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월 신금일간 - 2022년 7월(정미월) 일주별 월운, 일진 사주 운세보기

 

[신금일간 일주별 연운]
신금일간은 2022년이 기본적으로 천을귀인이 함께하여, 행운과 더불어 어려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됩니다. 
 
그러나, 신해일주는 일지 해수와 세운의 지지 인목이 인해합이 옵니다. 선합후파라 처음에는 무난하고 좋은 관계일지라도 후반부로 가면서 어려움이 생길 수 있고, 공망도 함께 하는 한해라 신중하게 일처리를 해야 합니다.
 
신미일주아 신축일주는 지장간의 정재와 편인이 암합을 합니다. 재물과 문서운이 따를 수 있고, 남명의 경우는 여자로 인한 몰래하는 사랑이나 불륜의 관계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암합운에서 법적으로 문제가 되거나 구설수에 오를 수 있는 일을 하게 되면, 운이 지난 다음 반드시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신유일주는 일지와 세운의 지지가 인유원진입니다. 직장 문제나 부부간 또는 연인 간에 갈등과 번민이 따를 수 있으니 신경을 쓰야 합니다. 세운에 의한 갈등으로 직장이나 직업을 정리하거나 대인 관계를 청산하게 되면, 반드시 후회하는 일이 생기게 되니, 참고 인내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신금일간 일주별 월운]
신해일주, 신묘일주, 신미일주는 화개살입니다. 화개살은 예적적 재능도 뛰어나고, 복구나 보전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다소 고독하지만, 학문이나 예술, 종교에 관련될 일을 할 수도 있고, 연기력을 바탕으로 연예게로 진출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옛날에 다니던 직장에 복직을 하거나, 전에 하던 일을 다시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부부간이나 연인간, 아니면 친구, 동료간에 갈등이나 트러블이 있었다면 화해를 하거나 재회를 할 수 있는 좋은 기운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신묘일주는 삼합의 기운까지 있어 더욱 좋습니다. 
 
신사일주, 신유일주, 신축일주는 월살입니다. 월살은 구설수 같은 귀찮은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나, 캄캄한 밤중에 달빛을 얻은 격으로, 횡재수도 따르는 기운입니다. 더러는 포기한 돈을 회수하기도 하고, 상속이나 증여 같은 환경적인 변동으로 인한, 재물운이 따르기도 합니다.
 
신출일주는 일지와 월운의 지지가 축미충이 되는 시기입니다. 환경적인 변화도 생길 수 있고, 직장이나 주거지의 이동 변동은 물론, 부부간에도 갈등이나 반목이 따를 수 있으니, 주의도 필요합니다.
 
 
[사업운,이성운,재물운,직장운,문서운]
 
[비겁]
비견이 쇠지라 독립심이나 추진력 건강은 다소 위축될 수 있으나, 겁재가 관대라 경쟁심이나 투지는 지나치게 강해질 수 있습니다. 지나친 자만심으로 다른 사람의 의견을 무시하는 경우도 생기고, 경거망동으로 인한 각종 사고수나 건강 이상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식상]
식신이 묘지이고 상관이 양지라, 추진하는 일에서는 중단 사태가 오기 쉽고, 물심양면으로  답답한 시기로 지지부진할 수도 있지만, 수성의 기분으로 보내는 여유와 지혜가 필요합니다. 
 
[재성]
재성이 양지와 편재라 재물운이 부족합니다. 재물이나 이성에 대한 지나친 탐심보다는 차분히 기다리는 인내심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특히, 남명의 경우는 배우자나 연인과 이별수도 따르기 쉬우니 각별한 주의도 필요합니다.  
 
[관성]
편관이 관대라 다소 강한 직업군인 검찰, 경찰, 군인 또는 의사나 최첨단 기술이 요구되는 직업군에서는 시험운이 좋아 취업에 성공할 수도 있으나, 스트레스는 상당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정관이 쇠지라 일반 직장에서의 승진운이나 취업은 다소 불리할 수도 있고, 배우자와 이별수도 주의해야 합니다.
 
[인성]
편인이 관대라 특수한 학문이나 예,체능계에서는 크고 작은 성과도 나타나고 명성도 높아지는 운입니다. 그러나, 정인이 쇠지라 부동산을 취득하거나 자격증을 취득하기에는 다소 불리한 운세입니다. 
 
 
[일주별 주요일진]
 
[신해일주]
양력 7월 12일이 천지합과 천을귀인 공망이 함께 합니다. 천을귀인은 공망이 동주하면 도움을 받기 힘든다고 볼 수 있습니다. 천지합은 사람 좋다는 소리는 들을 수 있으나, 무사안일 속에서 사고수를 당하기도 하고, 가까운 육친과 이별수도 따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7월 12일은 천동지충과 라망살이 함께하는 운입니다.
 
 
[신묘일주]
양력 7월 7일은 천동지충일이고, 7월 31일은 하늘과 땅이 함꼐 깨진다는 천충지충일입니다.. 
 
 
[신미일주]
양력 7월 11일은 천충지충일, 7월 17일은 사기수에 노출되기 쉬운 간지동일입니다. 
 
 
[신사일주]
양력 7월 21일은 천충지충일에 라망살이 함께하고, 7월 27일은 간지동일입니다.
 
 
[신유일주]
신유일주는 7월 1일이 천충지충, 7월 7일이 간지동일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신축일주]
양력 7월 17일이 천동치충일로 시간이 지날수록 일이 어려움에 빠진다는 운입니다. 
 
 
[합,충,형, 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일주 운세만 잘 관찰하셔도 운세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