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월운세-2022년 7월 무토일간 일주별 월운, 일진 사주보기 운세보기

[무토일간 일주별 연운, 월운]
무토일간에게 정미월은 천을귀인에 해당합니다. 천을 귀인은 어려운 상황에서는 구세주가 나타나는 기운입니다. 또한, 변화, 변동이 크지 않고, 횡재수를 바라지 않는 부동산의 투자나 소규모 투자는 유리한 시기입니다.
 
무인일주, 무오일주, 무술일주는 양력 7월이 반안살이 되는 한달입니다. 일선에서 물러나 전관예우를 받는 기운입니다. 일선에서 일할 때보다 조금 덜 일하고 덜 노력해도, 보수나 명예는 오히려 큰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사업의 발전이나 승진, 승급 등으로 명예가 상승하는 좋은 운입니다. 다만, 너무 독선적인 면모가 나타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남명의 경우 여자문제로 구설수에 오를 수도 있으니, 이 점도 유의해야 합니다.
 
무신일주, 무자일주, 무진일주의 경우는 7월이 천살운에 해당합니다. 천살은 가뭄이나 홍수, 지진의 경우처럼 천재지변에 준하는 어려움이 따를 수도 있습니다. 계획하던 일이 중도에서 좌절되거나 불리한 결과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러나, 자신보다 신분적으로 윗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 신분상승의 계기도 될 수 있고, 크지는 않지만 횡재수도 따르는 운입니다.
 
무자일주에게는 원진살이 있는 달입니다. 부부간이나 연인같은 가까운 사이에 특별한 이유도 없이 미워지거나 갈등하기 쉬운 달이니, 상대방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져야 하는 시기입니다.
 
 
[십성에 따른 왕쇠]
[비겁]
비견이 쇠지, 겁재가 관대라 자신감과 추진력, 성취욕이 왕성하고 건강도 호전되는 좋은 운입니다. 타인의 도움도 있고, 생활의 여유도 찾을 수 있는 좋은 기운입니다. 다만, 함부로 움직이면 일을 거르치는 경우도 많으니, 다소 주의도 필요합니다.
 
[식상]
식신과 성관이 관대와 쇠지에 속해 다른 사람들에 대한 이해와 배려심도 생기고, 건강도 호전됩니다. 당연히 추진하는 일에서는 성과도 나타나고,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은 승진이나 부서의 이동 등, 명예도 상승하는 좋은 기운입니다.
 
[재성]
편재가 양지, 정재가 묘지에 속합니다. 사업상의 부침도 따르기 쉽고, 큰 재물이나 횡재수는 부족합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움도 따르고, 의식주의 곤란도 있는 시기로, 현상유지를 최선으로 차분하게 기다려야 하는 운입니다. 새로운 일은 불가합니다. 
 
[관성]
정관과 편관이 양지와 묘지라, 직업운은 상당히 불리합니다.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도 우호적이지 못하고,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은 주변사람들과 화합하도록 노력하셔야 마음의 갈등이 줄어들 것으로 봅니다. 다만, 편관이 묘지라 자신을 누르는 억압은 사라지는 한달입니다.
 
[인성]
정인과 편인이 관대와 쇠지라, 문서운이 유리합니다. 부동산을 취득하거나 자격증을 취득할 계획을 가지신 분들은 조금 적극적으로 추진해도 좋습니다. 다만, 지나치게 투기성이 있는 문서는 주의해야 합니다.
 
 
[일주별 주요일진]
특별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찾아 봅니다.
 
[무인일주]
양력 7월 24일은 간지동운입니다.
7월 7일과 18일처럼 충과 공망이 함께 있는 날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무오일주]
양력 7월 4일은 간지동에 양인살이 함께 합니다.
7월 10일과 22일처럼 충과 공망이 함께 있는 날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무술일주]
양력 7월 14일은 천동지충, 공망, 천라지망이 함께 합니다.
7월 2일과 26일은 충과 공망, 천라지망이 위치합니다.
 
 
[무신일주]
양력 7월 24일은 천동지충, 공망이 함께 합니다.
7월 12일은 충과 공망이 위치합니다.
 
 
[무자일주]
양력 7월 4일은 천동지충, 공망, 양인살이 위치합니다.
7월 16일과 28일은 공망, 충, 양인살이 함께 위치합니다.
 
 
[무진일주]
양력 7월 24일은 간지동일 입니다.
7월 8일, 7월 20일은 충과 공망, 천라지망이 함께 합니다.
운들에 대한 해설은 아래 부분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일운의 해석]
[천을귀인]
천을귀인은 어려움을 길함으로 변화시키는 최고의 길신입니다. 천을귀인이 사주에 있으면 항상 주변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생기게 되고, 인덕이 많아 어려움이 생겨도 주변의 도움으로 무난히 해결된다고 봅니다.
 
[간지동]
유일해야 하는 자신의 일주가 운에서 똑같이 온 경우라, 진짜와 가짜에 대한 시비도 생길 수 있고, 가까운 친구나 연인으로부터 배신이나 유혹으로 인한 함정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천지충]
천충지충과 같은 말입니다. 하늘과 땅이 동시에 깨지는 격이라, 큰 병을 얻거나 직장에서 실직 또는 좌천 되거나 돌발 사고를 겪을 수 있습니다. 이성 문제로 함정이나 구설에 휘말릴 수도 있으며, 부부간에 불화와 이별수가 있습니다.
 
[천동지충]
일주와 천간은 같고 지지가 충인 날이라 처음에는 잘 풀릴 듯한 일들이, 마지막에는 실패로 끝나기 쉬운 운입니다. 쉽게 말해 낚시밥에 걸려들기 쉬운 운이라, 매사 세심하게 확인하고 추진해야 합니다. 
 
[천라지망]
라망살의 대표적 흉의는 막힘에 있습니다. 관재 구설에 심하면 구금에 이를 수도 있고, 사고로 입원이나 수술의 고통이 따를 수도 있습니다. 사업도 지지부진해지고 앞뒤가 꽉 막혀 어려움을 격기도 합니다. 다른 사람들을 위해 헌신하거나 봉사활동을 하시면 좋습니다.
 
[양인살]
다른 살과 더불어 성격이 강하고 흉하게 나타날 수 있으니, 다른 사람들은 물론, 배우자와의 사이에도 갈등관계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공망]
공망이 되면, 해당 육친이나 십성과 인연이 부족한 것으로 봅니다. 재성이 공망이면 아내나 부친, 또는 재물과 인연이 적은 날로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가급적이면 공망이 든날은 중요한 일정은 추진하지 않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