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월 경금일간 - 2022년 7월(정미월) 일주별 월운, 일진 사주 운세보기

 

[경금일간 일주별 월운]
경금일간에게 7월 정미월은 모두 천을귀인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달입니다. 충이나 원진 등으로 어려움이 생기더라도, 주변의 도움으로 큰 문제가 따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경인일주, 경오일주, 경술일주는 양력 7월달이 반안살입니다. 반안살은 승진이나 출세를 의미하는 좋은 운입니다. 학위나 자격증을 취득할 수도 있고, 취직이나 승진 등 새로운 일을 시작할 수 있는 좋은 기운입니다. 독선적인 면모를 줄이고, 남자들은 여자문제로 인한 말썽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경신일주, 경자일주, 경진일주는 천살에 해당합니다. 가뭄이나 홍수 등과 같은 천재지변에 준하는 기운이라, 계획하는 일이 중도에서 좌절, 결과는 불합리한 상태가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자신이 추구하는 높은 이상의 표출로 신분 상승의 기회가 되기도 하고, 순간순간에 횡재수가 따르기도 합니다. 
 
경인일주는 인목과 미토가 갑기암합을 합니다. 편재와 정인이 암합을 하게 되어 문서에 의한 재물운이 따를 수 있으나, 불법적이거나 구설수가 따를 수 있는 일은 절대로 삼가해야 합니다. 또한 귀문이 함께하니 정신적인 갈등도 따를 수 있습니다.
 
경오일주는 방합이 오는 한달입니다. 가족간에 화합을 다지거나 화해를 하며 상봉할 수 있는 좋은 운
입니다.
 
경자일주는 원진살이 오는 한달입니다. 가족간이나 부부사이 아니면 연인사이에, 까닭없이 미워지는 경우도 생길 수 있으니, 갈등관계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사업운,이성운,재물운,직장운,문서운]
[비겁]
비견과 겁재가 관대와 쇠지라 자신감이나 추진력이 대단히 좋은 달입니다. 건강도 호전되고 매사 원할한 시기이나, 주변사람들과의 갈등관계는 조심해야 합니다.   
 
[식상]
식신과 상관이 양지와 묘지라 추진하는 일이나 사업은 다소 부침이 따르기 쉽습니다. 무리하게 어떤 일을 추진하기 보다는, 수성의 기분으로 기다려야 하는 시기입니다.
 
[재성]
편재와 정재가 묘지와 양지입니다. 재물운이 다소 박해 의식주의 곤란도 받기 쉬우나, 포기한 돈을 회수하는 등, 약간의 횡재수도 따릅니다. 재물이나 이성에 대한 탐심보다는 차분히 기다려야 하는 시기입니다. 
 
[관성]
편관과 정관이 쇠지와 관대입니다. 취업운이나 시험운 등이 좋아 반듯한 직장에 취업에 성공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여명의 경우는 남편이나 남자와 이별하고 새로운 사람에게 눈길이 가기도 하니 주의도 필요합니다.
 
[인성]
편인과 정인이 쇠지와 관대지라 문서운이 좋습니다. 문장이나 학문으로 명성을 얻을 수도 있고, 부동산이나 자격증을 취득하여 명예도 상승하는 좋은 운입니다. 만약, 주식 등에 투자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운입니다.
 
 
[일주별 주요일진]
일주별 일진은 가장 주의해야 하는 운을 체크하는 것으로 가름합니다. 달력에 하루하루의 일진이 자세히 부호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중요한 날은 하단 부분의 링크를 클릭하여 운세의 흐름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경인일주]
양력 7월 7일이 천동지충일이고, 7월 30일이 천충지충이 오는 날이라 주의해야 합니다.
    
 
[경오일주]
양력 7월 10일은 하늘과 땅이 동시에 깨어진다는 천충지충입니다.
양력 7월 16일은 간지동으로 배신에 주의해야 합니다. 
 
 
[경술일주]
양력 7월 26일은 천동지충과 천라지망이 함께하는 날입니다. 
 
 
[경신일주]
양력 7월 6일이 자신의 일주와 같은 운으로 간지동입니다. 간지동은 천지동 또는 복음운이라고도 합니다.
 
 
[경자일주]
양력 7월 16일은 천동지충일입니다. 천간은 일간과 같고, 지지는 일지와 충이되는 운입니다.
 
 
[경진일주]
양력 7월 20일이 천충지충에 천라지망이 함께 합니다.
양력 7월 26일은 간지동으로 복음운입니다.
양력 7월 31일은 공망에 양인살, 천지합이 함께 합니다. 비록, 평운으로 되어 있지만, 천지합은 상당히 주의해야 하는 운일 수 있습니다.
 
 
[합,충,형, 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