라 가정적으로는 안정됩니다. 남명의 경우 아내의 발언권이 강해지는 한달이 됩니다.
 
[관성]
정관과 편관이 양지와 묘지라, 직업운은 상당히 불리합니다.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도 우호적이지 못하고,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은 주변사람들과 화합하도록 노력하셔야 마음의 갈등이 줄어들 것으로 봅니다. 
 
[인성]
정인과 편인이 묘지와 양지라, 문서운이 불리합니다. 부동산을 취득하거나 자격증을 취득할 계획을 가지신 분들은 상당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시급하게 추진하지 않아도 되는 문제라면, 다음달 정도로 미뤄두는 여유도 필요합니다. 특히, 주식하시는 분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일주별 주요일진]
[정사일주]
양력 7월 3일은 간지동운입니다.
양력 7월 9일은 천지충에 천라지망이 오는 하루이지만, 다행히 천을귀인도 함께하여 어려운 고비는 넘길 수 있습니다.
 
 
[정유일주]
양력 7월 13일은 천동지충입니다. 
 
 
[정축일주]
양력 7월 23일이 간지동, 7월 29일은 천충지충에 양인살까지 함께 합니다. 
 
 
[정해일주]
양력 7월 3일은 천동지충일입니다. 
 
 
[정묘일주]
양력 7월 13일은 간지동, 7월 19일은 천충지충이 있지만, 천을귀인의 도움이 있네요.
 
 
[정미일주]
양력 7월 23일은 천동지충일 입니다.
운들에 대한 해설은 아래 부분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일운의 해석]
[천을귀인]
천을귀인은 어려움을 길함으로 변화시키는 최고의 길신입니다. 천을귀인이 사주에 있으면 항상 주변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생기게 되고, 인덕이 많아 어려움이 생겨도 주변의 도움으로 무난히 해결된다고 봅니다.
 
[간지동]
유일해야 하는 자신의 일주가 운에서 똑같이 온 경우라 진짜와 가짜에 대한 시비도 생길 수 있고, 가까운 친구나 연인으로부터 배신이나 유혹으로 인한 함정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천지충]
천충지충과 같은 말입니다. 하늘과 땅이 동시에 깨지는 격이라, 큰 병을 얻거나 직장에서 실직 또는 좌천 되거나 돌발 사고를 겪을 수 있습니다. 이성 문제로 함정이나 구설에 휘말릴 수도 있으며, 부부간에 불화와 이별 수가 있습니다.
 
[천동지충]
일주와 천간은 같고 지지가 충인 날이라 처음에는 잘 풀릴 듯한 일들이, 마지막에는 실패로 끝나기 쉬운 운입니다. 쉽게 말해 낚시밥에 걸려들기 쉬운 운이라, 매사 세심하게 확인하고 추진해야 합니다. 
 
[천라지망]
라망살의 대표적 흉의는 막힘에 있습니다. 관재 구설에 심하면 구금에 이를 수도 있고, 사고로 입원이나 수술의 고통이 따를 수도 있습니다. 사업도 지지부진해지고 앞뒤가 꽉 막혀 어려움을 격기도 합니다. 다른 사람들을 위해 헌신하거나 봉사활동을 하시면 좋습니다.
 
[양인살]
다른 살과 더불어 성격이 강하고 흉하게 나타날 수 있으니, 다른 사람들은 물론, 배우자와의 사이에도 갈등관계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