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3년 원숭이띠운세 - 2023년 계묘년 원숭이띠 한해운세, 1년신수, 올해사주, 신년운세

 
 원숭이띠(申) 사주적 특성 
[申 신금의 특성]
생지로 가을이 시작을 나타내며, 원숭이를 나타냅니다. 처음 시작하는 기운이라 분주하고, 열심히 다니기 마련입니다. 공부를 시작해도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하게 되고 사업도, 사랑도 열심히 최선을 다합니다. 역마기운으로 항시 분주하고 열심으로 노력하는 타입이지만, 변화가 나타나므로 항시 주위를 살피는 습관도 따릅니다.

원숭이를 지칭하는 신(申)은 음력 7월에 해당하며, 시간으로는 오후 3시에서 5시 사이입니다. 원숭이띠의 인물로는 고려 2대왕 혜종, 6대 성종,22대 강종, 거란족의 친입을 막은 고려의 강감찬 장군, 조선의 연산군, 11대왕 중종, 22대 정종, 율곡 이이, 윤봉길의사도 원숭이 띠가 됩니다.

.원숭이띠생의 세계적 인사로는 모나리자의 그림으로 유명한 레오나드르 다빈치, 임진왜란을 일으킨 도요토미 히데요시, 요한바오로 2세 교황 등이 원숭이띠 생이라고 알려집니다. .최근의 유명인사에는 소설가 김유정, 무소유 저자로 유명한 법정스님, 영화배우 윤정희, 김영란, 유동근, 장국영, 국무총리 한명숙, 박원순 서울시장, 가수 장윤정 등이 있습니다.
 
 원숭이띠(申) 성정 
원숭이띠인 사람은 잔재주가 많고, 처세술이 강해 어떤일에서든 기회를 포착하는데 탁월합니다. 머리회전이 빠르고 지혜가 있어 일 처리를 잘하여 신용이 좋은 편입니다. 낙천적이고 사물에 대한 객관적인 관찰력이 풍부하여 주변의 칭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의리와 인정에 약한 편이며, 부모 형제나 가까운 사람들과 인연이 약합니다.  약간은 교활하거나 잘난체 하는 면도 있다고 하니 그런 부분은 신경을 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3 계묘년 원숭이띠(申) 운세
[육해살] - 귀문,원진,삼재
1.환경 : 
육해살은 저승사자로 보기도 합니다. 자신보다 강한 힘을 가진 사람들이 주변에 많은 시기라 자신의 뜻을 나타내기 힘듭니다. 자신의 의지로 바꿀 수 없는 환경이라 윗사람에 기대어 일하는 것이 바랍직하고, 윗사람들과 소통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2.직업 : 
직업의 이동, 사업확장, 새로운 일의 추진은 좋지 못하고, 사람의 생명이나 운명에 관련된 한의학이나 침술, 역학, 철학 등, 활인업에 종사하면 좋습니다. 상당히 힘든 일을 성취시키거나 자격증 취득으로 신분을 업그레이드 하는 계기도 됩니다. 윗사람에 지시에 따라, 주변 사람들의 힘을 빌려 한 일이 계기가 되어 권력을 잡기도 합니다.

3.대인관계 : 
사람들과는 지금까지의 유대관계를 유지하는 정도의 제한적으로 이어가는 것이 유리합니다. 무리하게 많은 사람들과 접촉을 하게되면 구설수나 관재수 등 불미한 일이 따르기 쉽습니다.

4.재물운 : 
재물운은 비교적 좋지 못한 시기로, 압류나 철거, 부도 등, 재산상의 손재수가 발생하거나 좌천이나 명퇴로 어려움이 생깁니다.

5.이성운 : 
관계를 단절하는 기운이 강한 시기라, 배우자나 연인사이에서는 불화와 갈등으로 이별수가 따르기 쉽습니다. 인연을 이어가기 위한 방편으로 지역적으로 떨어져 지내거나 만남의 횟수를 줄이는 것도 방편이 됩니다.

6.건강운 : 
갖가지 사고나 신경계통이나 혈압 등 심장계통의 문제로 인한 질환 등으로, 건강도 악화되기 쉬우니 신경을 써야 합니다.
 
7.기타 :
주변사람들과 협력해 일을 추진하는 것이 도움이 되고, 자기 주장보다는 겸손을 미덕으로, 자신을 낮추는 것이 상책입니다. 원거리 여행이나 긴 시간의 여행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원진,귀문]
가족간이나 가까운 사람간에 마음 상하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원진관계는 가까운 사람끼리의 트러블이나, 미운 감정을 나타낼 수도 있는 운세입니다. 원진살이 움직이는 날이라 다른 사람의 시기나 미움을 받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가까운 사람끼리 사소한 일로 다툼이 생겨 미운 감정이 생길 수 있는 때이기도 합니다.
 
[눌삼재]
삼재의 두번째 해로 가정이나 가족간의 문제로 이별수가 따르기 쉽습니다. 사업은 어려움에 봉착할 수 있으며, 직장에서의 생활도 좋지 못합니다. 삼재가 든 해에 합의 기운이 함께 하면 삼재의 흉의는 크게 약해집니다. 만약 충이나 형이 함께하면 흉의는 한층더 크지게 됩니다.
 
 
 
 2023 계묘년 양띠 나이별 운세 
[8 -68 세 병신년생]
[목욕]
기복과 부침이 크고, 사물에 대한 판단에서 혼돈과 착각이 따르기 쉽습니다. 이성관계에 괸심이 큰 시기이지만, 판단상의 혼선으로 좋은 만남으로 이어지기 어렵습니다. 유흥이나 이성문제로 구설수에 휘말리거나 크게 망신을 당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변덕스러운 성격이라 직장이나 주거지의 이동 변동이 잦고, 판단의 착오를 일으키는 상황도 생깁니다. 인내심 부족과 싫증으로 인해 신용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방랑기나 색정 문제로 말썽이 따르기도 쉬워 대인관계에서 상당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32 -92 세 임신년생]
[사]
활동성이 위축되어 매사 욕망과 의욕이 부족하고 적극성이 결여됩니다.  자신의 자리를 유지할 수 없는 상황에 몰리거나, 일선에서 물러나 쉬는 단계일 수 있고, 가까운 사람으로부터 배신과 반목이 따를수도 있으니 불화와 갈등이 생기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새로운 일을 벌리기 보다는 지금까지 하던 일들은 마무리를 하고, 현상유지로 다음을 위한 준비를 하는 시기입니다. . 정신적인 분야가 강조되는 철학, 종교, 심리학, 철학, 명리학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서예, 미술, 학문, 의약, 침술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냅니다.
[천을귀인]
천을귀인은 어려움을 길함으로 변화시키는 최고의 길신입니다. 천을귀인이 운세에서 오게 되면 항상 주변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생기게 되고, 인덕이 많아 어려움이 생겨도 주변의 도움으로 무난히 해결된다고 봅니다. 
 
[44 -104 세 경신년생]
[태]
가장 어려운 고비는 막 지난 시기로, 가정이나 사업에서 빛이 보이기 시작하는 시점이 됩니다. 새로운 일에 대한 여건이 조성되어 그동안의 구상을 실행할 구체적 계획을 하게됩니다. 그러나, 스스로 어떤 일을 처리하거나 결정하기는 힘든 시기로 본격적인 시작시기는 아닙니다. 
 
막 잉태한 상태라 작은 역량들이 생기기 시작하지만, 모든 일에서 다른 사람들의 도움이 절실한 시기입니다. 직장이나 외부일은 큰 장애가 없이 대체로 순조로우나 가정사는 이상신호를 나타내기 쉬우니 조심해야 합니다. 
 
[56 -116 세 무신년생]
[목욕]
기복과 부침이 크고, 사물에 대한 판단에서 혼돈과 착각이 따르기 쉽습니다. 이성관계에 괸심이 큰 시기이지만, 판단상의 혼선으로 좋은 만남으로 이어지기 어렵습니다. 유흥이나 이성문제로 구설수에 휘말리거나 크게 망신을 당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변덕스러운 성격이라 직장이나 주거지의 이동 변동이 잦고, 판단의 착오를 일으키는 상황도 생깁니다. 인내심 부족과 싫증으로 인해 신용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방랑기나 색정 문제로 말썽이 따르기도 쉬워 대인관계에서 상당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천간합]
주변사람들과 관계도 돈독하고 유대관계가 좋아, 정신적으로 상당히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천간합은 음과 양의 합으로 부부지합이라고도 하며, 이성간에는 서로간에 끌림도 있고 호감도 가는 좋은 기운입니다.

참고 : 플러스운세력
http://unse.sajuplus.net