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일주론(1)-갑자일주의 성정, 직업, 재물운, 배우자관계 등

 

일주론(1)-갑자일주의 성정, 직업, 재물운, 배우자관계 등 

 
1.갑자일주의 성정
근본이 맑고 깨끗하며. 당당하고 자존심이 강합니다. 일지가 정인이라 사려가 깊어, 행동 이전에 주변을 먼저 생각하고 인정이 많습니다. 포용심이 강하고, 모성애가 깊습니다.
 
2.직업, 재물관계
일지가 정인이라 성공이 늦은 편입니다. 자수가 밤을 나타내고 지혜를 상징하므로, 공부나 학업에 재능이 있으나, 권모술수에 능하다는 평도 듣습니다. 
 
교육이나 자영업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고, 일지가 정인이라 조직 생활이나 일반 공직과도 어울리나 고위직은 힘든다고 봅니다. 공망이 술,해라 천문성과 관련이 있어 공사의 구분이 뚜렷합니다. 
 
  
 
3.배우자 이성문제
.육합일주-기축일주
.상극일주-경오일주    
 
일지가 나체도화에 해당하고, 성을 의미하는 자수라, 성적욕망이 강하다고도 봅니다. 12운성으로도 일지가 목욕에 해당하여 사람사귀는 것을 좋아하고, 풍류외 주색을 즐기게 됩니다. 
   
여명은 일지가 인성인 수기운이라, 수가 많으면 남편의 건강은 문제가 따르기 쉽습니다. 또한, 갑자일주 여성은 본의 아니게 이성으로 인한 갈등에 연류되기도 합니다. 일지의 인성이 남편인 관성을 설기시켜 남편의 기운을 약하게 만드거나 이별수를 겪기도 합니다.
    
남명은 일지가 아내인 재성이 극하는 인성이라 결혼운이 좋지 못합니다. 배우자궁이 불안하고, 배우자의 외정으로 마음고생이 심한 경우도 많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내에게 의존하는 마음이 강해 결단력이 약합니다.
 
4.기타
지지가 모친인 인성의 기운이라 모친의 간섭이 심하고, 남명은 마마보이적 성향을  나타내며, 여명은 결혼을 해도 시가보다 친정이 우선일 수 있습니다.  
 
남명의 경우 모친이 배우자궁에 위치하여 고부 갈등이 심하고, 자신은 모친편이라 부부간에 불화도 잦습니다. 여명의 경우 자식운이 효신살이라 좋지 않게 봅니다.
  
일지 자수의 지장간 중의 편인 해수로 인해 변덕스러움도 생기고, 음주로 인해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지지에 사오미가 오면 목화통명사주로 나무가 물과 불을 다 갖춘 격이 됩니다. 원국에 토가 너무 약하면 나무가 정착하기 힘들어 삶에 굴곡이 따르기 쉽습니다. 
 
5.나체도화 
일주가 갑자, 경오, 정묘 계유일인 경우를 말합니다. 여자가 나체 도화이면 남편의 바람기가 심하다고 봅니다. 나체도화가 있으면 다른 사람의 시선을 끌 정도의 몸매를 타고 난다고 봅니다. 도화가 칠살과 동주하면 도화살이라 합니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