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

 

 
일주운세에 포함된 합,충,형, 원진 등, 신살에 관한 해석자료입니다.
[길흉의 부호 해석]
 
 천을귀인
천을귀인은 어려움을 길함으로 변화시키는 최고의 길신입니다.
천을귀인이 사주에 있으면 항상 주변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생기게 되고,
인덕이 많아 어려움이 생겨도 주변의 도움으로 무난히 해결된다고 봅니다.
새로운 인간관계가 형성되거나 뜻밖의 행운을 생겨, 크게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됩니다.

상관이 천을귀인이면 재주나 재능으로 출세할 수 있습니다.
식신이 천을귀인이면 후배나 따르는 사람들의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재성이 천을귀인이면 재물운이 좋아지게 됩니다.
관성이 천을귀인이면 직장운이 좋아 빠른 진급이나 승급을 하게 됩니다.
인성이 천을귀인이면 학문으로 출세할 수 있습니다.

천지합
정신적으로도 안정되어 가족간이나 주변사람들과 친밀감이 나타나는 한해가 됩니다.
사람좋다는 소리를 들을 수는 있지만, 판단력이나 결단력 부족으로 인해 제대로 이루어지는 일이 업습니다.
주변의 유혹과 지나친 탐심으로 인해 후회하게 되는 일을 만들기도 쉬워,새로운투자나 사업의 확장은 절대 금물입니다.
부모나 처자와 생사이별수를 겪는 등, 신상의 큰 변동이 생기기도 합니다.
미혼인 경우 결혼상대자를 만나는 행운이 따르기도 하지만, 이성간의 문제로 인한 비밀의 탄로 등으로 인해 곤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천간합
주변사람들과 관계도 돈독하고 유대관계가 좋아, 정신적으로 상당히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천간합은 음과 양의 합으로 부부지합이라고도 하며, 이성간에는 서로간에 끌림이 있게 됩니다.
당연히 이성으로부터 가벼운 유혹이나 꼬임이 있을수도 있는 시기가 됩니다.

지지합
대인관계는 물론, 사업이나 추진하든 일에서 어려움이 풀려나가는 시기로 봅니다.
사소한 갈등은 풀려나가는 시기로 부부간이나 연인간에도 더한 층 정감이 느껴지는 운새가 됩니다.
현실적인 문제에서도 대체로 순조롭고 잘풀려나가는 시기라 자신이 바라는 바를 이룰 수 있습니다.
미혼자분들은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는 행운이 따르고,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사업이 본궤도에 오르고 활력이 생기는 한해가 됩니다.

인해합이나 사신합은 선합후파의 영향이 생깁니다, 처음은 좋은 것처럼 보이나, 결국은 배신이나 실패로 끝나기 쉽습니다.
대인관계이면 시작을 하지 않는 것이 좋을 수 있고, 거래관계이면 빨리 일처리를 마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삼합
삼합은 결속력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삼합이 이루어 지면 새로운 인연이나 일을 추진하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부부간이나 연인 사이는 새로운 정이 생기고, 사업이나 추진하는 일에서는 새로운 동력이 생깁니다.
학창시절의 선배나 후배, 동창생들, 직장의 상사나 부하직원, 동료직원 들의 도움이 큽니다.

암합
암합은 남들앞에 드러내지 않고 몰래하는 일이나 대인관계를 말합니다.
남들에게 말하기 힘든 비밀스럽거나 불법 또는 뜻뜻하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암합운에 법이나 관습에 어긋나는 일을 하게 되면, 그 운이 지난 다음에 해당 사건이 탄로나는 경우가 생깁니다.
암합운에서는 자신이 하는 일이나 대인관계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는지 성찰하면서 추진해야 합니다.

간지동
유일해야 할 자신을 나타내는 일주와 같은 기운이 운에서 오는 경우입니다.
사주 원국의 일주와 운세에서 서로 자신이 진짜라고 우기는 기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주변의 믿는 사람으로부터 배신이나 유혹, 함정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때에 따라 중상, 모략이나 속임수 등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재물의 손실이나 이사 직장의 이동인나 직업의 변동 등이 올 수 있습니다.
계약상 문제나 송사에 휘말릴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천지충
현재일을 정리하고, 새로운 출발을 하거나 신상에 큰 변동이 따르기 쉽습니다.
뜻밖의 사건, 사고, 건강이상, 손재수 등이 따르기 쉽고, 누구와 무슨 일을 하던 다툼이 생기기 쉬운 시기라
가급적 대인관계를 줄이고 현상유지가 최선입니다.
천지충운에서는 이사를 하거나 종교에 귀의하거나 심취하게 되면 액땜이 된다고 합니다.

천동지충
천간은 같고 지지가 충이 돠는 운세로, 계획은 그럴듯하나 결과가 무너지는 상황이 됩니다.
별탈없이 진행되든 일이 괴도를 이탏하거나 중단하기 쉬운 운세입니다.
처음은 무난히 잘 풀리는 듯하나 끝내 어려움이 따르고 불협화음이 일게 됩니다.
가족간에도 떨어져 지내거나 불화가 생기기도 하고, 부부간이나 연인간에도 이별수도 따르기 쉬우니 주의를 요합니다.

천간충
작은 일에도 남들과 다투거나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날이 됩니다.
하는일마다 스트레스가 많은 해입니다.
스스로 자신의 마음을 달랠 수 있는 여유를 갖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지지충
추진하는 일이나 사업 또는 직장에서 갈등과 반목이 따르기 쉽습니다.
직장이나 주거의 이동 변동이 잦고, 부부간에 다툼이 생기거나, 이성간에도 다툼이 생기기 쉽습니다.
대수롭지 않는 일도 크게 번지는 경우가 생기기 쉬우므로 주의를 요하는 운세입니다.

양인
거친 성격과 난폭한 행동으로 주변과 갈등하기 쉽습니다.
남자사주에 양인이 너무 강하면 지나친 색욕으로 가정이 불안하고,
여자사주에 양인이 많으면, 부모와 남편을 극하는 관계로 부부사이가 불화하게 됩니다.
또한 부끄러움을 모르고 음란을 즐기기도 한다고 봅니다.

라망
.사업도 지지부진해지고 앞뒤가 꽉 막혀 어려움을 격기도 합니다.
사고로 입원이나 수술의 고통이 따를 수도 있습니다.
잘살던 부부는 헤어져 독립을 하게 되고, 잘 다니던 직장은 퇴사를 하고 사업을 시작해 어려워집니다.
라망살이 있는 분들은 활인, 봉사, 또는 규율하는 직업을 가져야 한다고 보는 것입니다.

원진
서로 바라보기도 싫을 정도로 미워하고 시기하게 되어 불신과 증과 원망이 가득한 기운입니다.
미움이 하늘을 닿지만 그리움과 연민이 함께 하는 마음이 생깁니다.
함께 있으면 미워지고 떨어져 지내면 보고 싶어 안달을 하는 기운으로, 애착과 집착으로 헤어지기도 힘든 살이기도 합니다.
이성간의 교제에도 주의가 필요하고, 부부간이나 연인간에도 미운 감정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합니다.

삼형
삼형살이 있는 경우 사주 원국이 신강하고 청하면 권력을 잡아 위세를 떨치게 됩니다.
당연히 권세를 얻어 자신의 힘을 증가 시키고, 승진이나 승급 등 명예가 상승하는 운이지만, 스트레스는 크게 느낄 수 있습니다.
사주가 신약하고 탁하면 자기성정을 참지 못하는 급한 성정으로 먼저 일을 저질러 놓고 후회하는 성격이 되기 쉽습니다.
송사로 인해 장기간 옥살이를 하거나 심하면 죽음을 예고할 수도 있으며 남녀 관계에서는 이별수가 잦습니다.
운에서 삼형살이 완성되면 건강문제와 배우자와의 불화와 이별수에 유의해야 합니다.

귀문
귀문은 신경쇠약이나 지나치게 예민한 성격이나 과거의 일에 대한 집착도 강하게 나타납니다.
결벽증을 나타내거나 어떤일에 극단적인 애증을 보이는 집착증세를 보입니다.
자기본위의 사고방식을 나타내거나 의처증, 의부증 등으로 상대를 곤혹스럽게도 합니다.
때로는 변태적 성향이나 극단에 이르는 범죄행각을 벌이기도 합니다.
귀문관살은 여자들에게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파살
파는 지나치고 넘쳐 부서진다는 의미로 상파살 또는 육살로도 불리워 집니다.
파살이 되면 파괴, 분리, 절단의 영향을 나타내게 됩니다. 하는 일마다 막힘이 많고, 자식 키우기 어렵습니다.
처음은 화기애애한 분위기이나, 종래는 다툼으로 끝나는 일이 비일비재 합니다.
만사 짜증스럽고 신경성 질환이 많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공망
공망은 좋은 기운도 흉하게 바뀌게 되는 기운입니다.
매사 중단과 장애가 많아, 공망일에는 중요한 일이나 거래는 피하는 것이 좋다고도 합니다.
공망일에 중요한 일을 추진하면 일이 풀리지 않거나 꼬이기 쉽다고 합니다.
공망일이 돈을 받기로 했다면 일이 틀어지기 쉽습니다.
데이트 약속을 해도 공망일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도 합니다.
공망일에는 결과가 좋더라도 슬모없는 일이 되기쉽다고도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