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임수일간 8월운세-2022년 8월(무신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1.임수일간 일주별 월운
임수일간은 8월 무신월이 편관과 편인이 오는 시기라, 편협적이거나 의혹의 눈초리로 사물을 바라볼 수도 있고, 지나친 자신감이나 언행의 불일치로 인한 도식 작용은 상당히 경계해야 합니다. 또한, 현실적인 부분에서 게을러지거나 육체적인 활동은 꺼리는 경향도 강합니다.
 
특히, 편관이 천간으로 투출되다보니 자신을 억제하려는 강박관념이나 스트레스도 심할 수 있지만, 예체능계에서는 재능을 나타내게 되고, 특수한 학문이나 강한 직업군에서는 시험운이 좋은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임인일주, 임오일주, 임술일주]
지지가 인오술에 해당하는 임수일간의 경우 8월달은 역마살운입니다. 역마살의 경우 본인의 의사보다는 회사의 발령, 상사의 지시 또는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한 근무지의 경경, 해외출장 또는 불가피한 주거의 이동, 변동이 따르기도 합니다. 하지만, 승진이나 승급 등의 명예가 상승하는 좋은 기운도 포함됩니다.
 
임인일주의 경우는 인신충으로 지지가 충이 되는 달입니다. 일지가 충이 돠면, 당연이 이동수가 생깁니다. 바쁘기만 할 뿐 실속이 부족하기 쉽고, 차량이나 도로, 항공 등에서의 각종 사고수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임신일주, 임자일주, 임진일주]
지지가 신자진인 임수 일간은 지살입니다. 지살은 자신의 생각에 의해 가까운 거리내에서 이동이 잦은 경우입니다. 승진이나 승습, 발령 같은 좋은 일이 있기 쉽고, 조상의 음덕이 있는 시기로 보기도 합니다.
 
임자일주는 일지와 8월의 지지가 신자진 삼합을 이루는 달입니다. 학창 시절의 동창생들이나 직장에서의 동료분들의 도움이 큰 시기입니다. 
 
 
2.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장생, 겁재가 사지에 속합니다. 건강도 양호하고, 불필요한 경쟁력이나 자만심, 지나친 승부근성 보다는 긍정적 사고와 판단력, 결단력이 강조되는 좋은 시기입니다. 형제자매니 친구 동료분들의 도움도 큰 좋은 시기입니다.입니다.
 
[식상-사업운]
식신이 절지, 상관이 태지에 속합니다. 사업이나 추진하는 일에서는 부침과 어려움이 따르기 쉽고, 심리적으로도 여유가 없고 다소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이 강합니다. 주변 사람들에 대한 이해와 배려심 부족으로 대인관계에 어려움이 따르고, 건강 악화 등으로 어려움도 생길 수 있습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병지, 정재가 목욕지에 속합니다. 재물이나 이성 문제에서 갈등과 기복이 심하고, 수입에 비해 과다한 지출로 인해 어려움도 따르기 쉬우니 금정관리는 신경을 써야 합니다. 특히, 정재가 목욕지라 아내나 이성 문제로 인한 구설수에 주의해야 합니다.
 
[관성-직장운]
정.편관이 목욕지와 병지에 속합니다. 직업상 부침과 어려움이 따르기 쉬워 취업을 준비하거나 승진, 승급 또는 부서 이동 등을 기다리는 분들에게는 다소 불리한 시기입니다. 그렇지만, 편관이 병지라 주변의 압박이나 스트레스는 다소 줄어들 수 있고, 정관이 목욕지라 미혼녀에게는 약혼이나 결혼 등, 이성운이 오는 시기입니다.
 
[인성-문서운]
편인이 건록, 정인이 제왕에 속합니다. 학업에 대한 열정이 대단해 누구에게라도 지지 않으려는 집념이 나타나는 시기이고, 모친의 관심 또한 대단합니다. 그러나, 편인이 건록지라 지나친 자신감이나 붚필요한 집념 등으로 인해, 일을 그러치는 도식 작용은 조심을 해야 합니다.
 
 
3.일주별 주요일진
[임인일주]
임인일주는 일지가 식신이라 식복과 일복인 많지만, 노력에 비해 결실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양력 8월 11일 : 천지충
양력 8월 17일 : 간지동
 
 
[임오일주]
일지가 정재라 부부간에 화목하고 실리에 밝지만, 구두쇠 기질도 나타납니다.
양력 8월 22일 : 천지합
양력 8월 27일 : 천동지충, 양인살
 
 
[임술일주]
일지가 편관이라 체면치레나 허세에 신경을 쓰기 쉽고, 일주 자체가 백호살까지 해당되어 부부간 화목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양력 8월 7일 : 천동지충, 라망살 
양력 8월 31일 : 천지충, 라망살
 
 
[임신일주]
일지가 편인이라 예술적 재능도 뛰어나고 머리 회전도 빠른 편이라 임기응변에 능하지만, 자칫 간교함으로 비칠 수도 있으니 주의도 필요합니다.
양력 8월 17일 : 천동지충
 
 
[임자일주]
일지가 겁재라 고집과 주관성이 강하고 불필요한 경쟁심까지 생겨, 부부 사이에 불화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양력 8월 21일 : 천지충
양력 8월 27일 : 간지동, 양인살
 
 
[임진일주]
일지가 편관이라 다른 사람이나 배우자에 대한 지배욕이 대단합니다. 일주 자체도 괴강이라 지나친 자신감으로 배우자를 무시하는 경향도 강하니 신경을 써야 합니다.
양력 8월 1일 : 천지충, 라망살
양력 8월 7일 : 간지동
양력 8월 12일 : 천지합
 
 
[합,충,형, 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
 
자신의 일주를 모르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